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한국 의류브랜드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I-1. 중국시장이 우리나라 의류 산업에 가지는 의미
I-2. 사례분석을 통한 중국 시장 진출 대안 연구의 필요성
Ⅱ-1. 중국시장 분석
1. 시장규모
2. 시장특성
3. 구매자 소비성향
4. 한국 상품 인지도
Ⅱ-2. WTO
1. 중국의 WTO가입
2. WTO가입이 중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3. 중국의 관세인하와 교역에 대한 영향
4. 중국의 WTO가입과 한국에 미치는 영향
Ⅱ-3. 중국 의류시장 특성과 한국의류기업의 SWOT분석
1. 현재 중국 의류시장의 전반적 특성
2. 한국의류기업의 중국시장진출의 SWOT
Ⅲ. ONG 중국 라이센스 진출사례
1. ONG소개
2. 중국 상해 복장그룹소개
3. 라이센스 계약배경 & 과정
4. 라이센스 계약범위 & 체결의의
5. 향후 중국 시장 전망
6. 중국진출의 문제점
7. ONG의 진출전략
8. ONG의 중국내 유통현황
9. 4P Mix of ONG
10. 대중국전략
Ⅳ. 한국 의류 브랜드 중국진출 전략
1. 철저한 사전준비
2. 현지기업과 파트너십 구축
3. 고급 이미지에 포지셔닝: 고가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
4. 프로모션 전략
5. 중국 수출 지향 기업 육성
- 본문내용
-
I-1. 중국시장이 우리나라 의류 산업에 가지는 의미
공산주의 국가들의 시장 경제 도입으로 인하여 세계 경제가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경제 분야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이 중국 시장의 변화이다. 중국 시장이 개방된 이래로 그 변화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빨라지고 있으며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 또한 막대해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추세는 일시적 현상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파악되어야 한다. 70년대의 중동 붐이나 90년대의 동남아 및 남미 붐과는 그 성격이 아예 다르기 때문이다. 중국시장의 경제 성장 속도는 당분간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빠를 것이며, 세계 경제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재편 될지도 모른다. 이미 중국이, 단일 체계의 출범이후 놀라운 영향력을 보이고 있는 EU나 미국과 세계 경제의 주도권을 놓고 세력 다툼을 하려는 조짐은 여러 군데서 보이고 있다. 즉 중국 시장의 성장으로 볼 때, 앞으로 중국시장 진출의 성패가 국내 기업들의 명운을 결정하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인 것이다.
이러한 중국 시장이 국내 경제에 가지는 의미는 남다르다. 최근 10년 사이 국내기업의 중국시장 의존도가 급속히 높아졌기 때문이다. 90년대 초반 6억 달러에 불과했던 대중국 수출액은 2000년도 기준으로 185억 달러로 급증하였고 총수출에서 의 비중은 90년 0.9%에서 2000년 기준 10.7%로 상승하였다. 세계경제 침체와 경쟁 격화로 수출이 전반적으로 위축되는 가운데, 중국시장은 국내기업들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제공하면서 더욱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