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쌈지 브랜드의 장‧단점 및 개선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조사는 쌈지브랜드의 장.단점과 함께
단점을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되어 있다.
목차
1.쌈지 브랜드의 장.단점 및 개선방법
1)각 브랜드간 시장의 다각화 추구
2)모든 면에서 상품의 예술화, 예술의 생활화를 일관되게 진행
3) 디자이너들의 창조성 강화
4)다양한 이벤트와 홍보 전략 (쌈지길, 쌈지 스페이스,쌈지 사운드 페스티벌 등)
5)네트워크 조직
2.유기적인 DB관리
본문내용
1.각 브랜드간 시장의 다각화 추구

장점:쌈지는 각 사업부마다 서로 다른 사업내용 및 형태에 있어서 개성이 정확한 많은 하위 브랜드로 시장의 다각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는 그들 브랜드가 가지는 독특한 이점과 특성들로 하여금 여러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한다.
단점: 쌈지는 브랜드를 사업부로 나누어 브랜드에 대한 개성을 강조하고는 있으나 각 사업부끼리의 교류가 이루어지지 않아 각 사업부끼리의 상호 교환적 상승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때문에 어느 한 사업부만이 매출액이 증가하거나 저조하는 현상을 보일 수 있다.
개선방안:각 사업부의 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을 증가 시키기 위한 대안을 마련하여야 하며(예를 들면 각 부서의 팀장들의 회의 주체,웹을 통한 정보교환 등), 각 브랜드 의 장점을 최대로 살릴 수 있는 시장을 재 탐색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주 관광 답사
  • 장단점 및 개선사항을 분석 및 제시함으로써 향후의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2. 답사일정 및 답사지 소개답사 일정일 차 일정 내용1일차숙소 → 진주성 → 촉성루 → 창렬사 → 국립진주박물관 → 축제→ 숙소2일차숙소 → 진양호→ 부산(1)진주성진주성은 사적 제118호로 진주시 본성동과 남성동에 걸쳐 있다. 둘레는 1.7km이고, 1592년 진주대첩인 제1차 진주성 전투와 7만의 민관이 전몰한 제2차 진주성 전투의 배경 무대이다. 내

  • [마케팅] 갈골마을 한과 마케팅전략 수립
  • 및 홍보를 통해 전통 상품의 디저트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자 한다. 더 나아가서는 한과의 집중 개발을 통해 한류에 맞춰 일본 화과자와 같은 전통 관광 상품 개발로의 발전을 기대한다.현재 시장 상황은 한과 시장은 수요층이 얇고 소비자 연령대가 좀처럼 낮아지지 않는 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조사 결과 예상과는 다르게 사람들의 한과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이고, 주로 구입해서 먹는다는 의견이 많아 이를 바탕으로 갈골 한과의 마케팅 전략 수립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 목 차 *Ⅰ. 서 론1. 연구목적2. 연구배경3. 연구방법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리2) 브랜드의 기원3) 브랜드의 변천4) 브랜드의 필요성5)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연상6) 브랜드의 이점7) 브랜드의 기능8) 브랜드의 조건2. 브랜드전략의 성공사례1) 외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2) 한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3. 브랜드 전략의 실패사례 및 교훈1) 고전적실패2) 브랜드확장의 실패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4) 사람에 의한 실패

  • [패션 사업계획서] 한국 문화상품 한국패션 사업계획서
  • 브랜드와는 전혀 다른 Multy Brand로서 경쟁상표 또한 다음과 같은 4가지 차원의 각기 다른 업태를 선정하게 된다. Culture Shop , Life Style Shop의 개념인 “코즈니”, 한국적인 상품으로 문화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쌈지”, 웰빙 신개념 카페인 “오설록”, 우리 브랜드와 타겟 연령층이 유사한 캐릭터 브랜드 “딸기”가 그것이다. 각 브랜드의 개요와 “단지”가 참고할만한 장점 또는 단점을 간단히 소개하겠다.2.2.1 Kosney토털 라이프스타일 숍’을 표방하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마케팅 전략3. 내부 마케팅Ⅸ. 삼양라면의 마케팅 전략1. 마케팅 전략의 현황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선정3) 제품포지셔닝2. 마케팅 전략 평가3. 마케팅 믹스별 전략 평가Ⅹ.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1.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2.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 기저3.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4. 싸이월드 향후 마케팅 전략. 미샤의 마케팅 전략1. 온라인 브랜드 구축1) 온라인을 통한 화장품 매출의 증대 2) 연령별 인터넷 사용시간 및 타게팅3) 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