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트라이` TV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서 언
1. 주제선택 과정-----------------------------------1
2. 주제선택 동기-----------------------------------------1
3. 주제선정----------------------------------------1

Ⅱ. 본 론
1. 외부여건 분석--------------------------------------2
(1) 경쟁분석
(2) 산업분석
(3) 거시환경분석
2. 내부여건 분석---------------------------------2
- SWOT분석
3. 환경분석을 통한 시사점----------------------------------3
4. 광고와 소비자 행동
(1) 관여도--------------------------3
(2) 문제의 인식과 정보의 탐색-------------------------4
(3) 구매전 대안평가------------------------5
(4) 구매, 구매 후 행동---------------------------5
5. 정보처리과---------------------------------5
(1) 노출
(2) 주의
(3) 적응
(4) 주의에 대한 자극적 요인
(5) 이해에 대한 자극적 요인
6. 기억--------------------------------------------7
7. 광고분석------------------------------8
(1)광고의 내용
(2) 광고의 형태
(3) 광고속의 스타
8. 설문지 분석---------------------------------------13

Ⅲ. 결 언
본문내용
3. 주제선정
리메이크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 보았을 것이다. 말 그대로 기존의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느낌을 주려는 시도인데 대표적으로 대중음악 분야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리메이크라는 것이 단지 대중음악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이것이 광고에도 사용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트라이’ 광고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혹시 기억하는가? 예전에 이덕화가 한 여자를 따라가다 여자는 엘리베이터 안에 들어가고 들어가지 못한 이덕화는 엘리베이터 문을 때리며 좌절하는 모습을... 한때 이 광고가 대 유행되어 갖가지 유머의 소재가 되기도 했던 유명한 광고인데 최근 이 광고가 리메이크 되었다. 바로 이효리, 권상우가 주연을 맡은 NEW ‘트라이’ 광고이다. 물론 이덕화가 주연했던 광고 이후 이만기, 유동근, 이태란 등을 출연시켜 여러 가지 내용의 광고를 내보이고 있었으나 이번에 두 청춘스타(권상우, 이효리)를 출연시켜 예전의 광고를 리메이크를 시도한 것은 우리에게 많은 점을 시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트라이 광고분석
  • 트라이가 1위를 고수 하고 있다.트라이 광고분석트라이 광고를 크게 4개로 분석했는데 처음 광고모델인 이덕화편 , 달라진 트라이를 광고하는 유동근편, 몸짱열풍으로 몸짱연예인 1위인 권상우와 이효리를 내세워 광고한 권상우 이효리편과 이번 년도에 새롭게 출시된 트라이템테이션편 광고를 분석했다.1990년대 트라이이덕화편트라이 출시와 함께 이뤄진 TV-CM은 온 가족이 입는 편안한 패션내의 라는 슬로건 아래 당시의 톱스타인 이덕화를 기용하

  • [광고발달사] 광고음악 CM송 조사
  • 분석하고 연구하여 시대별로 CM송이 어떻게 발전하고 변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광고음악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광고음악의 역할 및 그에 대한 학문적 연구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1. CM송의 정의광고음악은 크게 배경음악(background music)과 징글(jingle)로 분류할 수 있다. 1) B.G.M.(backgroundvmusic) 배경음악 배경음악은 TV 광고나 라디오 광고와 같은 방송 광고에서 배경으로 사용되는 음악을 지

  • 사례를 통한 광고 분석 주제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광고 FCB 모델 광고 TV 매체
  • 사례를 통한 광고 분석주제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차 례Ⅰ. 들어가며 1 가. FCB 모델 1 1. 높은 관여도와 이성적 제품2. 높은 관여도와 감성적 제품3. 낮은 관여도와 이성적 제품4. 낮은 관여도와 감성적 제품나. TV 매체 효과 - 2Ⅱ. 사례를 통한 광고 분석

  • 마크 주커버그 영화 분석
  • 트라이포드(Tripod.com,1995년)등을 들 수 있는데요, 초창기에 SNS는 사용자들이 대화 방에 보여 대화를 하거나 개인홈페이지에 출판하도록 도와주는 출판 도구를 제공하였다고 합니다.하지만 이러한 서비스는 커뮤니티의 성격이 더 짙었다고 말할 수 있는데, 오늘날의 SNS같이 사람과의 관계에 중점을 두고 있는 서비스는 1997년 식스디그리(sixdegrees.com) 이라는 사이트가 자신의 프로필, 친구, 리스트등을 게제하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제공하였다. 그리고 1997

  • [졸업][성상품화]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성상품화 분석
  • 광고의 효과면 에서 어떻게 작용하고 있으며 성차별화의 남.녀 이미지 분석연구와 기업의 이미지, 제품구매에 대한수용자의 태도로 분석화고 있다.2) 섹스어필의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베이커는 1961년 여성내의류 TV 광고물에 대한 조사결과 섹스어필은 여성들에게 주의를 끌 수 있는지 모르나 남성에게는 섹스 그 자체에만 관심을 두고 상품명을 기억하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결론을 짓고 있다. 그러나 스테드만은 1969년 베이커의 연구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