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아시아나항공사와 싱가포르항공사 광고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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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조사목적
2.『아시아나 항공』과 『싱가포르 항공』의 선정 배경
3.회사 소개

Ⅱ.본론

1. 마케팅 분석

1)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
2) 싱가포르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

2. 광고 전략 분석

1) 아시아나 항공사의 광고 전략 분석
-광고목표
-광고컨셉트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2) 싱가포르 항공사의 광고 전략 분석
-광고목표
-광고컨셉트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3) 두 항공사 광고에서 보여 지고 있는 개별화와 일반화


Ⅲ.결론

1.요약 및 제언
2.전략 제시


본문내용
1.조사목적

교통과 통신의 괄목할 만한 발달로 인해 세계가 하나의 단일 시장권으로 확대된 지금 기업은 세계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동시에 어필 할 수 있는 하나의 주된 핵심 아이콘과 이를 다양한 문화권의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차별적인 전략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기업이 추구하는 이러한 방향을 좇아 광고 또한 표준화와 개별화 특성을 나타내게 되었고 이는 다국적 기업의 특성을 매우 잘 반영하고 있는 항공운송 산업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다. 항공운송 산업은 세계화시대의 시작으로 전 세계를 일일 생활권화하는 이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전에는 몇몇 사람들의 특별한 경험으로만 여겨졌던 항공 교통의 이용도가 급격히 증가하여 이제는 국익과 국세(國勢)를 반영하는 대표산업으로 자리 잡게 되었고 앞으로 이 분야에서의 국가간 경쟁은 더욱 치열할 전망이다. 이러한 항공운송 산업의 수요는 여객수송 실적이 매년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러한 지속적인 증가율에도 불구하고 작게는 국내 항공사와 크게는 국제 항공사와의 경쟁 속에서 항공사들도 자신들의 항공운항을 상품화하여 더욱 발전된 경영 계획과 서비스의 차별화, 그리고 세계 소비자들을 상대로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개발로 승객 모시기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국내 항공인『아시아나 항공』과 국외적으로 세계적인 항공사로 계속 거듭나고 있는 『싱가포르 항공』의 을 프로젝트의 대상으로 선정하여 안전과 친절이라는 광고의 동일한 컨셉을 지역별로 차별화된 방법으로 표현하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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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5.25 18:3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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