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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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선정이유
(2)기업개요
(3)기업현황

2.본론

(1) 스타벅스 5P 전략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5)People

(2)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3)감성 마케팅

(4)한국시장에서의 스타벅스

3.결론

본문내용
우리조가 스타벅스를 선정하여 리포트로 작성하게 된 가장 큰 배경은 대학생들에게 있어 동떨어진 것으로 느껴지는 제품군이 아닌 평소 자주 이용하는 커피라는 제품과 스타벅스라는 이름의 브랜드파워가 생활속의 기업으로서 우리에게 자연스런 궁금증과 갖게 했기 때문일 것이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고급커피업계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90년대 후반 진출한 이후 현재 100호점 가량을 개점할 정도로 한국에서도 20-30대의 젊은 층에게 좋은 평가와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어디선가 한번쯤은 스타벅스의 가장 큰 카피문구인 ‘우리는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판다.’라는 말은 종종 들어봤을 것이다. 그러나 체험과 문화를 판다는 그 말의 의미는 깊게 생각하지 않고 가볍게 지나치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즉 우리가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이유가 꼭 강력한 브랜드 때문인지 아니면 그들의 마케팅전략의 다른 일부분 때문인지 혹은 매장의 독특한 분위기 때문인지 확실한 이론적 근거는 모르고 있는 상태다. 그러나 젊은 세대들은 스타벅스를 애용하고 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많은 인구가 어찌보면 예전부터 있어왔던 제품인 커피를 커피 자체뿐만 아니라 커피외적인 요소에서 차별화를 두고 전략을 추구한 스타벅스에 열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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