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미샤의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bout 미샤

1.‘Missha’ 기업 소개
2. 미샤 국내 성공의 배경
3. 성공적인 미샤의마케팅 전략

Ⅱ. 미샤의 Global Strategy

1. 미샤 Global SWOT 분석
2. 미샤의 해외진출 현황 및 계획
3. 제 1호점‘호주’시장분석 및 전략
4. 미샤의 호주 진출 전략
5. 해외진출 전략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1) What is Missha?
미샤란, 화장품 전문회사 ㈜에이블 C&C가 2000년 여성 포털 사이트 ‘뷰티넷’으로 시작하여 2002년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 한 저 가격대의 전문 화장품 브랜드이다. 미샤는 뷰티넷의 200만명의 회원들과 함께 만들어지는 브랜드로서 회원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한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기존의 값비싼 화장품과는 다르게 미샤는 전제품을 3,300원 ~ 9,800원의 파격적인 가격에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바디 헤어용품 총 700여종의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2) 에이블 C&C?
설립일: 2000년 1월 10일
주요 사업: 화장품 제조, 프랜차이즈 사업, 여성 포탈 서비스, 해외 사업
기본 원칙: 양질의 제품을 중간의 복잡한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소비자와의 관계를 만듦으로써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 하는 것

미샤 국내 성공의 배경

1) 미샤의 성공에는 인터넷이 있었다.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출발한 미샤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로 탄생하고 성장한 브랜드
-유통과정을 줄이고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원활한 정보교환으로 고객가까이에 존재

2) 화장품에 대한 생각의 변화에서 출발
-화장품은 여성들이 매일 사용하는 생필품으로 비싸야 할 이유가 없으며 적정한 마진으로 철저히 고객의 이익에 부합되어야 한다는 사명감에 만들어진 브랜드
-화장품의 가치는 포장이나 광고 등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용물에 있다는 것에서 출발
-화장품의 내용에 더 충실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봉사하는 브랜드로 기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 1. 향후 기업의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2. 새로운 사업 분야의 탐색결론 - 21세기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기업경쟁력-참고문헌 서 론 마케팅환경이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인

  • 미샤화장품,글로벌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Ⅰ. 기업 소개 11. 기업 개요 12. 사업 현황 1Ⅱ. 마케팅 환경 분석 21. 국내 저가화장품 시장 현황 22. 세계화장품시장 현황 33. 주요 경쟁사 분석 4Ⅲ.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 61. STP 분석 62. 4P 분석 83. SWOT 분석 13Ⅳ. 새로운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61. 4P를 통해 살펴보는 해외 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162.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목 차Ⅰ. 서론 .71. 국제마케팅의 성공적 의의.72. 21세기와 세계시장의 글로벌화71) 글로벌 시장 요인

  • [국제경영] 미샤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미샤’만의 차별화된 포장 디자인의 개발을 요구한다.4) Place4P 전략의 하나인 Place의 측면에서 에이블 씨앤씨가 취해야할 전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에이블 씨엔씨는 기존의 화장품 유통구조를 타파하고 온라인과 직영점을 통한 판매를 함으로써 원가우위를 국내 시장 확보의 원동력으로 삼고 있다. 이러한 에이블 씨엔씨만의 특징을 바탕으로 중국진출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전략을 세워볼 수 있다.우선

  • [국제경영] 미샤의 베트남 마케팅 전략
  • 글로벌 기업이 되는 경우가 매우 드묾에도 불구하고 특히 화장품 중 향수 시장의 유럽성공은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었다. 이처럼 한국 화장품 기업 중 미샤라는 브랜드로 아시아는 물론 북미 유럽의 진출을 성공한 또는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있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아시아의 여러 나라 중 특히 베트남 시장을 중심으로 진출전략 및 성공방안에 대한 견해를 밝히려 한다.2) 연구 방법 및 내용연구방법본 보고서는 기본적으로 문헌연구방법에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