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호텔경영정보시스템-객실관리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객실관리모듈
1) 객실상황 체크
2) 객실검열
3) 객실배정 및 요금책정
4) 투숙객에 대한 정보
5) 객실관리

2. 고객계정관리 모듈
1) 계정의 형태
2) 계정자료의 입력
3) 야간감사업무
4) 회계업무

객실관리시스템의 예
◆ KEY TAG SYSTEM 특징 및 효과
1. 객실관리 시스템의 도입효과
2. 설치효과
3. 특장점

◆ 객실관리시스템 개요
객실관리시스템 특징
객실관리시스템 구성도


본문내용
객실관리 시스템
: 주요한 객실관리 모듈은 객실 정보의 풍부한 자료로 고객 안내에 기여한다. 고객을 관리하는 고객계정 모듈은 고객과 호텔자산 사이에 발생하는 거래내역의 처리를 감시하고 감독한다.

1. 객실관리모듈
:
기능
▶ 현재상황의 객실정보를 확인한다.
▶ 체크인한 고객의 객실을 배정한다.
▶ 필요한 고객정보를 호텔 내에 제공한다.
▶ 하우스키핑 업무활동을 보조한다.
▶ 객실에 관련된 경영보고서를 출력한다.
객실관리 모듈은 객실에서 사용되는 전화, 팩스, 비디오 등의 다른 매개체들과 연결되어 자동적으로 고객이 사용하는 내역들을 조정 할 수 있으며, 객실의 상태는 프론트 키보드를 이용하면 모두 알 수 있다. 객실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프론트와 하우스키핑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며, 객실관리를 위한 각종 보고서가 출력되어 효율적인 업무가 수행되도록 도와준다.

1) 객실상황 체크
고객에게 객실을 판매하기 전에는 객실의 상황을 체크하여 판매가능한 객실의 정보를 알아야 하며, 투숙객이 체류기간을 연장하고 싶을 경우에 객실정보는 이용된다.
따라서 직원들은 객실상황 정보를 정확하게 인지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레포트작성에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 57650***
    (2019.06.17 03:41:14)
회원 추천자료
  • 자원과 역량
  • 호텔과 리조트와 같은 부동산 투자에 재무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한다. reit가 그들의 수익의 95퍼센트를 지불할 때까지 그들은 수입세를 지불할 필요가 없었다. reit가 가진 호텔들이지만 경영은 다른 회사들에 의해 되었다. reit는 Marriott와 같은 호텔경영관리 회사들에게 토지와 건물에 필요한 자본을 감소시켜서 그들이 운영을 확장하는 것을 허락한다. 프랜차이징은 같은 이익의 많은 부분을 제공한다. 왜냐하면 프랜차이저가 전형적으로 real property에

  • 호텔 정보시스템
  • 호텔산업과 인터넷-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 마케팅- E 비즈니스와 CRMⅣ 결론정보시스템의 이해1. 정보의 개념 및 의의(1) 정보의 중요성개인차원 : 외부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과 스스로의 발전을 꾀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가 필요.기업차원 :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그들의 동향을 파악하고 이에맞는 신제품 개발, 소비자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 마케팅을 추구하기 위해서 정보 필요.사회차원 : 정보자원의 창조, 관리, 분배

  • [호텔경영, 관광경영, 관광] 호텔의 생력화 방안
  • 경영보다는 핵심역량경영을 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 것이다. 회사의 사활이 걸린 핵심중요업무에만 주력하고 나머지 업무는 Outsourcing에 의존하여 몸체를 가볍게 이끌어 가는 경영이 필요한 시기가 도래했다. 따라서 각급 기업은 핵심 업무 외의 중요도가 낮은 업무를 비정규 인력을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Outsourcing을 호텔기업에서 생력화 방안으로 이용할 수 있다. (1) 객실관리 - 룸메이드 등의 Housekeeping업무 (2) 공공장소정

  • [호텔산업]객실관리 시스템
  • 객실의 현황파악이 자동으로 관리되므로 인력절감의 효과가 있고 Windows 환경에서 프로그램이 운용되므로 누구나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며 경영자가 호텔 FRONT에 상주하지 않아도 SYSTEM을 연결하여 사무실에서도 PC화면을 통하여 객실정보 및 관리실태를 파악, 업무지시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간단하고 편리한 조작*☞ 인체공학적 프로그램*☞ 시스템의 완전 자동화 구축*☞ 실시간 감시 프로그램*☞ 인터넷 접속 원거리 현황 파악*☞ 음성멘트

  • 경영경제 인룸 테크놀로지
  • 정보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은 불가피하게 되었으며, 호텔정보시스템의 이용을 통하여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호텔정보시스템은 다른 관광호텔과의 경쟁전략에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김상무, 김영문, 1996). 정보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관리는 기업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적응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인식이 일반화됨에 따라 호텔에서 호텔정보시스템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호텔의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