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 현대시]장석남의 시를 통해 알아본 은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하고 싶은 말
-
은유를 통해 현대시를 이해하고자 한다면,
꼭 참고하길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은유란 무엇인가
1) 언어학자는 은유를 어떻게 보는가
2) 은유를 어떻게 이론화 할 수 있는가
3) 은유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4) 은유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5) 은유에는 어떤 갈래가 있는가
6) 직유와 은유 사이
(2) 장석남의 시세계
- 시인 장석남
1) 맨발로 걷기
2) 소래라는 곳
3) 군불을 지피며 1
4) 새떼들에게로의 망명
5) 저녁 햇빛에 마음을 내어 말리다
3.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는 가장 먼저 언어학자들이 은유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또 이러한 은유를 어떻게 이론화 할 것인지, 그리고 은유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또한 은유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그 갈래에는 무엇이 있는지, 직유와 은유의 사이는 어떤지에 대해 설명하겠다. 위의 은유에 대한 설명을 바탕으로 장석남의 시 중 다섯 편을 선정하여 내용 분석을 통해 은유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따라서 본문에서 우리는 은유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정리하고, 장석남의 시들을 통해 그 이해를 더욱 돕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욱동 <은유와 환유>, 민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