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블로그(Blog)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블로그(Blog)의 개념

2. 블로그의 특징

3. 블로그 마케팅

4. 블로그가 생겨나게 된 이유

5. 우리나라에서 블로그의 가능성은?

6. 블로그 소개 관련 글

7. 블로그 관련 사이트

8. 블로그에 관련된 용어

본문내용
1. 블로그(Blog)의 개념

블로그(blog)란 ‘웹로그’(web log)의 준말로 일반적인 온라인 게시판이 확장된 형태의 홈페이지이며 또 이를 만들기 위한 도구를 말합니다. 일반 홈페이지나 게시판과는 달리 블로그는 HTML 언어나 웹페이지 제작법을 몰라도 자신의 관심사를 담은 홈페이지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그림·사진·음악·동영상 등도 간단히 올릴 수 있으며, 블로그 사이에 구독과 링크 기능이 있어 블로그 사용자끼리의 거대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는 누구나 기술적 제약 없이 자신의 의견과 지식을 표현할 수 있는 1인 매체로 이런 특성은 블로그를 대안언론으로 자리잡게 하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의견과 주장이 실시간으로 올라와 공유되고 수렴되면서 기존 언론에서 다루지 못하는 부분들을 포괄할 수 있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블로그는 웹로그의 형식으로 가장 최근의 내용이 가장 위쪽에 보여지게 되며 쓰여진 날짜는 물론 시간까지 기록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블로그는 형식이나 내용에 대해 전혀 제한 없이 자신이 쓰고 싶은 내용을 쓰면 되는 것으로 이것이 다른 블로거들에 의해 읽혀지고 그에 따라 상호작용이 나타나게 되며 때론 논쟁이 벌이지기도 합니다.
『We Blog: Publishing Online with Weblogs』의 공동 저자인 매그 허리헌(Meg Hourihan)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학교육인증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방안
  • 인터넷 상담이나 직접상담 신청을 하여 답변이 오는 시간을 조사를 하였다. 그 결과 총 10분의 교수님 중 3일 이내에 답변을 해주신 교수님은 1분, 1주일 이내에 답변을 해주신 교수님은 2분으로 학생 질문에 대한 교수님들의 답변이 대체로 늦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강의, 연구, 학과업무 및 기타 업무들로 인하여 교수님들이 많이 바쁘시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이런 교수님들을 위해 학생들이 공학인증사이트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담당 교수

  • 블로그 마케팅과 부동산
  • 블로그 마케팅의 필요성 – 통계 등의 이용통계치 등을 통한 빠른 대처인터넷을 통하여 하는 광고라는 점에서 해당 방문객이이용한 블로그 통계 및 어떤 블로그의 포스팅을 통해 어떻게 유입 되었는지까지 정확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함이러한 데이터 통계를 통해 결혼업체의 주요키워드의 분석을 통해 부족한 유입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부족한 키워드나 사항에 대하여 집중적인 관리를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불평에관한 꼬

  • [신문방송학] 대안 언론으로서의 시민 저널리즘
  • blog.naver.com/picachew21?Redirect=Log&logNo=17176968다섯 번째로 블로그에서 잘못된 정보의 전달이나 과장된 정보와 리뷰를 위장한 광고가 있다. 원하는 정보 이외에 주변의 광고가 수도 없이 많이 있거나 혹은 원하는 정보와는 전혀 다른 내용이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리고 인터넷 신문에 있어서 기사 혹은 선정적인 기사제목을 이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자 하는 것이다.어떤 제품에 대한 리뷰를 올린 것 같지만 전체가 광고글로 이루어져 있는

  • [마케팅분석] 네이버블로그 분석- 싸이월드블로그와 비교
  • Ⅰ. 조사 목적- 급격한 인터넷의 보급과 자신의 홈페이지를 소유함으로써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기 PR과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빈도가 높아졌다. 그 중에서 해외에서 시작되었던 블로그(BLOG)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표현의 수단으로 사용되면서 사이버 상에서의 활동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한 변화는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1. 인터넷과 디지털 카메라의 확산으로 인터넷 개인 홈페이지 열풍2. 블로그의 포스팅(POSTING)과 링크(LINK)기능을 추가

  • 구글,웹,싸이월드,블로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블로그 (http://blog.naver.com)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되며, 블로거들에게 1인 미디어로서의 블로그 환경을 제공한다. 개인의 공간으로서의 성격이 강하지만 이웃 블로거들 간의 정보공유 또한 이루어진다.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도록 무한 용량을 지원하고 게시물을 작성하는데 비교적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 키워드 : SNS(Social Network Services), 태그(Tag), 블로그(blog), 사회적 참여, RSS 등- 대표적 특징• 블로그의 보급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