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상마케팅의 배경과 정의
◎기상정보의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기업에 적용되는 기상마케팅
◎기상마케팅의 여러 가지 형태
◎미국시장의 개척구체화
◎팥의 정의 및 효능
◎결 론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기상마케팅의 여러 가지 형태
*여름 스포츠의 대명사 프로야구와 연계 프로모션 전개하는 그래프트사
계절과 날씨가 마케팅에 영향을 준 또 하나의 대표적인 예로 크래프트사를 들 수 있다. 크래프트사의 경우 여름은 나름대로 즐거운 계절이다. 여름 스포츠의 대명사격인 프로야구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여름시즌을 철저히 공략하고 있는 크래프트사의 이유는 간명하다. 그들 자체 조사결과에 의하면, 주부들은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뜨거운 가스 불이 있는 부엌에서 일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경향은 크래프트사의 패스트푸드 라인 담당자들에게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유통업자, 생산자들이 마케팅에 큰 영향을 끼치는 날씨
미국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K마트에는 괴짜라고 소문난 간부가 한 명 있다. 다른 간부들은 모두 경제적인 예측이나 인구학적인 혹은 마케팅 전망에 따라 예산을 측정하는데 반해, 정원관련 담당간부인 데니스 찰스는 오직 장기간의 일기 예측에만 의지하여 예산을 편성하기 때문이다. 그는 1년 전에 미리 다음 한해의 기온과 강우량을 정밀 분석한 뒤, 얼마만큼의 정원용 호스와 바베큐용 석쇠 등을 생산할 지를 결정한다. 그에게 있어서 날씨란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수단인 것이다. 그가 그 부서를 담당한 이래 5년간 연속적인 판매상승을 보였고, 그의 예측은 다른 자료에 근거한 동료들의 어떤 예측보다도 정확했다.
경쟁업체인 시어스에도 장기간의 날씨에 근거해 반바지에서부터 에어컨, 잔디 깎는 기계 등에 이르기까지 상품들의 수요를 예측하는 전문가가 있다. 이외에도 땔감재료를 생산하는 제재소에서부터 기차나 트럭회사, 나아가 항공회사까지 날씨에 의존하여 미래수요를 예측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역사]루스베네딕트의 `국화와칼`에 대한 분석 및 비평
- 사업계획서 - 인터넷중독 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 사회복지조사론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 재무상태표의 구성요소의 인식과 측정을 자산, 부채, 자본으로 나누어 각 요소가 되기 위한 인식요건에 대하여 서술
- 사례관리의 이론에서 생태체계이론, 강점관점이론, 임파워먼트 관점, 사회적지지 이론, 네트워크 이론
- 사회복지실천의 관계원칙(비에스텍의 7대원칙)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자격기준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장애아관련 기사를 검색, 그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삼국시대 건축][고구려시대 건축]삼국시대 건축의 특징,사원건축, 고구려시대 건축의 분류, 고구려시대 건축의 불교사원,불사건축
- 자기분석보고서 작성하기 인간의 행동에 관련된 주요 성격이론 중 1개의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을 성찰해 보고, 선택한 이론을 적용하여 다음의 사항에 준수하여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자기분석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