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상마케팅의 배경과 정의

◎기상정보의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기업에 적용되는 기상마케팅

◎기상마케팅의 여러 가지 형태

◎미국시장의 개척구체화

◎팥의 정의 및 효능

◎결 론

◎나의 생각
본문내용
◎기상마케팅의 여러 가지 형태
*여름 스포츠의 대명사 프로야구와 연계 프로모션 전개하는 그래프트사
계절과 날씨가 마케팅에 영향을 준 또 하나의 대표적인 예로 크래프트사를 들 수 있다. 크래프트사의 경우 여름은 나름대로 즐거운 계절이다. 여름 스포츠의 대명사격인 프로야구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여름시즌을 철저히 공략하고 있는 크래프트사의 이유는 간명하다. 그들 자체 조사결과에 의하면, 주부들은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뜨거운 가스 불이 있는 부엌에서 일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경향은 크래프트사의 패스트푸드 라인 담당자들에게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유통업자, 생산자들이 마케팅에 큰 영향을 끼치는 날씨
미국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K마트에는 괴짜라고 소문난 간부가 한 명 있다. 다른 간부들은 모두 경제적인 예측이나 인구학적인 혹은 마케팅 전망에 따라 예산을 측정하는데 반해, 정원관련 담당간부인 데니스 찰스는 오직 장기간의 일기 예측에만 의지하여 예산을 편성하기 때문이다. 그는 1년 전에 미리 다음 한해의 기온과 강우량을 정밀 분석한 뒤, 얼마만큼의 정원용 호스와 바베큐용 석쇠 등을 생산할 지를 결정한다. 그에게 있어서 날씨란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수단인 것이다. 그가 그 부서를 담당한 이래 5년간 연속적인 판매상승을 보였고, 그의 예측은 다른 자료에 근거한 동료들의 어떤 예측보다도 정확했다.
경쟁업체인 시어스에도 장기간의 날씨에 근거해 반바지에서부터 에어컨, 잔디 깎는 기계 등에 이르기까지 상품들의 수요를 예측하는 전문가가 있다. 이외에도 땔감재료를 생산하는 제재소에서부터 기차나 트럭회사, 나아가 항공회사까지 날씨에 의존하여 미래수요를 예측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경영전략
  •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로, 이 기능을 통해 주변 매장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각 매장에서 제공하고 있는 특별 이벤트 및 할인 혜택도 확인할 수 있다. 돌잔치, 케이터링 서비스, 미팅룸 대여 서비스 등 아웃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아웃백 마케팅부 권우석 부장은 “아웃백 앱은 고객이 아웃백을 방문하기 전이나 매장에서 그리고 결제 후에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춰져 있다”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마케팅 쉬중멍외 박영사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0호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편집부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9호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편집부 • 글로벌 브랜드 브랜드메이저 (A brand consulting company) 새로운 사람들 http://dragon.yonsei.ac.kr/%7Emaejiri/cgi-bin/technote2/http://www.yonhapnews.co.kr/news/20040303/http://www.brandstock.co.kr/brandmedia/news/newsview.htmhttp://sa92.com.ne.kr/thanku.htm‣ http://mail.shoppy.co.kr/Document/SubList.htm?Code=300203http://myhome.naver.com/bonyclub/utong/utong1.htm1이

  • [마케팅조사론] X-BOX(엑스박스) 마케팅조사
  • 마케팅, DVD시장 확대, Software대여점 확대로 인해 대형 비디오 콘솔 시장이 형성 되고 있음. - 2002년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613억 달러로, 현재 인터넷의 확산, PC의 고성능화 및 네트워크화, 3D 가상현실 기술 및 음향 기술과 같은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 등으로 인해 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세계 게임 시장 규모가 988억불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아케이드 게임이 294억불로 전체 시장의 48%를 차지하고

  • 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 방향을 바꾸자는 것이다. 앞서 말한 듯 기존 은행의 모바일 서비스를 대체하기에 사용적인 측면, 법적인 측면에서 제한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뱅크월렛을 송금업무 보다는 지급결제의 수단으로 소액결제의 이미지를 내세우는게 좋다.가장 좋은 예가 노점상과 포장마차와 같은 소상공인과의 거래에서다. 기존에는 마땅한 결제 시스템을 찾지 못해서 현금을 통한 거래만이 가능했었다. 그러나 뱅크 월렛 서비스가 활성화 된다면 노점상에서 떡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마케팅은 지금도 외식업체의 성장 촉매제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베니건스의 향후 전략은 바로 외식산업에 새로운 변화에 주목할 뿐만 아니라 과거 동일한 위기 사례를 살펴보고 거울삼아 보는 것도 업계를 성장 시켜나가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것이다.3. 레포트 후기 이번 레포트를 쓰는 과정은 정말 힘들었다. 7명이라는 많은 조원들이 약속을 정해서 만나는 것도 힘들었으며 또한 주제를 정하는 것도 힘든 작업이었다. 처음에는 교수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