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CS를 위한 신한은행의 조직관리 사례(GalForce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신한은행 소개
2) GalForce 이념 및 제도
3) GalForce의 역할
4) 2005년 GalForce 운영내용
5) G. F 활동평가
6) G. F 도입성과

3. 결 론
본문내용
연구배경

신한은행의 특징
국내 최초의 민간자본은행
25년이라는 짧은 금융역사 동안 국내 2위 규모의 초우량 은행으로 성장
소규모 자본의 후발주자로 국내 은행 비즈니스 시작

경영 차별화 요소
고객만족을 경영의 중요한 요소로 인식
여성인력의 적극적인 활용 ► 여성 리더 조직인 GalForce 제도 도입

GalForce 제도
여성의 창조적 역할을 모색
자기계발을 통해 은행발전의 주체로 활동

본 연구에서는 CS적 측면에서의 신한은행과 이를 위한 조직관리 사례로서 GalForce조직과 그 역할,
운영안 및 도입성과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1. 신한은행이란
1981년 9월 재일교포를 중심으로 순수 민간자본에 의해 설립된 일반 시중은행으로써, 주요 업무로는
은행, 신탁, 외국환 및 신용 카드 업무 등을 취급한다. 1989년 10월 기업을 공개하고, 11월 주식을 증
권거래소에 상장했으며. 1998년 6월 동화은행을 인수함으로써 규모가 확장되었다. 이후 2003년 9월
에 조흥은행을 인수하였고, 2006년 4월 동은행과 합병하였다. 통합 신한은행은 자산 163조원, 직원 1
만4000여명, 점포수 973개를 거느린 명실상부한 국내 2위 은행으로 도약하였다. 또 친절한 창구, 섭외
가두 캠패인 등 금융산업의 적극적 CS활동을 펼쳐왔으며, 국내 은행 최초로 고객 만족센터를 설치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서비스인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2004년 1월 ‘현대카드C’를 시작으로 9월 ‘현대카드S’, 2007년 4월 ‘현대카드V’를 출시하는 등 알파벳 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여 왔다.이러한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으로 대부분 분석가들은 마케팅전략을 이야기한다. 하지만 우리는 이와 같은 성공에는 단지 마케팅뿐만이 아닌 기업내의 내실과 전반적인 조직의 탄탄한 구조에서 기인한 것이라 판단했다. 즉, 카드산업의 일반적인 전

  • [경영혁신] 신한은행 경영혁신 사례
  • 신한은행의 사회책임경영 2. Gal-Force 중심의 신한은행의 조직관리3. 신한은행의 Fun경영Ⅲ. 결론 1. CS경영과 신한은행의 경쟁력2. 신한은행 CS경영의 한계점3. 신한의 미래 *1.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강력한 기업 문화와 혁신적인 영업 전략으로 성장가도를 달려온 젊은 은행. 기업소개 : 신한은행은 1982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순수 민간 자본 은행. 선정동기 : ‘고객만족경영’ 사례를 분석하고, 성공, 문제점을 도출.해결함으로써 1위를 향해 도

  • [HRM, 인적자원관리] 신한은행의 인적자원관리 -고객만족과 종업원만족
  • 관리 (고객 만족과 종업원 만족)목 차1. 기업 선정의 근거2. SWOT 분석3. 문제의 발견4.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의 발견5. 대안의 평가와 선택6. 대안의 채택에 따른 예상성과7. 신한은행의 사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시사점8. 사례분석의 한계점9. 참고문헌별지 1 : 대안의 평가와 선택별지 2 : 인터뷰 전문 요약1. 기업선정의 근거(1) 왜 신한은행의 인적자원 관리인가.우리는 인사관리 사례분석 대상기업을 찾는 과정에서 범위를 서비스 기업으로 한

  • [경영학] 고객만족경영의 방법과 사례
  • Ⅰ. 고객만족(CS), 고객만족경영(CSM)의 개념1) 고객만족(CS)이란?고객만족(CS)이란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 얻게 되는 만족의 정도를 말한다. 즉 고객의 기대수준을 충족시켜 준 경우에 발생한다. 고객만족도를 정량적으로 파악하고 또한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이것을 제고시키기 위한 경영노력 그 자체가 고객만족이다. 고객만족활동은 상품, 서비스 및 기업이미지 등을 기업의 입장에서 뿐만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서 파악하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조직문화와 직원교육훈련 LA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내부 마케팅①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른 마케팅 조건 향상 ②내부 고객관리를 통한 주인의식의 고취채용과 학습①적절한 인재 채용 및 실용적 교육실시②각종 복리후생제도 실시재방문 유도하기 위한 신규시설의 지속적인 설치①입구를 한곳으로 하는 고객 동선 및 고객의 흐름 방향 연구②입구는 수수하게, 입장 후 별천지 연출에 의한 흥분 및 감동유도③파크 전체의 색을 파스텔톤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