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의 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목차
-
(1) 로마의 문화적 특징
(2) 로마교육의 특징
(3) 왕정시대의 교육
(4) 공화정 시대의 교육
(5) 제정시대의 교육
(6) 로마의 교육사상가
- 본문내용
-
(1) 로마의 문화적 특징
1) 그리스의 뒤를 이어 발전한 고대 로마는 B.C. 735년 이탈리아 반도의 티베르 (tiber) 강을 끼고 건국하여 B.C. 509년 왕정에서 공화제 정치시대를 맞게 되고 B.C.146년 그리스를 정복하여 B.C. 31년에 제정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2) 로마는 분열된 지중해 세계를 통합하여 유럽의 공동생활에 통일적 전통을 수립하였고, 그리스의 고전문화를 세계문화로 승화시켰다.
3) 로마사회는 귀족적, 계급적 사회였고, 가족제도를 중시했으며, 권리와 의무 정신이 강했으며 로마문화는 절충적 성격, 실제적 성격, 교량적 성격이 강했다.
4) 로마인의 특성
① 실제적이고 현실적이다.
② 모방성이 강한 민족이다.
③ 도덕과 준법정신을 소중히 여기는 민족이다.
④ 웅변과 변론을 좋아하는 민족이었고, 자유토론에 의한 의사결정을 했다.
5) 로마는 그리스를 정복한 후 그리스 문화에 동화되어 로마의 국가주의가 세계주의적 성격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