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핸드볼 슛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핸드볼 슛 지도안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본문내용
1. 핸드볼(4)
주 제: 개인 기능 3 (슛) (5차시, 교과서 106쪽)
학습 목표: ● 여러 가지 슛을 할 수 있다.
● 슛의 종류와 사용 방법을 안다.
● 함께 연습하는 동료와 협동심을 기른다.

■ 학습 내용 슛
1. 슛의 정의 핸드볼의 최종 목표인 득점을 위해 골을 향해 공을 던지는 기술이다.
2. 슛의 원칙 신속, 정확, 타이밍
3. 슛의 종류
⑴ 거리에 따라 단거리 슛, 중거리 슛, 장거리 슛
⑵ 각도에 따라 중앙 슛, 사이드 슛
⑶ 동작에 따라 스텝 슛, 점프 슛, 다이빙 슛, 스탠딩 슛
⑷ 슛한 공의 궤적에 따라 스트레이트 슛, 바운드 슛, 오버 폴 슛
4. 슛의 방법
⑴ 스텝 슛
① 어깨의 힘을 빼고 편안하게 던진다.
② 한 발을 다른 발의 앞(또는 뒤)으로 크로스하면서 마지막 1 보를 크게 내딛으면서 던진다.
③ 다리, 허리, 어깨의 회전력을 이용하여 던진다.
④ 손목의 스냅을 이용한다.
⑵ 러닝 슛
① 달리는 자세와 속도를 이용한다.
② 마지막 1보(던지는 손의 반대발)는 크게 내딛는다.
③ 팔꿈치와 손목의 스냅을 사용한다.
④ 2~3보 내에서 재빠르게 슛한다.
⑶ 점프 슛
① 달리면서 공을 잡고, 2~3보 스텝을 하다가 점프한다.
② 던지는 손의 반대발로 점프한다.
③ 공중에서 허리와 어깨의 회전력과 손목의 스냅을 이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교수 학습 지도안 - 핸드볼 패스
  • 공격-수비의 교대․ 가로채기를 성공했을 때․ 슛의 성공과 골 스로의 경우․ 사이드아웃으로 공격권이 넘어갈때골키퍼의 역할․ 공격권이 주어지면 공격수 역할․ 수비시 골키퍼로 복귀․ 매경기 공격:수비 비율이 6:5로 이루어짐정리형성평가차시예고위생교육․안전사고 유무 확인- 핸드볼 경기의 경기규칙을 5가지 이상 말할 수 있는가?- 체력운동 (셔틀런)- 조 별로 공 정리 및 세면하고 입실 하기-학습목표 달성여부 확인-교사 확인

  • [수업지도안] 축구 수업지도안
  • 슛의 평가를 이용하여 실기 능력을 평가한다.●리그전 게임 : 각 반별 선수명단과 전체 게임 대진표를 작성하여 기본 능력 숙달 후 여러 게임의 리그전을 거친 후 성적에 반영한다. 게임 결과가 성적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범위로 설정하지는 말아야 한다. 수행평가와 태도 평가, 지식영역 평가를 주 평가영역으로 지정한다. 경기결과의 성적 반영은 학생들로 하여금 수업에 몰입과 집중도를 높여주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교사는 학생들에

  • [체육교육]초등하교 4학년 공놀이 체육지도안(세안)
  • 슛, 드리블 등 기술의 숙련과 플레이의 과학성이 요구된다. 이와 더블어 무게중심의 이동, 공의 특성, 공을 다루는 방법등이 필요한 운동이다. 11세의 아동은 지적특성은 지적 호기심이 강하고 합리적 사고와 판단을 할 수 있으므로 농구형게임의 지적 내용을 학습하기에 적합하다.지적특성을 발달시키기 위한 농구형게임 지도 방법․ 학습자들이 농구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이 없는 상태이므로 학습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구체적 준비물과 시각적 보

  • 개인 및 단체운동 - 축구 - 실기
  • 슛의 평가를 이용하여 실기 능력을 평가한다.●리그전 게임 : 각 반별 선수명단과 전체 게임 대진표를 작성하여 기본 능력 숙달 후 여러 게임의 리그전을 거친 후 성적에 반영한다. 게임 결과가 성적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범위로 설정하지는 말아야 한다. 수행평가와 태도 평가, 지식영역 평가를 주 평가영역으로 지정한다. 경기결과의 성적 반영은 학생들로 하여금 수업에 몰입과 집중도를 높여주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교사는 학생들에

  • [초등교육] 초등체육 모의수업 지도안
  • 지도안1. 차시의 전개교수-학습 활동① 게임 방법과 규칙을 설명한다.② 게임을 수행한다.③ 모둠별 대항 게임을 수행한다.④ 자기 보고서를 작성한다.준 비 물상자, 점수판, 자기평가 기록지유 의 점* 게임을 위해서 모둠별 집단 구성을 적절히 하여야 한다. * 모둠별 평가를 위한 사전 지도를 통하여 서로 협동하면서 교수-학습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면 학생들의 활동이 적극적일 수 있다.* 교수-학습 활동시 주위가 산만하지 않도록 수업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