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EGABOX 메가박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utline

Situation Analysis

Problem Introduction

Alternative Idea

Strategic Proposition

Promotion
본문내용
What’s Multifrex?
멀티플렉스, 즉 복합상영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이후 그 의미가 한 개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의미하는 것으로 변화


History

2000년 5월13일 오리온 그룹과 미국 Loews Cineplex Entertainment Corporation
사의 합작으로 메가박스 씨네플렉스(주)라는 이름으로 설립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점
에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로 멀티플렉스 영화관 사업을 시작


Concept

기존의 영화상영만을 목적으로 하는 영화관과는 다른 차별화 된 전략과 서비스로
복합 문화 공간을 구축함.

Now

아시아 최대 크기의 멀티플렉스 극장이며 연관객수 600만명을 자랑하는
대한 민국 최고의 극장 시설로 확고한 입지를 굳힘.



☞ 양으로 승부를 건 CGV에 대항해 메가 박스만의
차별화 된 전략과 서비스, 틈새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결과적으로 2006년에는 연관객수 현재의 600만에서
700만까지 끌어 올리겠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과 산업구조 분석
  •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과 산업구조 분석목차Ⅰ서론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Ⅱ 본론1. 극장산업 구조분석(1) 제품특성 분석(2) 시장특성 분석(3) 환경특성 분석(4) 고객특성 분석2. MEGA-BOX의 연혁(1) MEGABOX 소개(2)메가박스 시설 및 구축 세부현황(3) 전국 메가박스 (4) 메가라인3.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1) 상영관 운영방식(2) 설비와 배치(3) 입지에 따른 차별화(4) 영화 배급망(5) 가격전략(6)하루 빠른 개봉(7) 시사회와 영화제 (8) 이벤트를

  • [마케팅전략]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과 산업구조 분석
  • Marketing Project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과 산업구조 분석목차Ⅰ서론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Ⅱ 본론1. 극장산업 구조분석(1) 제품특성 분석(2) 시장특성 분석(3) 환경특성 분석(4) 고객특성 분석2. MEGA-BOX의 연혁(1) MEGABOX 소개(2)메가박스 시설 및 구축 세부현황(3) 전국 메가박스 (4) 메가라인3.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1) 상영관 운영방식(2) 설비와 배치(3) 입지에 따른 차별화(4) 영화 배급망(5) 가격전략(6)하루 빠른 개봉(7) 시사회와 영화제

  • [마케팅기획안] 메가박스 마케팅기획안
  • 도심문화를 선도하는 메가박스-메가박스 마케팅 기획안MEGABOX 목 록Ⅰ. 서론 ■ 현재 영화산업의 현황 &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ABOUT MEGABOXⅡ. 본론 ■ 시장 상황및 메가박스의 서비스 전략 ■ 설문 조사와 인터뷰를 통한 선호도와 이미지분석 ■ 목표 수립 ■ 메가박스에 대한 SWOT 분석과 STP전략 수립■ 마케팅 전략 수립 Ⅲ. 결론 MEGABOX 58.3 682000년19992000년2001년년서부북부전체14-18세19-23세24-29세30-34세35-39세40-49세2000년3.9 4.3 8.

  • 메가박스 마케팅 7P전략 분석과 STP분석 및 새로운전략 수립
  • 메가박스는 타 극장과의 부족한 경쟁력에서 살아남기 위해 지역적 특성에 맞는 특화된 서비스를 포지셔닝으로 잡아서 고객유치를 하고 있고 포인트제를 이용하여 영화10편당 한편의 무료 영화를 지급함으로써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3. 메가박스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1) Product 메가박스는 현재 상영작뿐만 아니라 추천하는 영화와 명작 클래식 공연을 큐레이션 하여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제

  • CGV의 성공사례조사
  • Megabox에 밀리는 등 경쟁사와의 경쟁 또한 심화되어 가는 것이 현재 상황이다. 이런 변화되는 시장상황과 더불어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CGV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CGV가 도입한 Multiplex가 어떻게 관객에게 소구하여 극장산업을 바꾸어 놓았는지, 현재 시장 선두를 고수하기 위한 CGV의 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미 체계적으로 영화 산업 자체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새롭게 시장 진입을 할 여분의 파이가 없는 것이다. 영화의 제작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