연기실습 레포트... - 역할창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역할 창조
목차>
*연구의 시기
*분석....
*작품과 역할에는 여러 가지 면을 갖고 있다.
*외적인 상황 속에 인물 넣기...
*내적인 상황들...
*사실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연구의 시기
우리가 무대 위에서 어떠한 인물을 창조하려고 했을 때 역할에 대한 준비기간은 할 연구하기 그리고 역할의 삶 구축하기, 신체적인 형태로 풀어내기로 나 눌 수 있다. 자신이 맡은 배역과의 첫 만남... 우리는 어떠한 텍스트로 되어 있는 인물에서 우는 그 인물에 생명력을 불러 일으켜야 한다고 생각이 된다. 희곡을 읽으면서 받게 되는 첫인상으로부터 시작이 되며 거기서 맡은 배역과 친숙해지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생각을 한다. 첫 인상이란 상대에 대한 신선한 느낌을 갖게 만들며 첫인상은 예술을 향한 열정에 최고의 자극제가 되어주며 창조과정에서도 아주 큰 의미를 갖고 있다. 그 안에서 첫인상은 사전에 미리 계획된 것이 아니며 편견도 들어있지 않으며, 첫인상은 자유롭게 배우의 영혼을 깊이 파고들어가 배우의 본성이 솟아나오는 샘속에서 그가 맡은 배역을 이루는 토대가 된다. 왜냐하면 첫인상은 배우에게 있어 씨앗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배우가 배역준비과정을 거치면서 아무리 바꾸고 수정을 한다고 해도 처음 받았던 인상이 너무도 강렬해서 계속 첫인상을 고수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첫인상의 위력, 그 깊이, 성능은 대단한 것 이기 때문에 배우는 작품을 처음 접할 때 특별히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이다. 나 역시 1년동안 많은 역할을 창조하는과정에서 이런 부분을 많이 느꼈으며 특히 첼로와 케찹에서 첫 인상의 무서움을접해 봤던 경험이 있어 이 부분이 더 와 닿는 것 같다. 다음으로 배우는 자신의 내부로부터 느낌을 끌어내고 자신의 영혼의 문을 열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첫 인상을 통해서 배우가 다른 길로 가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편견이다. 순수하고 신선한 첫인상을 받아들이는 데 위험이 되는 커다란 장애물 가운데 하나가 편견이라는 것이다. 작품을 시작할 때 그리고 자신이 맡은 배역과 그 작품과의 관계에 대해 나름대로 구체적인 정서나 사고로 정리 되고 굳어질 때까지 배우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영향을 받는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그 의견이 그릇된 것일 때 문제가 되며 다른사람의 의견은 배우가 새로 맡은 배역에 자연스레 갖게 되는 정서를 일그러뜨릴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는 작품을 처음 접하는 동안에는 편견을 가져서도 안 되며 자신이 받은 첫 인상과 자신의 의지, 생각, 그리고 대사를 통해 얻는 상상력을 밀어내버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는 외부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 다음으로는 배우는 작품에 담긴 극작가의 시각을 찾아내는일이 중요하다, 배우에게 있어 안다는 것과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삼성생명 인사관리
  • 레포트를 보니 참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X. 증빙자료< 출입시 받았던 방문증. 인터뷰 끝나고 회의실 쇼파에 두고 촬영 >< 삼성생명 본사 1층에 있는 안내 문구 >< 삼성생명 회의실에 있던 삼성 생명 기업 캐릭터 “비추미” >참고 문헌 및 사이트강정대․황호영 공저, 현대인적자원관리, 박영사, 1998김식현, 인사관리론, 무역경영사, 2003김성수, 신인사관리론, 법경사, 2001나윤기, 인사관리론, 학문사, 1995김석회, 인적자원관리론, 무역경영사, 1996이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신입사원 교육 정의 신입사원 교육 필요성 신입사원
  • 실습, 매너 및 서비스 마인드, 고객마인드 형성 등)와 강의 중심의 일방적 교육형태에서 자기표현과 개성이 강한 신세대의특성을 감안, 참여형, 행동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고 있다. 또한 스탭 중심의 교육에서 라인의 참여가 확대되고 도전의식, 세계화, 정보화마인드 등 시대적 경영 트랜드를 반영하는 추세에 있다.우리나라 조직체에서의 인력개발은 과거 30여년간의 경제 및 기업성장과 더불어 급속히 발전되어 왔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조직체가

  • 규범의 준수 그 이상 미국 예술교육의 주소
  • 무용을 직업 훈련이나 사회적 취미로 길들인 것이다. 그러나, 지난 예술교육자로서의 관점을 요구할 수도 있다. 즉, 모두에게 예술을 파급해야 하고, 예술의 창조적, 표현적 얼굴을 인식해야 한다. 또, 예술을 한다는 것은 생각을 하는 것이라고 깨닫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을 가능하게 하려면, 위험한 예술작품이 왜 문제가 될 수 있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혹독한 경험을 해야 하는 법정 대신, 학교를 세워야 한다.1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실습 위주로 실시되는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돋보인다고 말할 수 있다. 이론강의장 서비스교육기자재와 시청각 설비를 갖춘 가운데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사례연구 등의 강의를 위해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 아카데미의 일반적인 서비스 이론과목을 진행하는 일반 강의장Role Playing 실습실판매실기 실습을 주도할 수 있도록 백화점 매장의 일부를 그대로 옮겨 놓은 가운데 역할연기 위주의 실습교육을 전담 할 수 있는 Role Playing 실습

  • [사회학사] 한국 사회학의 과제와 전망
  • 역할이 아니라 현시대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현상을 분석하여 사회의 틀을 잡아 나가는데 일조하고 여러 문제들의 해결에 기여하며 사회가 진보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면, 지금 우리가 논의하고 있는 위기라는 것은 당면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사회란 무엇인가? 그것은 우리가 살아가는 과정에서 접하게 되는 일상적인 관계들과 구조들이다. 그러한 사회에 관해 연구하는 사회학이 현대사회에서 낡은 담론으로만 남아 있다는 것은 다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