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상담] 의사소통기술 향상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의사소통기술 향상 프로그램의 개발
(1) 프로그램의 근거
(2) 프로그램의 개관 및 내용


Ⅲ. 프로그램의 실시
(1) 대상 및 절차
(2) 실시결과


Ⅳ. 요약 및 결론


Ⅴ. 프로그램 개발 및 실시 후기

본문내용
지금 우리는 인터넷 보편화로 인해 활자보다 인터넷 용어에 더 익숙하게 되었다. 인터넷이 정부정책과 국민적 요구에 의해 빠른 속도로 일반 가정에 보급되었고 이에 맞추어 국민게임이라 불리 우는 「스타크래프트」 등의 온라인 게임과 「세이 클럽」과 같은 채팅 사이트가 젊은이와 어린이들에게 열띤 호응을 받으며 새로운 문화로 정착하게 되었다. 그러나 인터넷 특유의 익명성으로 인해 상대방에게 비속어와 은어를 아무렇지 않게 사용하게 되었고 인터넷에서만 사용하는 용어 (예: 즐겜(즐거운 게임을 하라는 인사말), GG(온라인 게임에서 항복을 뜻하는 말), 방가(반갑습니다))를 실생활에서도 빈번하게 사용함으로써 그 용어를 모르는 기성세대와의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수월하지 않게 되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실정을 감안해서 인터넷 용어를 아무런 재고 없이 받아들이는 초등학생 4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용어의 사용 정도를 알아보고 의사소통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이를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기로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주제에 맞는 좋은 자료입니다^^
  • han101***
    (2007.03.30 19:19:24)
회원 추천자료
  • `행복한 아동`을 위하여 -아동폭력 이슈를 중심으로
  • 아동기에 형성된 공격성은 이후 발달 단계에서 청소년기를 거쳐 성인기까지 지속되면서 매우 심각한 결과를 낳게 된다.한국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아동의 공격성은 특히, 남아의 경우 상당한 안정성을 보여서 성인기의 공격성을 예측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공격성이 지속될 경우에는 학교에서의 부적응, 청소년 범죄, 폭력 등의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난다고 한다. 따라서 폭력이나 비행을 미리 예방하는 노력으로 아동의 공격성에 대

  • [아동복지] 아동학대에 대한 예방 교육과 치료, 관계개선 프로그램
  • 아동 상담 1회, 부모 학대 인식 및 예방교육 1회, 심리극을 통한 부모-자녀 이해 2회기, 아동 발달단계를 고려한 놀이치료 2회기, 부모 역할 교육 및 의사소통의 이해 교육 1회, 부모-아동 통합 문화체험 1회로 총 7회기의 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본 프로그램 진행 사전에 부모와 아동을 상담한다.‧ 각 프로그램은 2주를 간격으로 한다.(ex. 예방교육 후 2주 뒤 심리극)‧ 각 회기는 6주를 간격으로 이루어진다. (ex. 심리극 후 6주 뒤 심리극)‧ 부모-아동

  • 아동학대에 대한 예방 교육과 치료, 관계개선 등의 프로그램
  • 아동 상담 1회, 부모 학대 인식 및 예방교육 1회, 심리극을 통한 부모-자녀 이해 2회기, 아동 발달단계를 고려한 놀이치료 2회기, 부모 역할 교육 및 의사소통의 이해 교육 1회, 부모-아동 통합 문화체험 1회로 총 7회기의 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본 프로그램 진행 사전에 부모와 아동을 상담한다.‧ 각 프로그램은 2주를 간격으로 한다.(ex. 예방교육 후 2주 뒤 심리극)‧ 각 회기는 6주를 간격으로 이루어진다. (ex. 심리극 후 6주 뒤 심리극)‧ 부모-아동

  •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청소년들의 공감능력을 키워주는 역할을 수행할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인식으로 확산되고 있다. 타인의 상황을 아는 인지적 요소, 감정을 공감하는 정서적 요소, 나아가 위 요소들을 파악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능력까지 고루 발달시켜줄 수 있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된 것이다.공감향상훈련이 집단따돌림 가해아동의 공감과 가해정도에 미치는 효과(김종미, 정정분, 2005)에 따르면 인지, 정서, 의사소통 요소로 구성된 공감향상 훈련이 집단따돌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 심리 공통] 1. 청소년들의 자살이 성인기에 발생하는 자살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가정, 학교, 사회 등에서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 발달과업 성취를 위한 도울 방법1) 발달적 변화에 대한 적응 돕기2) 격려자로서의 역할3) 상담자로서의 역할4) 의사소통 기술의 모델5) 자아 정체감 및 자율성 형성 돕기 5. Havighurst의 발달과업 5단계 성취를 위한 도울 방법- 5단계 직업을 선택하고 준비한다.1)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진로목표 설정을 위한 조언2)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증진3)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 향상4) 정보탐색 및 활용능력 함양5) 올바른 직업관 형성 유도Ⅲ.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