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조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1. 홈쇼핑의 개념

2. 홈쇼핑의 특징

3. 홈쇼핑의 형성배경과 발전

3 -1. 미국 홈쇼핑의 등장과정
3 - 2. 국내 TV 홈쇼핑의 등장 과정


4. 홈쇼핑의 제작 단계

4-1. 홈쇼핑의 제작 단계
4-2. 제작과 편성
1) 제작
2) 제작에 관련된 대표적인 형태
3) 편성
4) TV 홈쇼핑의 시청 시간대별 마케팅 전략
5) 홈쇼핑 마케팅의 방법
6) 라디오적 성격
4-3.홈쇼핑을 만드는 사람들
4-4. TV 화면을 아름답게 꾸미는 아티스트들

5. 홈쇼핑의 문제점

결 론
본문내용
산업의 발달로 인해 현재 우리는 수많은 상품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여기서 상품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유통의 단계는 점점 줄어들었고 이러한 변화는 결국 소비자들에게 집에서도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게 되었다. 홈쇼핑은 인터넷 쇼핑도 포함하지만 여기서는 TV 홈쇼핑을 바탕으로 이야기 하고자 한다.
우선 홈쇼핑의 탄생으로 올라가보면 1977년 미국에서 플로리다의 라디오 방송국 WWQR은 파산한 광고주의 광고시간에 체납된 광고료 대신 받은 전기 깡통따개를 팔았다. 그런데 준비했던 깡통따개 100여개가 순식간에 동이 나자 방송국에서는 광고시간에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것이 광고료 수입보다 더 이익이라는 판단을 내리고 이런 프로그램을 편성하기에 되어 홈쇼핑이 탄생할 수 있었다. 권영한, 『왕 MD의 홈쇼핑 성공전략』, Human & Books, 2003, p. 52.

한국의 홈쇼핑은 1995년 8월에 케이블에서 처음 시작하였다. IMF 시절에 공중파 방송들이 방송으로 상품들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판매까지 담당하여 홈쇼핑은 크게 발전할 수 있었다. 특히 우리나라의 홈쇼핑 발전은 케이블 TV 가입자가 해마다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홈쇼핑 회사들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사은품이나 혜택이 많아졌고 주거 밀도가 높아서 신상품의 전파속도가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이 빠르다는 것을 발전 요인으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김창현, 『홈쇼핑 리포트』, 서울: 편집회사 사람들, 1998.

손창용, 여현철, 『한국 케이블 TV 산업론』,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최은정, 「인터넷 쇼핑몰과 케이블 TV 홈쇼핑 이용자들의 의류제품 구매특성 비교연구」, 서울: 서울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2.

이주현, 「케이블 TV 홈쇼핑에서의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 의류제품을 중심으로」, 서울: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9.

정미경, 「CATV 홈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소비자 특성」,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최낙삼, 홈쇼핑으로 대박터트리기

권영한, 왕PD의 홈쇼핑 성공전략 (Human & Book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