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호텔정보시스템-PMS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MS (Property Management System)

1)PMS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적용

2)PMS 운영
본문내용
환대산업 자동화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묘사하기 위해 종종 사용되는 총괄적인 단어는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이다.
인크펜(Gary Inkpen)은 PMS를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PMS는 호텔의 핵심 시스템이다. 객실의 크기, 형태, 번호, 그리고 객실과 다른 설비에 적용 될 수 있는 요금, 그리고 고객과 관계된 모든 세부사항을 통제한다. 고객의 계산서를 만들고 지불 내역을 기록하는 체크인과 체크아웃 기능을 지원한다. 어느 시점에서라도 PMS는 객실의 상태, 다시 말해 청결 그리고 투숙여부 등을 결정하는데 사용 될 수 있다. 호텔은 일반적으로 호텔 내부의 컴퓨터에서 그들의 PMS를 실행한다. 이것은 호텔내부에 PMS를 지원하기 위한 IT부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대부분의 PMS는 턴키 시스템(Turn-key system), 즉 이름에서 의미하듯이 단순히 호텔 스텝에 의해 켜지고 꺼지는 시스템이다.‚
쉘든(Pauline J. Sheldon)에 의하면 PMS는 호텔( 또는 모텔, 게스트 하우스, 캠핑장, 콘도미니엄등) 정보처리과정의 핵심기능을 다루는 중앙 컴퓨터(Central computer)에 주어진 이름이다. 예약, 프론트 오피스 운영, 몇몇의 백 오피스 운영, 몇몇의 관리운영, 그리고 호텔 내에 있는 다른 모든 시스템들을 상호 연결하는 허브기능을 포함한다. PMS는 호텔의 크기와 형태, 그리고 설치요구에 따라 다른 하드웨어 플렛폼과 소프트웨어 환경에 적용 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대>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기말고사 최종 정리판
  • 정보시스템과 정보통신을 포함한 정보와 관련된 모든 인적, 물적 자원과 활동을 할 수 있다.-특히 컴퓨터와 통신으로 대표되는 오늘날과 같은 정보기술시대에 있어서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이 적극적으로 필요-오늘날의 정보기술은 단순히 조직의 효율성이나 효과성 증대 차원을 떠나서 기업조직 전체의 경쟁 우위를 결정짓는 중요한 전략적 요소►경영혁신의 수단인 정보기술-정보는 기업에 있어 경영의 불확실성을

  • [다국적 호텔경영] Chapter 4. Room Division
  • Chapter 4.Room Division목차1. General Manager2. Front Office3. Night Auditor4. 자산관리시스템5. CBX6. Housekeeping7. Summary1. General Manager 1) 호텔의 기능과 부서 호텔의 중요기능은 임시숙소를 제공하는 것이다. 큰 호텔은 총지배인과 집행위원회가 관리하고 객실부서책임자, 식음료부서책임자, 마케팅과 판매부서책임자, 인적자원 부서책임자, 경리부장과 기관장이나 설비경영자. 비록 총지배인은 그들의 직속상사이지만이러한 경영진은 일반적으로 누구와 지역이

  • [생산관리] ERP시스템 도입에 대해서
  • 경영혁신의 도구로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ERP 시스템에 대하여 이론적 문헌 및 실증적 자료수집을 통하여 구체적으로 연구하는데 있다. 2.ERP 시스템의 이론적 배경 1) ERP의 개념과 도입배경 일반적으로 ERP는 제조, 물류, 유통, 인사, 회계관리 등의 업무프로세스를 정보기술로 구현한 대형기술로서 제조기업의 모든 기능을 망라한 전사적인 통합솔류션으로 단순히 정보기술차원의 접근방법이 아닌 정보기술과 비즈니스의 조화를 이루려는 경영전략차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성공 노하우
  • 경영정보론담당교수 : 학 과 : 학번/이름: 제출일자 : 2005. 03. 14 목 차 Ⅰ. 서 론 - 1Ⅱ. 본 론1.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연혁 1 ~ 52. 하얏트의 브랜드 5 ~ 63. 그랜드 하얏트의 비젼 6 ~ 94. 그랜드 하얏트 시설 101) 호텔경영 112) 호텔위치. 교통 - 11 ~ 133) 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 13 ~ 204) 그래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및 선언문 - 20 ~ 235) 하얏트의 경영전략

  • [관광정보시스템] 관광정보시스템(TIS)과 그 활용
  • 시스템의 개념.4(3) 정보시스템의 개념.52. 관광정보시스템의 개념(1) 관광정보의 개념6(2) 관광정보시스템의 개념.9Ⅱ. 관광정보시스템의 분류와 활용1. 호텔정보시스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