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과 수행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과 수행평가에 관련된 요약글입니다.
목차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1. 교육평가의 개념
1)측정
2)평가
3)총평
2. 교육평가의 유형
1)준거지향평가
2)규준지향평가
3)진단평가
4)형성평가
5)총합평가
9장 수행평가
1. 수행평가의 개념
2. 수행평가의 필요성
3. 수행평가의 방법 - 과정지향평가
본문내용
5)총합평가
교수,학습이 끝난 다음 평가
한 과목, 한 학기,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이 끝나는 시점에서 실시하는 평가로 성취 혹은 숙달 정도와 교육목표달성 여부를 결정하는 활동으로 정의할수 있다.
기능
①학습자의 성적을 결정한다.
②학습자들의 미래의 학업성적을 예측하는데 도움을 준다.
③집단간의 성적을 비교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준다.
④학습자의 자격을 인정하는 판단의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사회과에서의 수행평가
  • 사회과에서의 수행평가- 목차 -Ⅰ. 서론Ⅱ. 사회과 수행평가의 이론적 기초(1) 수행평가의 개념(2) 사회과의 특징과 수행평가(3) 사회과 수행평가의 의의(4) 사회과 수행평가의 유형Ⅲ. 사회과 수행평가의 문제점Ⅳ. 결론Ⅰ. 서론교육행정가나 교육학자, 그리고 교사들은 설정된 교육 목표가 도달되었는지를 알기 위해 진정한 평가(authentic assessment)를 할 수 있기를 원하고,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그러나 교육 제도가 유일한 신분상승의 통

  • 프로젝트 스펙트럼을 적용한 유아 언어평가 리포트
  • 평가에 관한 것으로 진행하려 한다.Ⅱ. 이론적 배경1.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의미 및 목적1) 프로젝트 스펙트럼이란?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하여 이루어지는 수행평가로써 상황에 기초한 교육활동을 통해 유아의 지능을 평가하는 한 방법으로서 1984년 이래 미국 Harvard Project Zero 연구팀의 크레체브스키와 터프츠 대학의 펠드만에 의해 9년 동안 3차에 걸쳐 개발된 수행평가 모형이다. 2)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목적은?유아의 지능프로파일과 작업유형을

  • [고등학교 한문과][고등학교 한자한문교육]한문과(한자한문교육)의 특성과 목표, 고등학교 한문과(한자한문교육)의 교육현황과 내용체계, 고등학교 한문과(한자한문교육)의 한문고전, 고등학교 한문과(한자한문교육)의 방법, 고등학교 한문과의 평가와 한계
  • 교육용 기초한자 900자를 제대로 학습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이처럼 부족한 한자실력으로는 한문을 해석한다는 것이 불가능할 것이고, 결국 고등학교 한문과 목표의 달성이 근본적으로 어려울 전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행평가 실시 이후 고등학교 한문과 평가의 초점이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끄는 다양한 유형의 평가 실시 및 새로운 평가문항의 모색 쪽으로 기울어진 경향이 짙다. 하지만 현재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지 않고 개선 방안만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수행한 뒤 스스로 평가하는 방법. 구성주의 교수모형 중 하나-목적 : 삶의 문제 중심의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력 신장4.대안교육★-대안교육 : 전통적인 학교의 문제점을 ‘인간화’라는 관점에서 재조명. 공교육에 대한 불만과 개혁운동의 일환으로, 자유와 개방을 통한 인간성 회복의 교육. 학교를 배움터 뿐만이 아니라 체험의 터전으로 삼고자 학교의 구조를 개선-대안교육의 이념*아동중심교육관*개인의 자율성을 존중*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추

  • 수행평가의 이해
  • 평가자의 관찰과 전문적인 판단이 중요하게 작용하게 되는 평가방식.⑥ Berk (1993) : 피 평가자에 대한 어떠한 의사결정을 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관찰을 통 하여 학생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는 과정.⑦ 교육부(1998) : 평가자가 학습자들의 학습과제 수행 과정 및 결과를 직접 관찰하고, 그 관찰 결과를 전문적으로 판단하는 평가 방식.⇒ 피 평가자의 지식이나 기능 등을 평가하기 위하여 학생이 직접 만들어 낸 산출물이나, 직접 작성한 응답 또는 행동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