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leisure]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레저의 어원 요약
2. 레저의 개념
(1)고전적 견해(의식개념으로서의 여가)
(2)행동의 개념(행동개념으로써의 여가)
(3)여가의 개념(여가에 대한 사회계급설)
(4)시간적 개념(자유시간으로써의 여가)
3. 레저의 정의
- 본문내용
-
1. 레저의 어원 요약 ? ☞
우리가 보통 “레져”라고 부르고 있는 영어의 “leisure”는 그리스어인 “schole"(schole,혹은 scola)와 라틴어인 ”리세레(licere)"에서 유래한다. scole라는 말은 “학교(school)" 혹은 ”학자(scholar)“등을 의미하는 말이었고 때로는 학자들의 토론을 위한 장소를 뜻하기도 하였다. scole은 본래 ”조용함(quietness)" 또는 “평화(peace)”등을 뜻하며 어떤 경우에는 “남는 시간(spare time) 혹은 자유시간(free time)"을 뜻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여기서의 ”남는" 혹은 “자유”라는 뜻은 시간에 대한 개념보다는 어떤 의무로부터 해방되어 아무런 구속 없게 된 “상태”를 더 강하게 내포하고 있다.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론] 도상학과 도상해석학 -MelencoliaⅠ과 최후의 만찬에의 적용
- [독일예술] 해프닝
- [입체표현]입체표현의 특징,필요성, 입체표현의 교육적 가치,발달단계,발달과정, 입체표현의 재료,작품,조소, 입체표현의 영향 분석
- [음악장르]프로그레시브 락 음악의 감상 방법
- 포환던지기 레포트
- 미술관에 간 화학자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프리미엄 청바지 켈빈클라인 성공전략 - 브랜드소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PPT)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미술관 전시에 대한 비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