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NHN의 일본, 중국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환경분석
- 왜 해외진출을 추진하게 되었는가 -

3. NHN의 해외진출
- NHN의 진출 방식, 전략, 성과 -

(1)일본 진출

(2)중국 진출

4. 평가 및 제안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NHN㈜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전문 기업으로서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컨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국내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를 지키고 있다.
또한 NHN은 양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해내고 있다. 그 결과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코스닥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도약했다.

현재 NHN은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에 NHN재팬과 NHN차이나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간략한 기업정보는 아래와 같다.

*간략한 기업정보

1)회 사 명 : NHN㈜ (KOSDAQ 035420)
2)주 요 사 업 : 인터넷 검색 포털 서비스, 인터넷 게임 서비스
3)주요서비스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 www.naver.com
지난 99년 6월에 설립된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검색엔진을 통해 통합검색, 지식검색, 도서본문검색 등 국내 최초의 검색서비스를 내놓으며 국내 검색서비스의 발전을 선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일본검색시장 규모 액의 약 7분의 1 정도였다. 이러한 시장규모의 차이를 뒷받침으로 하여 단순 계산한 결과, 일본검색시장 점유율의 15% 수준이면 NHN는 2008년 수준의 매출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이 되니, 일본검색시장에 대한 메리트는 상당히 컸던 것을 알 수 있다.위에서 알 수 있었던 국내시장의 협소함과 해외시장의 메리트로 NHN는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꾀하게 된다. 실제로 네이버는 미국, 중국, 일본에 진출한 바가 있으며, 그 중에서도 일본시장에

  • [국제경영전략] 싸이월드 중국시장진출전략
  • 국제 경영론 PROJECT 중간레포트과목명 : 국 제 경 영 론담 당 : 제출일 : 2004년10월27일글로벌 조 : A. 개요■ 제품: 싸이월드 (www.cyworld.com)■ 선정시장: 중국 상하이- 중국 제1의 경제도시로, 인구수가 약 1,680만 명- 연간소득 5,000$ 이상의 상류층 400만으로 추정 - 1인당 가처분소득 1.415$ (2000) - 전형적인 경제도시로 실용성을 중시하여, 경제소비지출에서 의식부분의 지출 비중은 점 차 하락하고 교통통신․문화․서비스 부문의 지출상승 ■ 주고객층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 [국제경영] 국내 인터넷 최강자 `NHN`네이버의 해외진출전략
  • 진출전략목차1. 왜 NHN인가?2. NHN 소개3. 국내사업활동과 매출현황4. 재무 및 경쟁력 분석5. 왜 글로벌화인가?6. 해외진출 현황7. 해외진출 전략8. 해외진출 평가9. NHN Global이 나아가야할 방향10. NHN 해외진출사례 분석을 마치며1. 왜 NHN인가?이젠 국내시장만으론 성에 차지 않는다국내 인터넷업체들의 세계시장 진출.탄탄한 수익모델을 무기로 글로벌화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특히 상당수 인터넷 서비스업체들이 일본 중국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쉽지 않은 상태임을 보여준다.창작제작 중심의 애니메이션 제작구조를 안정적으로 구축하여 좀 더 적극적으로 제작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Ⅳ. 참고 문헌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http://www.iconix.co.kr/뽀로로 홈페이지 http://www.pororo.net/bskr/네이버 캐스트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id=1767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ryanplee?Redirect=Log&logNo=140105833043동아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00430/28002856/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