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죽은 시인의 사회’란 영화는 너무 유명하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영화라 지금까지 서너 번은 본 듯하다. 신기한 것은 볼 때마다 그 가슴 뭉클한 감동은 여전하다는 것이다. 특히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학생들이 책상위로 올라가 키팅선생님을 향해 “캡틴 오마이 캡틴”을 외치며 눈물의 작별을 고할 때에는 나도 그 학생들처럼 눈물이 날 것만 같다. 아마도 학생들이 올라갔던 책상은 그들을 누르는 권위와 압박의 상징일 것이다. 그 책상위에 올라간 학생들은 지금껏 권위와 압박에 짓눌리며 부모님, 선생님, 사회에 이끌려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던 모습이 더 이상 아니었다. 그리고 그런 그들을 흐뭇하게 바라보던 키팅 선생님의 눈빛은 영화가 끝나고도 잔잔하게 내 가슴에 남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과거에 있었던 일의 후회, 혹은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으로 현재의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낸다고 한다. 나는 위의 생활신조를 바탕으로 순간순간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살고자 노력하고 있다.이 책을 한번 읽어봄으로써 많은 교훈과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이 책은 영화로도 상영된 바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었다. 우리 사회의 교육문제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주는 감동의 책을 꼭 읽어보기 바란다.
교육적 관점에서 보고 느낀 죽은 시인의 사회.죽은 시인의 사회. 영화 제목은 수도 없이 들어보았고 평들도 많이 보았지만 정작 이 수업을 듣기 전에 실제로 본적이 없는 영화였다.처음 수강신청 할 때 강의 계획에 이 영화 제목을 보고 가장 재미없을 것이란 생각도 했었는데 이런 나의 생각을 뒤집어 놓는 내용과 결말들로 강의 시간에 본 영화 이기이전에 영상을 공부하는 나에게 상당한 지식과 깊은 감명들을 남기는 좋은 영화였다고 생각한다.먼
죽은 시인의 사회 나는 자유롭게 살기 위해 숲속에 왔다나는 사려 깊게 살고 싶다삶의 정수를 빨아들이고 싶다.삶이 아닌 것의 종지부를 찍기 위해.죽음에 임박했을 때.살아온 삶을 후회하지 않기 위하여- 죽은 시인의 사회 중에서-교육이란 뭘까 무엇을 써야 할까 생각하다보니 죽은 시인의 사회란 영화가 생각났다. 어려서 볼 땐 별다른 생각 없이 봤는데 교수님이 말씀하시던 교육(Education)이 혹 이런 내용은 아닐까 하는 생각
-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 “Seize the day!!” 미국의 한 명문 고등학교인 웰튼 고등학교로 새로 부임해온 키팅 선생이 첫 시간에 학생들에게 던진 말이다. 직역하면 “하루를 붙잡아라!!” 는 말인데 키팅 선생은 무슨 의미로 이러한 말을 학생들에게 던진 것일까? “Seize the day!!” 라는 문장 속에서 저자가 말하고 싶어하는 숨은 의도를 어렴풋하게 짐작할 수 있었다.‘죽은 시인의 사회는 아이비 리그에 속하는 명문대학교에 수많은 학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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