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책을 읽기 전에

□ 책을 읽으면서

○ 1장 마케팅 환경변화와 CRM
•마케팅 이노베이션 머신, 아마존
•CRM 열풍의 허와 실
•미국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경영자, 헨리 포드와 알프레드 슬로언

○ 2장 브랜드 사이언스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클로스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2위 기업 펩시콜라의 마케팅
•브랜드 사이언스란 무엇인가

○ 3장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미래를 예측하는 세 가지 방법
•테스트를 통한 지식경영

○ 4장 제휴마케팅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른 전략적 제휴의 필요성
•제휴마케팅의 다양한 유형
•성공적인 제휴마케팅의 조건

○ 5장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제품 차별화의 세 가지 방법
•기업의 시장 재정의

○ 6장 다채널 관리
•왜 다채널인가
•다채널의 통합과 조정에 성공한 아큐브

□ 책을 읽고 나서
본문내용
□ 책을 읽기 전에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라는 책을 접하게 된 동기는 아쉽게도 내 동기에 의해서가 아니라 교수님에 의한 레포트 제출 목적이었다. 어렵게 책을 구하고 처음으로 책표지를 접하면서 받은 느낌은 신선함이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카콜라에 대해 마케팅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그에 대한 궁금증을 나에게 던졌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마케팅에는 그다지 흥미를 가지고 있지 않았던터라 책의 내용에 대해서 기대는 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책을 읽어내려가기 시작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에게 큰 변화가 올 거라는 것은 차마 생각지도 못한체...

□ 책을 읽으면서

○ 1장 마케팅 환경변화와 CRM
•마케팅 이노베이션 머신, 아마존
서적은 종류가 엄청나게 많아 아무리 큰 서점이라도 모두 진열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대형서점을 방문한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책을 빨리 찾기도 어렵다. 아마존은 전통적 서점이 가지고 있는 공간적 제약이 없기 때문에 진열서적의 수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고, 고객은 검색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서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서적은 표준화된 제품이기 때문에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하든 서점에서 구매하든 최종적으로 고객 손에 쥐어지는 제품은 동일하다. 즉 고객이 눈으로 확인해야 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 구매가 특별히 불리할 이유가 없다. 인터넷 서점 아마존을 창업한 베조스는 아마존 고객에게 전통적 서점에서는 누릴 수 없는 가치와 경험을 주기 위해 웹사이트 시스템, 고객 서비스 조직, 지불처리 시스템, 창고 및 주문처리 등 인프라 구축에 8억 달러를 투자하였다. 고객은 하루 24시간 1년 365일 휴일이 없는 서점 아마존에 들어가 310만 종의 책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책을 눈깜짝할 사이에 찾을 수 있다. 주문과 결제도 아마존이 특허를 낸 ‘원클릭(one-click) 서비스’를 이용하여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하다. 고객 맞춤형 웹사이트의 개념을 처음 창안한 것도 아마존이다. 이것은 웹의 모든 내용을 고객별로 차별화하여 보여준다는 개념이다. 고객이 아마존에 접속하면 아마존은 고객의 컴퓨터 IP 주소를 인식하고 고객의 이름을 부르며 친절하게 고객을 맞는다. 아마존은 접속한 고객의 구매이력을 분석하여 그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몇 권의 책을 추천하기도 한다. 고객이 어떤 책을 클릭하면 과거 그 책을 구매한 사람들이 다른 책은 무엇을 많이 구매했는지 친절하게 가르쳐준다. 책을 평가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다. 책의 간략한 내용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서평과 다른 아마존 고객의 서평도 볼 수도 있다. 물론 자신의 서평을 남길 수도 있고 남의 서평이 도움이 되었는지 평가할 수도 있다.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으면서 그것도 하나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Ⅱ.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1. CRM지금부터는 간략하게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의 내용을 요약해 보겠다. 마케팅의 개념이 등장하게 된 것은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서 인데, 이 마케팅이란 것은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쉽지 않다. 그 이유를 저자

  • [독후감및요약]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을 읽고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클로스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그것은 철처한 코카콜라 회사의 마케팅 전략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원래의 3세기경 소아시아의 파타라에서 출생한 성 니콜라스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유력하다.현재의 터키 지역인 미라 지방의 주교를 지낸 성 니콜라스는 일생동안 어린이들을 사랑했고 어린이들 모르게 창문 너머로 선물을 던져주고 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에 산타클로스가 전해진건 네델란드에서 이민 온 사람들을 통해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사실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는 산타의 탄생이 코카콜라와 연관 되어있으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 주위의 친구들에게도 물어보았지만 단지 코카콜라 광고에 산타가 등장 하지 않으냐는 정도의 지식 밖에는 알지 못했다. 산타가 어떻게 빨간 옷을 입게 되었으며, 코카콜라가 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를 굳힐 수 있었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이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감상문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감상문1. 마케팅의 위기와 생존전략 아무리 가슴이 부서지도록 사랑해도, 그 사랑의 감정을 표현하고 알리지 않으면 사랑하는 사람과 연결될 가능성이 거의 없듯이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소비자에게 제대로 알려지지 않으면 판매될 가능성이 거의 없다. 온갖 애를 써 탁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해봤자, 최종적으로 팔리도록 유도하는 일련의 절차가 누락되거나 거기에 문제가 있다면 모든 노력

  • [독후감및요약]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김병도 지음 21세기 북스호텔관광경영학과관광커뮤니케이션Executive Summary이 책은 기업경영자와 마케팅 담당자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여섯가지 미래 마케팅 과제들을 적절한 사례를 통해 정리하고 분류하였다. 첫째,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은 모든 마케팅 활동을 고객별로 차별화하고 보다 장기적인 시야를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자는 방법론이다. 둘째, 브랜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