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성공 분석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1. 연구의 필요성 및 문제제기

2. 마케팅 환경 및 경쟁 관계 분석 및 시장 세분화

3. 마케팅 믹스 전략

4. 결론 (성공요인)

5. 대안 및 시사점 제시

본문내용
1. 연구의 필요성 및 문제제기
현재 국내 MP3 시장에서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 되고 있는 것이 애플사의 iPod nano의 등장이다. iPod nano는동급의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들에 비해 낮은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또한 삼성 반도체와의 비정상적인 독점 계약으로 인해 문제가 제기되고 있기도 하다.
▷ 관련 기사

「애플측에 납품중인 삼성 반도체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제소위기」

삼성전자의 애플에 대한 MLC 낸드 플래시 메모리의 공급에 대한 덤핑 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열린 우리당의 김현미 의원은 시장조사 기관인 아이서플라이가 최근 iPod nano의 원가 및 제조단가에 대한 추측을 토대로 삼성전자가 애플에 공급한 낸드 플래시가 비상식적일 정도로 저렴하게 공급이 됨으로써 결과적으로 국내의 MP3P 업계에 엄청난 타격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며 공정거래위에 삼성전자에 대한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해 조사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낸드 플래시에는 SLC제품과 MLC제품 두가지가 있으며 MLC 제품의 경우 읽기와 쓰기의 속도가 다소 늦어 SLC의 가격보다 약 30%정도 저렴하며 애플에 공급이 된 제품은 MLC 제품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김의원측은 국내 중소기업들이 실제 iPod nano를 분해 해 본 결과 MLC 칩이 아닌 SLC 칩이 들어 있었다고 맞받아쳤다.
공정위는 현재 구체적인 정보가 없어 섣불리 말하기 곤란하지만 신고가 들어 올 경우 조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우리조는 애플사의 iPod nano의 국내 시장 점유와 그에 관련된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대응책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애플 아이팟 아이폰 성공사례
  • 머리말 기업소개 아이팟 성공사례 ∙ 아이팟 상황분석∙ 아이팟의 경쟁사∙ 아이팟 4P 분석 ∙ 아이팟 아이튠즈∙ 아이팟 STP 분석∙ 아이팟 SWOT분석아이폰 성공사례 ∙ 아이폰 SWOT분석이동시장에 던지는 화두 애플의 행보 및 맺음말① 머리말저희는 애플社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저희가 애플을 조사하는 이유는 애플은 1980년대까지 최고의 개인용 컴퓨터 회사로서 성장하였지만, 80년대 중반부터 1997년 스티

  • [국제경영] 애플 성공요인 분석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 ‘애플(Apple)’< 목차 >1. 애플 기업 분석2. 애플 제품 분석 ⑴아이팟⑵아이폰⑶아이패드3. 애플 기업 성공요인4. 애플 STP 분석5. 애플 SWOT 분석6. 애플 4p 분석애플의 역사1976-Stephen Wozniak, Steve Jobs, Ron Wayne 이 차고에서Apple Ⅰ(개인용 pc)제작.1977-Apple 컴퓨터 법인 상장. Apple Ⅱ 발표.1984-Macintosh 첫 발매. 1984 광고 방영.1985-John Sculley, Steve Jobs를 Apple사에서 몰아내고 CEO 취임.1989-SONY와 Powerbook 합작.1994-IBM, Motorola와 함께 Intel에 대항하기 위한 AIM 연

  • ipod(아이팟)의 성공마케팅 전략과 향후전망(A+자료)
  • 아이팟이 활용하고 있는 인터넷 유통이 극복해야 할 과제로 보인다. - 전화 주문 시스템아이팟 제품은 애플 스토어 전화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애플사는 080-3404-622의 번호로 아이팟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유통망을 형성했다.6.Ipod의 마케팅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1) 해외 마케팅 -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아이팟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ple을 내 새우는 것은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마케

  • [마케팅] 미국에서의 아이팟 성공과 한국에서의 성공전략
  • 마케팅 원론 미국에서의 아이팟 성공과한국에서의 성공전략차 례1. 애플의 기업 소개 12. 아이팟 소개 23. 아이팟의 성공 분석(미국시장) 44. 아이팟의 한국시장 진출 125. Segmentatiom, Targeting, Positioning 146. 마케팅 믹스의 개발 187. 사후 관리 251애플의 기업 소개1.1. 연혁1976년 휴렛팩커드에 근무하고 있던 스티브 워즈니악과 아타리에 근무하고 있던 스티브잡스가 함께 새로운 개념의 개인용 컴퓨터를 개발하였고, 모토롤라 6502 프로세서를 이용한

  • [경영조직론]애플 아이팟(i-pod)의 마케팅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 향후 전략
  • 성공이 유럽에서도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런던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영국, 독일, 프랑스에서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른 유럽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했다. 주요 해외진출국국내시장에서의 실패치열한 MP3업계간의 쟁탈전한국에서의 APPLE의 인지도와 P2P사이트아이팟의 저가가격정책으로 인한 낮은 마진율문화, 정치적 요소 이해의 부족문화, 정치적 요소 이해의 부족환경 분석표준화 전략 → 한국의 소비 성향에 맞지 않음 iTune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