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출산업의 진흥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앞쪽에 컬러차트 하나 들어가 있네요~
목차
1.현재 한국의 수출산업 현황
2.수출증가 요인
3.한국 수출의 문제점(당면과제)
4.진흥방향
본문내용
무역 5000억달러 클럽' 세계 12번째 가입
무역규모가 5000억달러를 넘어섰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현재 세계에서 무역규모 5000억달러를 넘어선 국가는 미국, 일본 등 총 11개국에 불과하다. 2004년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무역규모가 가장 큰 미국은 2조3454억달러이고, 독일이 1조6323억달러, 중국 1조1547억달러, 일본 1조200억달러 등의 순서다. 그 뒤로는 프랑스(9151억달러), 영국(8075억달러), 이탈리아(6951억달러), 네덜란드(6786억달러), 캐나다(5977억달러), 벨기에(5960억달러), 홍콩(5386억달러)이 무역규모에서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다.
이들 국가들의 무역 총액과 국민소득을 비교하면 우리나라의 무역규모 5000억달러 돌파가 가지는 효과를 보다 분명히 파악할 수 있다
-국정브리핑 2005년 11월 30일



1.현재 한국의 수출산업 현황
최근의 수출 호조세는 90년대 중반의 반도체 호황기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80년대 중반의 3저 호황기와 유사하다. 2003년 이후 3년 연속 수출이 두 자리 증가를 시현할 전망이다. 3저 호황기와는 달리 원화가치 상승, 고유가라는 불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수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더니즘과 한국적 디자인 1960 1970
  • 모더니즘과 한국적 디자인 (1960~1970年代)< 목 차 >Ⅰ. 서 론1. 모더니즘의 정의2. 모더니즘과 한국적 디자인Ⅱ. 본 론1. 산업 발전과 산업 디자인의 등장2. 상공 미술전람회와 디자인 계몽3. 민간 디자인 진흥 기관의 출현4. 사단법인 한국공예디자인연구소5. 산업발전과 디자인Ⅲ. 결 론1. 근대화와 모더니즘2. 한국적 디자인의 등장3. 디자인학과, 학생 수의 증가4. 한국적 디자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Ⅳ. 출처Ⅰ. 서 론1. 모더니즘의 정의1920년대

  • IT 산업 동향 분석
  • 게임산업게임산업 동향게임산업 전망S/W산업S/W 산업 동향게임산업 이슈S/W 산업 발전방향- CASE Ⅰ 임베디드 S/W- CASE Ⅱ ERP S/W1. 게임산업 현황국내 게임 시장 규모 (단위: 억원)연도별 해외 게임 시장 규모 (단위: 백만불)참고: 2007 게임백서 요약서, 2006 게임백서 국내 게임 시장 동향한국게임산업진흥원에 의하면 2006년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규모는 7조 4500억원에 달하고 수출규모는 6억 70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9%가 증가하여 우리나라 디지털콘텐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한류를 이용한 중국시장진출
  • 한류를 이용한 중국시장진출목차1. 서론2. 한류의 정의3. 중국에서의 한류4. 한류를 통한 중국 진출 마케팅 사례 5. 한류를 이용한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6. 결론1. 서론최근 한류는 방송드라마, 영화, 게임, 음악 등에서 히트작품의 부재로 콘텐츠의 수출 증가율이 둔화되는 등 소강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의 발표에 따르면, 한류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 국내 방송영상물의 경우, 2006년 이후

  • [경제] [경제] 경제개발. 수출지향적공업화
  • 진흥책은 시급을 요하는 실업문제의 해결에 대처할 수 없으므로 노동집약적인 수출산업의 육성이 요구되었다.이러한 사정으로 정부는 개발전략 그 자체에 크다란 변경을 가하게 되었다. 정부는 계획기간 중 금리인상, 환율조정, 개방경제체제로의 전환 등을 분명히 하였다. 그리고 이 계획 수행의 과정에서 수출입링크제도의 강화,수출금융금리의 인하,한국무역진흥공사의 설치 등이 행해지고 수출지향에의 경사가 강해졌다.정책의 전환에는 64년 5

  •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
  • 수출, 1,600여 개의 관련 캐릭터 상품 매출 연간 5,200억)을 거둔 뽀로로의 이야기는 2005년부터 4년간 국내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 90여 개국에서 방영 중. 이 중 상당수 국가에서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 유럽 시장의 빗장을 연 한국 애니메이션 1호, 월트디즈니에 직배 계약한 첫 국산 애니메이션. 지난해 캐릭터를 이용한 라이선스 수입 약 100억원.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 얘기다. 파란 펭귄 모양의 뽀로로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오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