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평가]민족사관학교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자료이니 많이들 이용하세여~~^^
목차
1. 민족사관고 목표
2. 민사고의 교육 프로그램
3. 교육과정 운영
4. 교육여건
5. 계열구분
6. 특징적인 교육과정
7. 과목별 교육과정
본문내용
1. 민족사관고 목표

민족주체성 확립과 민족문화계승
영재교육
실제적 영어교육 실현
국제적인 민족 지도자 양성

2. 민사고의 교육 프로그램

국제반과 민족반의 계열 운영
주체성 교육 실시
- 혼정신성 실시
- 체육시간 국궁 필수 이수
- 대금과 가약금 필수 이수
- 전통적 방식의 학교행사 진행
3. 민사고의 교육 프로그램

영재 교육 실시
- 학급당 인원 수 제한
- 3단계 교육 실시
- 일상생활에서 영어 사용
- 심화 탐구 과정 개설 운영
- 적성과 능력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운영
- 조기졸업제도 및 유급제도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근대교육의 기점에 관한 연구 독후감
  • 교육사 연구에 중요한 과정이 될 것이다.Ⅰ. 문제의식이 연구는 근대교육의 기점설정이 갖는 의미가 교육사 서술에 핵심적인 요인이라 보고 시작된다. 근대교육의 기점이라 주장하는 기존의 각 준거들 1) 배재학당설, 2) 원산학사설, 3) 18세기 서당설을 분석하여 그것이 우리교육의 전개과정, 나아가 교육사관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를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Ⅱ. 배재학당설에 대한 검토학자 오천석은 우리나라 최초 근대학교를 배제학당이라 주장한

  • 한국 근대교육의 기점에 관한 연구 정재걸 논문 비평
  • 학교로 발전시킴. 5. 개화파 관료와 민중의 호흡이 일치”신용하의 원산학사설은 민족적 자존심을 세우는 데 기여했음은 분명하다. 하지만, 필자는 신용하의 인용 근거인 ,내용을 살펴봄으로써 ‘근대성’ 준거에 문제점을 지적한다.셋째, 18세기 서당설에 대한 검토이다. 정순우의 연구를 토대인, 이 설은 우리나라 자생적 근대교육의 맹아를 봉건교육의 해체라는 내부 요인에 두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할 수 있다. 정순우의

  •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교육방향00
  • 민족의 정체성도 지니지 못한 국제미아만 양산하는 그런 교육은 철저히 배제해야 할 것이다. 이장에서는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대책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역사과목이 선택과목이 된 과정과 배경국어와 국사는 우리민족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전 국민이 꼭 배워야 하는 과목이다. 이점에 대해서는 누구도 부정하지 못한다. 이 중 국어는 국 ․ 영 ․ 수 체제에 편입되어 공교육에서 우대를 받고 있다.

  • [자립형사립고] 자립형사립고(자립형사립고등학교, 자립형사립학교)의 도입, 경과와 문제점 및 향후 과제 분석
  • 학교(regular schools)로 분류되는 학교(재학생을 기준으로 전체 중등학교의 1.22%에 해당, 김용일, 2001b). 이들이 해당 국가의 지배 엘리트를 배출하는 대학으로 진출하는 유력한 통로이다. “사회적 지위 및 부의 세습화 장치”(심미혜, 2001)Ⅲ. 자립형사립고 제도의 필요성 우리 나라의 학교교육에서 사학이 차지하는 비중은 다른 나라에 비하여 매우 크다. 사학은 근대적 학교교육이 시작되던 구한말에는 교육구국운동과 민족자강 운동의 산실로서, 일제하

  • [교육철학] 진보주의, 본질주의, 항존주의, 재건주의 철학
  • 과정2-2. 특징2-2-1, 교육관2-2-2. 비판점2-3. 다른 철학과의 비교2-3-1. 진보주의와의 비교2-3-2. 항존주의와의 비교3. 항존주의3-1. 개념3-1-1. 어원3-1-2. 등장 배경3-2. 특징3-2-1. 교육관3-2-2. 의의3-2-3. 비판점4. 재건주의4-1. 개념4-1-1. 등장 배경4-1-2. 발전과정4-2. 특징4-2-1. 교육관4-2-2. 장점4-2-3. 비판점4-3. 적용사례 (평생교육)5. 민족사관고등학교와 호주영재학교5-1. 민족사관고등학교5-1-1. 교육이념 및 활동5-1-2. 교육재정5-1-3. 교육철학5-2. 호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