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블로그에 대하여 - 싸이월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2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많은 노력을 해서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4

Ⅱ. 본론-1 : 블로그 5
1. 블로그란 무엇인가? 5
(1) 블로그의 정의 5
(2) 블로그의 역사 8
1) 최초의 블로그 8
2) 블로그의 유래 9
3) 블로그의 확산 10
4) 이라크 전쟁과 블로그 11
5) 웹로그인 코리아(WIK) 11
(3) 블로그 특징 12
1) 빠른 소식 전달 12
2) 진솔하고 직설적인 블로그 13
3) 블로그는 사용이 편리하다 13
4) 블로그는 블로거의 내면을 노출시킨다 14

Ⅲ. 본론 – 2 블로그의 P/F, 인터넷 15
1. LAN (LOCAL AREA NETWORK)과 ETHERNET 16
(1)LAN 16
(2)LAN의 표준 : Ethernet 16
2. 인터넷 17
(1) 인터넷의 역사 17
3. WWW (WORLD WIDE WEB) 19
(1) 웹의 기원 19
(2) 웹에 대한 기술적 정의 20
4. 블로그의 기술 21
(1) RSS 22
(2) 트랙백(trackback)과 트랙백 핑(ping) 23
(3) Archive 24

Ⅳ. CASE ANALYSIS - 싸이월드 25
1. 싸이월드 소개 및 역사 25
2. 싸이월드 소개 25
(1) 설립 배경 25
(2) 회사 설립일 26
(3) 현재 가입자 26
(4) 주요 제휴 업체 26
(5) 연혁 26
(6) 수상내역 26
(7) 싸이월드의 현재와 전망 27
3. 싸이월드의 구성 28
(1) 미니홈피 28
1) 미니룸 / 미니미 30
(2) 클럽 31
(3) Blogging tool 32
1) 1촌 맺기 32
(4) 도토리 34
(5) 선물가게 34
(6) 투데이 멤버 34
(7) 쥬크박스 / 뮤직샵 34
(8) 쪽지 / 일대일 대화 34
(9) 채널서비스 34
(10) 무선인터넷 34
(11) 스크랩 기능(트랙백 기능 병행 사용) 34

Ⅴ. 결론 34
1. 인터넷 신기술 34
(1) 그리드 컴퓨팅 34
(2) 플래닛랩(PlanetLab) 34
(3) 제언 34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는 블로그 서비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신문과 온라인 리서치 전문업체 엠브레인(http://www.embrain.com)이 지난 10월 전국 13세 이상, 59세 이하 블로그 이용자 2000명(남녀 각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블로그 이용실태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중 27.5%가 본인이 개설한 블로그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블로그 이용자 10명중 4명 정도는 하루에 한두번씩 꼭 블로그를 방문, 열성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로그는 웹의 B와 항해 일지를 뜻하는 Log의 합성어로, 게시판이나 홈페이지와 달리 설치 등의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간단하게 자신의 생각을 글이나 사진, 그림등으로 인터넷상에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그렇다면 블로그가 커뮤니티나 개인 홈페이지와는 어떻게 다른 것일까? 기본적으로 블로그는 글이나 사진을 남길 수 있어야 한다. 여기까지는 게시판이나 커뮤니티, 개인 홈페이지와 별반 다를 것이 없다. 그러나 블로그에는 이들과 다른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바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있다는 것이다.
블로그에는 링크가 유난히 많다. 이 링크들은 블로그와 블로그를 이어주고, 글과 글을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된다. 자신이 자주가는 블로그를 링크할 수 있고, 내 블로그를 링크한 블로그를 확인할 수도 있어 커뮤니티 못지 않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블로그의 네트워크는 생각보다 강력하다.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는 '블로그 폐인'이 등장할 정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싸이월드의 긍정적, 부정적측면 고찰과 바람직한 이용방향
  • 싸이월드’를 심층 보도해왔다. 각종 브랜드와 기업이 서둘러 이곳에 자사의 미니홈피를 개설했으며, 연예인을 비롯한 유명인의 미니홈피가 세간에 노출되며 뉴스거리가 되기도 했다. 각종 IT뉴스와 경제지를 시작으로 여러 주간지를 섭렵한 싸이월드는 지난 여름 ‘한겨레21(518호)’ 표지를 점령하기에 이르렀다. 1. 싸이월드의 역사최근 카페등과 같은 그룹커뮤니티 서비스의 성장세가 시들해지고 대신 미니홈피, 블로그등과 같은 개인미디어서비

  • 소셜미디어와 정치참여 연구
  • 미디어인 블로그로 다양한 소비자 중심 미디어가 발전했다. 이 뒤를 이어 세계에서 가장 이르게 국내 벤처업계에서 미니홈피가 등장하게 된다. 기존 방식과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친구 맺기가 생긴 것이다. 미니홈피는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며 대기업 통신사 계열에 매각된다. 이 과정을 거쳐 확장한 것이 ‘싸이월드’ 다. 하지만 현재 활성화 되어있는 소셜 네트워크의 단초인 ‘싸이월드’는 싸이월드의 화폐인 ‘도토리’ 팔기만 몰두하다 새로운

  • [정보사회] 정보사회와 프라이버시- 싸이월드 프라이버시 침해 사례
  • 블로그가 일반인에게 알려지고 보급된 시기는 2003년 초부터라고 봐야 할 것이다.① 사적 공간 블로그블로그가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것은 개인 홈페이지의 기능을 하면서부터이다. 자기가 평소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적거나, 일상생활 사진을 올리고, 친구들과 안부를 묻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국내 블로그는 개인을 중심으로 한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같은 곳에서 나타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
  • 블로그의 경우 무제한 용량을 무기로 사용자 확보에 나서고 있어 전문 사이트를 긴장케 하고 있다.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서비스는 일찌감치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고 있다. 이같이 용량을 크게 확대하고 있는 것은 우선 사용자 환경이 급속히 대용량 멀티미디어로 바뀌고 있는 현 실태를 정확히 짚어낸 것이다. 특히 작년과 올해 대중화된 디지털카메라 신드롬으로 각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종전의 20~50MB 기본 용량으로는 턱없이 부족해 사용자들로

  • [매스컴] 수용자 차원에서 바라본 UCC
  • 미디어, 즉 동영상을 자동적으로 떠올리지만 예전에는 텍스트 중심의 콘텐츠였다는 사실이 중요한 차이점이다. 텍스트에서 영상으로의 전환은 디지털 카메라와 카메라폰의 보급, 1인 미디어(싸이월드 미니홈피, 블로그 등)의 활성화, 온라인 서비스 사업자의 활약 등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이제 ‘디카’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은 더 이상 사진이나 특수한 전문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다. 따로 현상을 맡겨야만 했던 기존의 필름 카메라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