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중국의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발전하고 변화하는 중국

본론: 중국 발전의 구체적 모습 및 문제점
1.중국의 경제 비전
2.중국의 국제적 영향력 증대
3.중국 교육의 변화
4.중국 사람의 저력
5.선교의 비전
6.중국발전의 장애요인 및 문제점

결론: 중국의 비전과 우리의 자세
1.중국의 비전
2.우리의 자세
본문내용
서론: 발전하고 변화하는 중국
민주주의와 공산주의의 대립 종식 이후, 민주주의 국가들은 자유 시장을 전제로 크게 발전되었으나 공산체제 국가들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했다. 그러나 최근 중국이란 나라는 사회주의 이념 속에서도 고도의 성장을 하고 있으며,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 우리나라도 벌써 수많은 기업들이 중국의 노동력을 노리고 중국에 진출해 있으며, 해가 거듭날수록 중국의 유학생 수 는 늘어나고 있다. 비록 빠른 고성장에 따른 부작용과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21세기의 세계중심에 중국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전망은 점점 커지고 있다.

본론: 구체적인 중국의 발전 모습과 비전

1.중국의 경제 비전
첫째 중국의 빠른 경제 성장을 보면 중국의 비전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은 개혁 개방 정책을 시행한 78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평균 9% 정도의 성장을 달성해 왔다. 그리고 향후 20년 동안은 이러한 성장을 계속 유지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2008년에는 베이징 올림픽이 개최된다. 우리나라가 88올림픽을 기점으로 엄청난 발전을 이룩한 것처럼 중국도 2008년 올림픽을 하나의 전환점으로 보고 빠른 발전을 하고 있으며 실제로 올림픽에 대비한 중국의 발전은 그 속도가 눈에 보일 정도라 하겠다. 단적인 예로 공공기관의 시설 보수 및 개선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교통, 도시건설, 문화 등 여러 측면에서 급격한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올림픽의 기대가 또한 중국의 경제 성장에 스피드를 더하고 있다. 또한 중국은 세계의 공장이라 불리며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다. DVD플레이어 49%, 에어컨 37%, 전자레인지 33% 텔레비전 29%, 냉장고 26%, 세탁기 25%, 컴퓨터 23%, 이것은 2001년에 생산된 세계의 가전 생산량 중 중국 제품의 점유율이다. 이들


<생략>
참고문헌
참고 자료: 중국 뒤집어 보기 (아시아 태평양 정책 연구회의 지음, 유 혜영 옮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줄거리
  • 중국어에 대한 열정이 느껴졌다. 그리고 다시 한번 중국어의 비전을 느낄 수 있게한 책이다. ‘환잉 닌 따오 베이징 라이’. 처음 책을 폈을 때 나오는 문구이다. ‘베이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비야는 중국어 연수를 받기위해 베이징으로 갔다. 많은 주위 사람들이 ‘뜬금없이 웬 중국어?’ 라며 의문을 두었지만, 그녀는 자신 있게 책속에서 말하고 있다. 중국은 떠오르는 태양이라고. 21세기는 미국, 중국의 양대축으로 움직인다고. 그러므로

  • [마케팅] 농심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중국, 러시아 등 세계 각국으로 무대를 확대 하였다, 미국에서는 아시아계, 중남미계 등으로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으며, 지난 1995년 진출한 중국에서도 고급 라면 시장을 새로이 개척하였다. (2) 비전과 이념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 서비스 창조 기업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 시작한 농심은 21세기를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품산업을 바탕으로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 [국가안보] 21세기 한국의 국가안보와 발전방향
  • 중국, 일본, 독일 등). 즉, 미국이 세계적 패권을 지속하려는 의도를 표출한다. 즉, 국가이익증진에 적합한 세계안보환경을 주도적으로 창출하고자 함을 알 수 있다.21세기 미국의 안보 전략 중 특기할 만한 점이 바로 미․일 동맹의 순항이다. 1990년대 초 이후 미․일 관계는 일본 때리기(Japan Bashing)에서 일본 통과(Japan Passing), 나아가 일본 무시(Japan Nothing)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경유했으나 미국은 일본이 아․태 지역 방위에 대한 비전, 즉 글로벌 안

  •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분석]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
  • 비전으로는 세계화 비전을 꼽을 수 있다. 농심은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의 맛을 세계화한다는 가정 하에 수출, 현지화, 상사기능화라는 세 방향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수출 측면에서 농심은 라면과 스낵을 80여 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주변국가의 식 문화를 연구하였다. 그 결과, 우리의 맛을 해외에 접목시키는 현지화 작업이 추진되어 이미 중국에서는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북경, 광

  • [전략경영론]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해외 시장 진출 전략 분석)
  • 비전으로는 세계화 비전을 꼽을 수 있다. 농심은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의 맛을 세계화한다는 가정 하에 수출, 현지화, 상사기능화라는 세 방향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수출 측면에서 농심은 라면과 스낵을 80여 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주변국가의 식 문화를 연구하였다. 그 결과, 우리의 맛을 해외에 접목시키는 현지화 작업이 추진되어 이미 중국에서는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북경, 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