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 사례 연구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목적 제시
● 미니멀리즘

사례 연구 및 분석
● 디자인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
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된 배경
디자인도 차별화 시대
아이팟의 디자인 전략
초콜릿 폰의 디자인 전략
이제는 킬러 디자인
● 기능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
구글

카트라이더
● 마케팅을 단순화한 성공 사례
전략의 단순화
전달의 단순화
이미지, 브랜드의 단순화

연구 결과
● 미니멀리즘이 호응을 얻는 이유
사람들은 왜 심플함에 손을 들어줬는가
디자인과 기능의 단순함
차별화 전략으로 인한 성공
고객의 욕구 + α
● Think outside the Box

첨부
본문내용
모든 것이 다 섞인다. 90년대 걸어 다니며 전화를 하는 것 만으로도 일대 혁명을 가져왔던 휴대폰으로 이제는 사진은 기본이고, 인터넷, 음악듣기, 결재기능, TV도 본다. 빨래하고 탈수하는 세탁기에서, 은나노에 스팀세탁, 건조, 세탁없이도 진드기와 먼지를 제거하는 세탁기까지 등장하였다. 카드 한 장이면 기본카드기능에 교통카드와 적립카드, 도서관 출입까지 가능하다. 덕분에 제품을 구입하면 각 기기마다 책자수준의 사용설명서가 첨부된다. 이렇듯 복잡해진 컨버젼스 제품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 것 인가?
통계에 따르면 95%의 사람들이 집에 있는 VTR기능의 90%를 사용하지 못한다고 한다. 1)4대 홈쇼핑을 살펴보면 우리홈쇼핑의 경우만 LG전자의 트롬 스팀 세탁기가 베스트 검색 상품으로 선정됐고, CJ몰과 GS이샵의 베스트 상품은 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 모델이 1위를 차지하였다.

18세기에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 이후 지속되어 온 산업화는 인류의 물질적인 편의를 도모한다는 미명 아래 세상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기업들이 생산해온 제품들도 마찬가지다. 기업들은 기술혁신에 힘입어 너나 할 것 없이 다양하고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해 제품을 출시해 오고 있다. 미디어혁명에서 이어진 인터넷혁명으로 현대인은 광대한 양의 정보사회에서 살게 되었지만, 2)기능, 정보의 홍수로 오히려 고객의 단순함에 대한 니즈는 커지고 있다. 하지만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지 못한 기업의 공급자 중심 논리는 단순한 제품 개발을 가로막고 있다
참고문헌
․ 지호준, 알기 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법문사, 2000
․ 최승복, 김상권 외, 광학기술 복합시대, 생각나무
․ 신형암, 더욱 본질적이고 넓은 컨버젼스를 위해, 제일기획, 2004
․ Steven M. Cristol & Peter Sealey, Simplicity Marketing, Publisher
․ 006년 주목할 만한 감성 마케팅 키워드, 주간경제 867호, 2006
․ LG경제연구소, 복잡한 환경 속에 단순함을 불어넣다, 주간경제 863호, 2005
․ 디자인 경영 핵심 포인트 5, 주간경제 772호, 2004
․ 홍성준, 차별화의 법칙, 새로운제안,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디워` 논쟁을 통한 대안 미디어로서의 인터넷의 가능성과 네티즌의 참여 행태 분석
  • 미니멀리즘적 행태에 의한 정치사회적 신념의 부재는 자칫 소수의 강경하고 선동적인 주장에 휩쓸리기 쉬우며, 공공의견을 만들어내는 토의가 실질적으로 이루어지기 어렵게 한다. 넷째, 소수의 강압적인 태도와 주장은 대개 ‘진영 멘탈리티’와 ‘편 가르기’를 수반하여 지지와 비판, 옹호와 반대 등의 극단적으로 양분된 여론 형성을 이끈다. 결과적으로 다섯째, 네티즌의 논의는 이성과 대화성이 축소된 가운데 소모적으로 전개되면서, 인터넷

  • 패션영역에서의 collaboration 콜레보레이션의 성공과 실패 원인 분석
  •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 대학원 디자인학과김치호. 2004. 국제 전략적 제휴 유형 선택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석사학위논문.강원대학교 대학원. 경제무역과.정훈실. 2007.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영역간의 콜레보레이션. 석사학위논문.연세대학교 대학원. 생활디자인과.홍원표. 2005. 패션기업의 콜레보레이션 특성에 따른 성과 및 만족도.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포탈 검색 http://tong.nate.com

  • 기아자동차 `쏘울`의 디자인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가치 증진 성공사례 연구
  • 연구가 아쉽다.□ 참고 자료 및 인터뷰 출처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t.org)-디자인경영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기아차동차(http://www.kia.co.kr), 대한상공회의소-성공디자인 경영 실체와 과제쏘울클럽 서울부지역장 최순악씨 인터뷰, 기아차청량리 대리점 방문녹음(11. 17, 화)쏘울클럽 서울지역장 정다운씨 인터뷰(11. 19, 목)기아 마케팅부 정진욱 과장 인터뷰(11. 17, 목)디자인 경영의 진화 패러다임- LG주간경제 2006 7월 12일 장강일 책임연구원http://www.sou

  • 도시 정체성 확립을 위한 공공디자인 연구 - 공원을 중심으로
  • 연구에서 사례로 분석한 독일과 핀란드는 선진국이면서 세계디자인을 이끌고 가는 디자인강대국들이다. 한편으로 이들 나라들은 세계화 시장논리를 주도하는 나라에 속하는 국가들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21세기 세계화 시대의 국가경쟁력을 위한 문화경쟁력의 원천을 디자인정체성에서 찾고자 하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것도 자신들의 문화원형을 보편화하고 현대화 하여 앞으로의 무한 세계문화전쟁에 미리 대비하고자 하는 것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