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새롭게 보기 - 베네통 광고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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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광고의 사전적 의미
2.현대의 광고
3.다양한 색채, 충격광고로 성장한 베네통 기업

Ⅱ.본론
1.베네통 광고의 사례
2. 베네통 광고의 사회적 영향
3. 베네통 광고에 대한 서로간의 입장

Ⅲ.결론
1.우리들의 의견
2.의의
본문내용
Ⅰ.서론

1.광고의 사전적 의미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2.현대의 광고
현대의 매스 미디어 사회는 폭 넓은 매체의 접촉으로 인해 정보를 얻고 그것을 토대로 모든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중 파급 효과가 가장 큰 광고는 매체의 다양성으로 인해 곳곳에서 다양한 형태로서 대중들에게 다가온다. 하지만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서의 광고는 몇몇 수단의 오류들로 인해 과잉 혹은 무분별하다는 등의 비판의 목소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허위, 과장광고, 과소비의 조장, 여성의 상품화 등이 바로 그 예들이다. 그러나 현대 사회는 광고의 효과로 인해 상권이 형성되고 수많은 정보 교환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 자본주의 경제 체제하에서 이익을 추구하게 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였다. 수많은 광고에 식상해 버린 대중들에게 있어서 효과적이고 유용한 정보 제공 수단인 광고는 현대 사회 속에서 존재하는 한 그것에 대한 역할과 기대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현대광고들 중에서 특히 베네통회사의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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