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유통 성공기업과 실패기업의 비교분석- 타임(TIME)과 쿠아(Q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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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2.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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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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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면서 ----------------------------- 1
2. 성공적인 유통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 '타임'------ 3
1) 기업 소개 '한섬' ----------------------------------- 3
2) TIME 의 소개 ------------------------------------- 4
3) 타임(TIME)의 4P 전략 분석 --------------------------- 7
4) 타임(TIME)의 성공 전략 -----------------------------11
3. 실패적인 유통 시스템을 가진 브랜드 '쿠아(QUA)'-12
1) 기업 소개-(주)Integral S.A 와 코오롱 패션 -------------- 12
2) 쿠아(QUA) -------------------------------------- 12
3) 쿠아(QUA)의 4P 전략 ------------------------------ 13
3) 쿠아(QUA)의 실패 원인 ----------------------------- 19
4. 결론 ----------------------------------20
- 본문내용
-
패션은 인간의 감성을 움직이게 하는 무형의 첨단 기술로서 성공하면 폭발적인 수요가 생기며, 이러한 폭발적인 수요는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패션이 국민의 의생활문화를 제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면서 패션산업은 사회 경제적 수준이 향상되면서 더욱 그 영역이 확대되고 발전하는 대표적 산업분야 중 하나가 되었다. 사회 경제적 발전은 생활 문화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패션은 곧 생활이 되어 거의 모든 상품이 패션성을 갖는 패션상품이 되었다. 패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도 변화하여 패션제품이 소비자에게 자기 정체감을 형성하며 개인적 취향을 보여주고, 역할과 상황을 나타내게 되기에 패션 아이템에 대한 그 선택 기준이 매우 다양해졌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은 지성의 바탕 위에 감성을 추구하고, 생산자와 판매자 시장이 확대되면서 최종 소비자의 선택권이 강화되었다 할 수 있다. 이렇게 트렌드와 소비자의 욕구가 변화한 패션상품의 패션산업에서의 영역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패션 상품은 부가가치가 매우 높은 상품으로 상품의 가격에서 원료가 차지하는 비율이 낮은 반면, 하이터치(high-touch)의 고감도 표현력으로 경쟁적 가치가 높아서 제조업체는 저비용 고효율의 고감도 상품 생산을 추구하여야 한다. 또한 패션에서는 고감도의 감성 표현뿐 아니라 하이테크(high-tech)적 기술력으로 소재의 고감도를 표현 할 수 있고, 고감성 소재로 경쟁적 우위를 갖는다.
둘째, 패션 상품은 실용성이거나 기능적인 특성이 소비자의 선택 기준이 아니라 새로움, 희귀함, 멋스러움, 독특함, 아름다움, 신분상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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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저그런 자료들로 돈벌생각을하다니
- zzdldud***
(2015.11.08 16:4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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