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예측론] 삼성프라자의 매출분석 및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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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들어가면서
2. 연구 목적

본론

1. 삼성프라자 연역 및 소개
2. 삼성프라자 상권분석
3. 예측 목적의 설정
4. 자료 유형분석
5. 예측방법의 선택
6. 삼성프라자 매출 변동요인의 설정과 변수요인의 통제
7. 예측의 가설 설계
8. 가설 검증

결론

1. 연구의 의의와 적합성
2. 연구의 한계점와 향후과제
본문내용
1. 들어가면서

현재 분당의 중심번화가에 위치한 삼성프라자는 분장에서 가장 큰 매출액을 보이는 분당의 중심백화점이다. 삼성프라자는 1997년 오픈 이래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분당 소비자들의 중심 백화점으로 자리 잡았으며 분당 상권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백화점이다. 또한 삼성프라자가 위치한 서현역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층을 보유하며 분당에서 가장 큰 상권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삼성프라자의 매출을 분석함으로써 분당지역 소비자의 패턴을 통하여 그 지역의 소비 패턴을 분석할 수 있으며, 또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에 대한 욕구를 국한적으로 분석하여 앞으로 대형 유통점의 판매 및 제고, 상품구색의 전략을 수립 할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2. 연구 목적

본 연구의 주된 목적은 분당에 위치해 있는 백화점인 삼성프라자의 매출과 주로 판매되는 상품의 주된 매출을 분석하여 분당소재의 소비자의 행동을 예측하고 매출을 증대하는 방안에 대한 검토를 해본다. 이는 삼성프라자의 지난 매출자료를 통하여, 상품 혹은 부스 별 판매 매출로 세분화하여 계절적 요인과 기타 시간적 요인 및 환경적인 요인들을 변수로 사용하여 매출에 영향을 주는 소비패턴을 분석한다.
또한 삼성프라자의 전체 매출 및 여러 부스 별 매출분석을 통해 경기지수와 물가지수 그리고 기타 경제상황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분석한다. 이 분석에 있어 여러 가지 예측모델을 실제로 적용해 봄으로써 향후 삼성프라자의 매출을 예측하는데 가장 근접하고 적합한 예측모델을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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