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프리챌 온라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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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프리챌 선정 이유
Ⅱ. 본론
1. 초기 프리챌과 환경 분석
(1) 초기 프리챌
프리챌의 등장
프리챌의 수익모델
프리챌의 전성기
(2) 환경 분석
4p, 4c
SWOT
STPD
2. 유료화와 디마케팅
(1) 유료화 이유
(2) 유료화 단행결과
(3) 유료화 실패요인
3. 프리챌과 싸이월드
(1) 프리챌과 싸이월드 비교당위성.
(2) 프리챌의 유료화와 싸이월드의 수익성의 차이점.
(3) 커뮤니티서비스의 방향.
Ⅲ. 결론

본문내용
③ 프리챌의 전성기
① 90년대 후반 인터넷 동호회 붐을 타고 전성기를 누렸다.
② 1999년 4월에 설립된 프리챌은 2000년 1월 커뮤니티 포털사이트로서 서비스 를 시작하였다.
③ 오픈 2년여 만에 회원 수 1000만 명의 대형 사이트로 성장하였다.
④ 핵심 서비스인 e메일과 커뮤니티를 수익으로 연결시키지 못했다.
⑤ 수익성 제고를 위해 아바타를 전격 유료화가 되었다.
⑥ 2002년 11월, 핵심 경쟁력인 커뮤니티 서비스에 대해 유료화를 단행하여 커다란 파장을 일으켰다.

(2) 환경 분석
① 4P
product : 최초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price : 직접적인 수익은 없으나 가입자 수의 증가를 통한 간접적인 광고수익기대
promotion : 가입자들의 구전을 통해 전파, 도움말 및 헬프 데스크 운영
place : 모든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 사용가능.

② 4C
customer solution : 오프라인 상에서의 단순한 인간관계 보완 가능한 솔루션
customer cost : 커뮤니티서비스의 사용에 대한 비용은 없음
communication : 커뮤니티서비스에 관한 불만, 어려움을 실시간 헬프 데스크에서 해결
convenience : 온라인상에서 여러 군데의 커뮤니티로 이동해도 커뮤니티서비스가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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