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인텔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인텔사(Intel Corporation) 개요
2.설립 목적
3.인텔 역사
⑴ 기업 성장 역사
⑵ 기업 환경(거시환경, 산업, 경쟁자 등) 분석
⑶ 자사의 역량분석
4.인텔의 조직
⑴ 앤디 그로브(Andrew Grove)
⑵ 크레이그 배럿(Craig Barrett)과 최근 인텔의 변화
5.기업조직
1. 조직 문화
2. 조직의 사명과 목표
① 인텔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그들의 사명(mission)
② 인텔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그들의 목표(objectives)
③ Our Values
6. 조직 구조
7.제품 사업 조직
8.전세계 사업장
9.인텔 기업 문화
10.현재와 미래의 기업 수준의 전략
11.인텔의 전략
12.마케팅
13.인텔의 재무
14.현재 경제 상황
⑴ Strength
⑵ Weakness
⑶ Opportunity
⑷ Threat
15.SWOT분석을 바탕으로 살펴본 인텔이 나아가야 할 방향:
16.INTEL 경영관련 케이스
17.전망
- 본문내용
-
1.인텔사(Intel Corporation) 개요
인텔은 1968년 로버트 노이스 (Robert Noyce)와 고든 무어 (Gordon Moore)가 설립한 회사이다. 현재 인텔의 최고 경영자인 앤드류 그로브 (Andrew Grove) 회장은 설립 당시부터 인텔에서 근무한 창립 멤버이다. 인텔은 2001년도에 265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전세계에 8만4천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 업체로 성장했다. 컴퓨터의 "두뇌"로 불리는 마이크로프로세서는 개인용 컴퓨터를 비롯한 전자 제품에서 데이터 처리를 담당하는 중추적 통제 장치이다.
지난 30년 동안 인텔사는 세계를 바꾼 컴퓨터와 인터넷 혁명을 가능케 한 기술을 개발해왔다. 1968년 반도체 메모리 제품 제조사로 설립되었으며, 1971년 세계 첫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선보였다. 오늘날 인텔은 컴퓨터 아키텍처와 인터넷의 구성 요소인 칩, 보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및 커뮤니케이션 장비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텔의 미션은 전세계 인터넷 경제에 최고의 빌딩블록 제공사(Building Block Supplier)가 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동양인재개발원-
www.naver.com 백과사전
http://www.inte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