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2.서비스의 특성과 전략적 의미

3.서비스마케팅전략 모형: 갭 모형(gap model)

4.서비스마케팅 모형: 전략-시스템-사람

5.클로징
본문내용
1.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서비스 마케팅은 서비스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 수행되어야 할 마케팅의 세 가지 유형으로 설명할 수 있다. 즉, 외부마케팅, 내부마케팅, 상호작용적 마케팅이다.
그리고 세 가지 모두 고객들에게 한 약속과 관계가 있다.
첫째, 서비스 마케팅 삼각형의 오른쪽은 기업이 고객의 기대를 설정하고 고객에게 제공되어야 하는 것과 관련된 약속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의 외부마케팅이다.
서비스가 제공되기 전에 고객에게 의사 전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외부마케팅 일부로 간주될 수 있다. 서비스 기업에는 광고, 촉진, 판매, 그리고 홍보 등의 전통적 요소 외에도 고객들에게 의사전달 하는 많은 요소들, 예를 들면 기업의 물리적 설비 등이 있다.
둘째, 서비스 마케팅 삼위일체의 왼쪽은 내부마케팅이다. 이것은 종업원들이 고객들에게 했던 약속들을 지킬 수 있게 하는 마케팅 활동이다. 내부마케팅은 기업이 종업원들을 교육시키고, 동기부여하고, 보상하는 활동들을 말한다. 만일 서비스 종업원들이 기꺼이 고객에게 한 약속을 전달할 준비가 되어 있지도 그럴 능력도 되지 않는다면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데 실패하게 되는 것이고 결국 서비스 마케팅은 무너지게 될 것이다. 내부마케팅은 종업원 만족과 고객만족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가정에 달려있다.
셋째, 서비스 마케팅 삼위일체의 아래쪽은 상호작용적 마케팅이다. 또는 고객접점마케팅 또는 리얼타임마케팅이라고도 한다. 여기에는 실제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진다. 즉 서비스 기업의 종업원들이 직접적으로 고객들과 접촉한다. 고객과의 약속이 제공, 전달되는 지점이 바로 이곳이다. 외부마케팅을 통해서 약속되는 것과 상호작용적 마케팅을 통해서 전달되는 것 사이에 능동적인 연계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모든 외부 마케팅은 약속이 지켜지지 않으면 무용한 것이다.
서비스 마케팅 삼각형이 의미하는 것은 이 모든 세 부분들 중 어느 한 부분이 없다거나 모든 부분이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다면 성공적인 서비스 마케팅과 서비스 관리가 불가능한 매우 중요한 것들이라는 점이다. 각각의 마케팅 활동들은 대부분의 서비스업에서 중요한 도전들을 나타내며 으로 이들을 처리해 나간다면 이 모든 것을 다루기 위한 전략과 접근방법을 발견해낼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shley 애슐리 서비스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애슐리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애슐리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연구CONTENTSⅠ. 서론1. 애슐리 기업개요1) 애슐리의 의미2) 기업연혁3) 애슐리 선정배경Ⅱ. 본론1. 애슐리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1) 서비스마케팅 사례2) 그 외의 애슐리 성공요인3) 그 외의 애슐리 성공요인4) 애슐리 실패사례Ⅲ. 결론애슐리 향후전략제안Ⅰ. 서론1. 애슐리 기업개요애슐리는 이랜드그룹의 주요사업 중 식품업에 종사하고 있는 외식업체로서 이랜드의 경영이념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이 이랜

  • 서비스마케팅 레포트
  • 서비스 접점의 정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구매자, 즉 고객간의 일대일 상호작용이다. Monents of Truth(진실의 순간)-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접점 서비스 접점의 중요성 1) 기업의 첫인상 좌우 2)경험의 경제시대 : 고객의 만족요소는 경험 3) 서비스 곱셈의 법칙 : 아무리 잘해줘도 한 번 잘못하면 그 기업에 대한 이미지는 0이 된다.서비스 접점의 일반적인 특성1) 서비스 접점은 양자간의 관계이다. 마케팅은 전

  • CJ CGV 서비스마케팅 레포트
  • ContentsⅠ. 서 론 1. 선정동기(연구목적 및 배경)2. CGV 소개Ⅱ. 본 론1. 서비스 & 마케팅(1) 서비스 전략(2) CGV 수상내역(3) GAP모형: 서비스 품질 관리(4) 서비스 회복 시스템2. 시장분석 - 마이클포터의 5 Factors3. SWOT 분석4. STP 분석5. 마케팅 믹스 4P분석6. 수요/공급 전략Ⅲ. 결 론1. 개선점 및 향후 전망Ⅳ. 참고문헌Ⅰ. 서 론 1. 선정동기(연구목적 및 배경)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를 도

  • [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빅데이터 서비스사례분석과 빅데이터 활용한 기업들의 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분석
  • 마케팅을 선보였던 선두주자들의 뒤를 이어 전 세계는 ‘빅데이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전쟁 중이다.우리 조는 이처럼 2010년대 들어 최대 이슈로 부상한 ‘빅데이터’가 과연 무엇이며 왜 ‘세상을 바꿀 지혜의 쓰레기통’으로 불리는지 IT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추어 알아볼 것이다. 또한 빅데이터를 서비스 마케팅에 활용하는 기업의 사례에 대해서 보다 깊게 알아볼 것이다. 크게 구글에서 제시한 빅데이터 서비스와 신한, 하나, 현대 등 카드사와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및 대한항공 경영분석과 SWOT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레포트
  • 서비스(高)서비스(低)가격(低)가격(高)대한항공 마케팅믹스 7P전략PRODUCT(운항노선+서비스)예약 서비스발권 서비스공항 서비스 - 공동운항 기내 서비스- 유아, 임신부, 장애인 고객 서비스응급의료 서비스 기타 서비스 - KAL 리무진국내선13개 도시국제선44개국 113개 도시전 체45개국 126개 도시어린이 기내식임신부용 기내 편의용품PLACE(고객 접근성 강화)간접판매대리점, 지점과 업무제휴 =직접판매오프라인+ 온라인 판매 =판매의 효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