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친환경 쌀 급식시장 서비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 0. 프로젝트 개요
1. 프로젝트 수행 배경 2P
2. 프로젝트 수행 절차 2P
Chapter 1. 소비자의 분석
1. 트렌드 분석 3P
2. 식품 트렌드의 변화. 4P
3. 쌀 트렌드의 변화 4P~5P
Chapter 2. 쌀 시장
1. 시장 특성 6P
2. 소비 구조 분석 6P 3. 구입 분석 7P
Chapter 3. 친환경 쌀 시장
1. 친환경 농산물 시장 특성 8P
2. 친환경 쌀 시장 특성 8P
3. 친환경 쌀 시장규모 8P
4. 친환경 쌀 현황 8P
5. 제품인지도 9P
6. 친환경 쌀 유통 9P
Chapter 4. 서비스 마케팅 과제 선정
1. Issue를 통한 과제 선정 10P
Chapter 5. 신시장 진입
1. 유통 채널 분석 11P
2. 급식 시장의 특성 11P
3. 급식 시장 동향 11P~12P
4. 직영 및 위탁급식 비교 12P
5. 채널 선택 12P
6. 인적 자원 확보 13P
Chapter 6. 내부 역량 강화
1. 고객만족 중요성 14P
2. 고객 불만에 따른 과제 도출 14P
3. 고객조사 15P
4. 고객 정보 시스템 구축 15P
5. 교육 훈련 16P
6. 평가 보상제도 16P
7. 상호 이해 및 지식/가치 공유를 통한 해결 16P
- 본문내용
-
1. 트랜드 분석
몇 년 전부터 열풍처럼 확산된 웰빙 바람을 타고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의식주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개인의 몸과 마음뿐 아니라 가정과 사회, 나아가 내가 속해있는 공동체와 조화롭게 살아가는 행복한 삶은 추구하자는 이유 때문이다. 그런데 이곳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사회와 환경까지 더불어 생각하는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이 등장하며 새로운 사회현상으로 자리잡아 가며 주목받고 있다.
새로운 건강개념으로 등장한 로하스는 영어로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의 약자다.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서는 크게 확산되지는 않았지만 미국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현상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그럼, 웰빙족과 로하스족은 무엇이 다를까. 건강과 행복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한 듯 보이지만 엄연히 다르다. 웰빙이 “잘먹고 잘살자”라면, 로하스는 “제대로 먹고 제대로 살되, 나와 함께 너의 삶도 고려하자”라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로하스족은 어떨까. 거대시장이 활성화된 미국의 경우 웰빙의 시작으로 로하스적인 생활의 실천을 전제로 했지만 우리나라는 웰빙 개념이 먼저 도입된 후 여기에서 야기된 문제점을 극복하는 대안으로 로하스가 채택돼 친환경론자와 동일시하는 경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 참고문헌
-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영양조사 2001
교육인적자원부, 2003년 급식실시현황 통계(2003)
교육인적자원부, 2004년 급식실시현황 통계(2004)
교육인적자원부, 2005년 급식실시현황 통계(2005)
교육인적자원부, 2006년 급식실시현황 통계(2006)
교육인적자원부·한국교육개발원(2005), 교육통계연보.
교육인적자원부, 위탁급식 현황(2005)
교육인적자원부, 국정감사자료(2004)
교육인적자원부·한국교육개발원(각 연도), 교육통계연보.
교육인적자원부, 보도자료 2006. 5.1
교육인적자원부, 학교급식연수회교재(2006)
농림부·통계청, 쌀 소비(2005)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