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미샤의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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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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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About 미샤
1.‘Missha’ 기업 소개
2. 미샤 국내 성공의 배경
3. 성공적인 미샤의마케팅 전략
Ⅱ. 미샤의 Global Strategy
1. 미샤 Global SWOT 분석
2. 미샤의 해외진출 현황 및 계획
3. 제 1호점‘호주’시장분석 및 전략
4. 미샤의 호주 진출 전략
5. 해외진출 전략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1) What is Missha?
미샤란, 화장품 전문회사 ㈜에이블 C&C가 2000년 여성 포털 사이트 ‘뷰티넷’으로 시작하여 2002년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 한 저 가격대의 전문 화장품 브랜드이다. 미샤는 뷰티넷의 200만명의 회원들과 함께 만들어지는 브랜드로서 회원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한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기존의 값비싼 화장품과는 다르게 미샤는 전제품을 3,300원 ~ 9,800원의 파격적인 가격에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바디 헤어용품 총 700여종의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2) 에이블 C&C?
설립일: 2000년 1월 10일
주요 사업: 화장품 제조, 프랜차이즈 사업, 여성 포탈 서비스, 해외 사업
기본 원칙: 양질의 제품을 중간의 복잡한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소비자와의 관계를 만듦으로써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 하는 것
미샤 국내 성공의 배경
1) 미샤의 성공에는 인터넷이 있었다.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출발한 미샤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로 탄생하고 성장한 브랜드
-유통과정을 줄이고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원활한 정보교환으로 고객가까이에 존재
2) 화장품에 대한 생각의 변화에서 출발
-화장품은 여성들이 매일 사용하는 생필품으로 비싸야 할 이유가 없으며 적정한 마진으로 철저히 고객의 이익에 부합되어야 한다는 사명감에 만들어진 브랜드
-화장품의 가치는 포장이나 광고 등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용물에 있다는 것에서 출발
-화장품의 내용에 더 충실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봉사하는 브랜드로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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