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정보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아마존의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2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정보시스템(BIS)의 도입으로 인한 아마존의 성과를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발표용 PPT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1. 서론
2. 기존 연구
1) 인터넷 비즈니스 선도기업의 성장 단계별 전략에 관한 연구
2)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쇼핑몰 구축의 한 모델
3) 비즈니스 모델 특허에 관한 고찰
4) 전자상거래 전략의 유형과 성과간 관계
5) 기업소비자간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모델에 관한 연구
3. 연구방법
1) 대상기업
2) 연구변수
4. Case
1) 비용 중심적 IS 도입으로 인한 아마존의 성과
2) 투자 중심적 IS 기법 도입으로 인한 아마존의 성과
3) 서비스 중심적 IS 도입으로 인한 아마존의 성과
5.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터넷은 사상 유래가 없는 엄청난 확산속도로 기업과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회와 이익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5,000만의 이용자 확보까지 라디오는 38년, TV 13년. 케이블TV 10년이 소요되었으나 인터넷은 불과 4년밖에 걸리지 않은 것에서 그 엄청난 확산속도를 알 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의 네트워크와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전자화된 데이터의 형태로 상업적인 활동을 하는 전자상거래는 21C에는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니며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이 될 것이다.
한편, 앞에서 언급한 인터넷의 등장과 확산이 기업의 입장에서 이점만을 가져다 주지는 않았다. 각 산업계의 정보의 공유와 새로운 영업공간의 제공 등 이점을 가져오기도 했지만, 극심한 경쟁의 원인이 되어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는 등 경쟁력 약화를 초래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수익구조개선을 위한 변화 전략 등 전자상거래에 대한 진입을 위하여 어떠한 전략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이를 위해 발전단계별로 필요한 전략과 그 전략효과의 극대화할 수 있는 정보기술들을 모색해 보기로 하겠다
- 참고문헌
-
1.http://myhome.hanafos.com/~madeweb/amazon1.html
2.http://siteok.co.kr/shop/tboard/read.cgi?board=success&y_number=38&nnew=1
3.http://hackersnews.org/data/2003/09_1/0929_33.html
4.http://www.hackersnews.org/data/2003/02_1/0227_37.html
5.http://my.dreamwiz.com/woodlim21/thissite/myopinion/opinion_amazon.htm
6.http://hopia.net/ries/jes/jes_w_ec/jes_w_ec4.htm#4
7.http://komplex0.snu.ac.kr/cgi/technote/read.cgi?board=press&y_number=4&nnew=1
8.www.Amazon.com
9.http://mfiles.naver.net/6db85a8594cda1173f5c/data10/2005/7/19/156/amazon_case_study.ppt
10.http://mfiles.naver.net/62b7558a9bc2ae19314d/data10/2005/7/19/300/%BE%C6%B8%B6%C1%B8_%BB%E7%B7%CA%BF%AC%B1%B8.pdf
- 단행본–
1. Saunders, Rebecca(1999), 아마존의 성공비밀, 서울 리드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