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CS를 위한 신한은행의 조직관리 사례(GalForce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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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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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2. 본 론
1) 신한은행 소개
2) GalForce 이념 및 제도
3) GalForce의 역할
4) 2005년 GalForce 운영내용
5) G. F 활동평가
6) G. F 도입성과
3. 결 론
- 본문내용
-
연구배경
신한은행의 특징
국내 최초의 민간자본은행
25년이라는 짧은 금융역사 동안 국내 2위 규모의 초우량 은행으로 성장
소규모 자본의 후발주자로 국내 은행 비즈니스 시작
경영 차별화 요소
고객만족을 경영의 중요한 요소로 인식
여성인력의 적극적인 활용 ► 여성 리더 조직인 GalForce 제도 도입
GalForce 제도
여성의 창조적 역할을 모색
자기계발을 통해 은행발전의 주체로 활동
본 연구에서는 CS적 측면에서의 신한은행과 이를 위한 조직관리 사례로서 GalForce조직과 그 역할,
운영안 및 도입성과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1. 신한은행이란
1981년 9월 재일교포를 중심으로 순수 민간자본에 의해 설립된 일반 시중은행으로써, 주요 업무로는
은행, 신탁, 외국환 및 신용 카드 업무 등을 취급한다. 1989년 10월 기업을 공개하고, 11월 주식을 증
권거래소에 상장했으며. 1998년 6월 동화은행을 인수함으로써 규모가 확장되었다. 이후 2003년 9월
에 조흥은행을 인수하였고, 2006년 4월 동은행과 합병하였다. 통합 신한은행은 자산 163조원, 직원 1
만4000여명, 점포수 973개를 거느린 명실상부한 국내 2위 은행으로 도약하였다. 또 친절한 창구, 섭외
가두 캠패인 등 금융산업의 적극적 CS활동을 펼쳐왔으며, 국내 은행 최초로 고객 만족센터를 설치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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