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엘라스틴 샴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xecutive Summary

Ⅱ. 상황분석
1. 외적 환경 분석
2. 자사 마케팅믹스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 분석

Ⅲ. SWOT 분석을 통한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파악

Ⅳ. 마케팅 목표

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제시)
1. 제품전략 고급 화장품화
2. 가격전략 유지
3. 유통전략 유통망 변화 & 다양화
4. 촉진전략 촉진 수단들의 통합적 관리와 실행

본문내용
Ⅰ.Executive Summary

최근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은 2000년도부터 이 시장에 진출하였다. 프리미엄 샴푸 시장 자체는 성장기의 절정에 이르고 있으나, 후발주자인 엘라스틴은 브랜드 차원의 생명주기 상에서 도입기를 지나 이제 막 성장기로 진입하고 있다.
엘라스틴은 런칭 초기에 글로벌 브랜드 위주로 양분된 시장에서 놀라울 만한 성장을 보이면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꼽히곤 하였다. 제품 연구에서부터 출시까지 소비자 중심주의에 입각한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는 데 주력했던 것이다. 엘라스틴은 타겟 소비자층을 20대 여성들로 설정한 다음, 특히 손상된 머리를 고민하며 이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려고 하는 여성들을 공략하였다. 그렇게 해서 출시된 제품이 바로 피부에 탄력을 주는 '시스틴' 성분이 첨가된 고가의 프리미엄 샴푸, 엘라스틴이다. 이러한 제품컨셉을 반영하여 제작된 광고카피는 "당신의 머리, 엘라스틴에게는 피부입니다"로, 머릿결도 피부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내세워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전지현, 이영애 등의 빅 모델 전략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용..................
  • red3***
    (2009.09.15 09:23: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만들었네요
  • sensezz***
    (2008.04.23 10:23:4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
  • say10***
    (2008.01.26 07:00:20)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choh***
    (2008.01.24 12:35:56)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
  • hamster***
    (2007.10.27 19:04:38)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good
  • heeyap***
    (2006.10.13 09:36:47)
  • 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
  • .......
  • iyah4***
    (2006.06.21 00:24:28)
  • 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
  • 분석이 잘 되어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잘 제시했고, 대안도 있습니다.
  • dimoth***
    (2006.04.11 17:31:55)
  • 자료평가8자료평가8자료평가8자료평가8자료평가8
  • 필요한자료를 받아갑니다
  • badyt***
    (2006.03.22 10:16:55)
  • 자료평가9자료평가9자료평가9자료평가9자료평가9
  • 좋습니다^^
  • jn***
    (2005.12.13 14:24:34)
  • 자료평가10자료평가10자료평가10자료평가10자료평가10
  • ....
  • sinbb***
    (2005.11.27 13:03:5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엘라스틴 샴푸 마케팅분석
  • 샴푸시장에 뒤늦게 진입하여 ‘엘라스틴’ 브랜드를 단기간에 두 브랜드와 동등한 M/S를 차지함으로써 성공적으로 Launching했다. 그 바탕을 이루고 있는 핵심역량을 꼽아보면 다음과 같다.해결과제단기간에 M/S 1위를 노릴 만큼 성공적인 마케팅이지만, 지금 그대로는 거세지는 국내업체의 도전을 저지하고 ‘팬틴’과 ‘도브’의 벽을 넘어 확고한 1위를 하기엔 부족한 부분이 있다. 따라서 SWOT분석을 이용하여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을 각각 검토

  • 케라시스 퍼퓸샴푸의 마케팅전략
  • 샴푸를 정규 제품으로 출시하였다. 이 퍼퓸샴푸가 소비자들에게 또 다시 좋은 반응을 얻자, 그 후에 프리미엄샴푸업계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갖춘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 퍼퓸샴푸와 아모레퍼시픽의 미장센 퍼퓸샴푸가 잇달아 퍼퓸샴푸 시장에 진입하면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었다. 그 결과 선두주자였던 케라시스 퍼퓸샴푸는 타브랜드의 고강도 영업력과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에 의해 3위로 밀려났지만 2013년 12월 기준 43%의 시장점유율로 퍼퓸샴푸 시

  • [마케팅분석]엘라스틴 마케팅전략
  • 샴푸에 대해서도 예전의 모발의 때를 제거하는 효과에서 좀 더 기능성을 요하는 제품들을 찾게 되었다. 젊은 세대들의 잦은 염색과 퍼머, 건조한 날씨와 자외선 노출 등으로 상한 머리를 관리하고자 하는 욕구가 커져만 갔다.다국적 기업들의 시장 점유율 증가추세P&G, 유니레버, 시세이도와 같은 소비자에게 친근한 다국적 기업들이 프리미엄급 샴푸로 젊은 여성들에게 마케팅전략을 강화시켜 갔다. 따라서 샴푸시장에서의 그들의 위치는 계속해서

  • [마케팅] 엘라스틴 샴푸 마케팅 전략(마케팅 믹스 제시)
  • 엘라스틴 마케팅 전략목 차 Ⅰ. Executive Summary Ⅱ. 상황분석  1. 외적 환경 분석  2. 자사 마케팅믹스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 분석 Ⅲ. SWOT 분석을 통한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파악 Ⅳ. 마케팅 목표 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제시)  1. 제품전략 ― 고급 화장품화  2. 가격전략 ― 유지  3. 유통전략 ― 유통망 변화 & 다양화  4. 촉진전략 ― 촉진 수단들의 통합적 관리와 실행  최근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

  • 엘라스틴 샴푸의 광고마케팅 전략 분석
  • 샴푸인 ‘엘라스틴’을 선보이면서 강조해온 이 개념은 엄밀히 따지면 맞는 말은 아니다. 피부의 구조와 머리카락의 구성은 분명 다르다 그래도 소비자들에게는 ‘그래. 우리 몸의 일부인 머리카락도 피부와 다를 게 없지’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그로인해 ‘엘라스틴’은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들어갔다. ▲ 마케팅 믹스 전략수립후발주자인 엘라스틴은 ‘당신의 머리, 엘라스틴에는 피부입니다’라는 제품 슬로건과같이 화장품이 피부를 가꾸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