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지도안]핸드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핸드볼 학습지도안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1. 단원명
2. 단원 설정 이유
3. 지도 목표
4. 지도방침
5. 교수-학습활동의 시간계획
6. 교수-학습 모형
7. 본시학습지도안(4차시)
본문내용
1. 단원명
(1)대단원 : 구기운동
(2)소단원: 핸드볼

2. 단원 설정 이유
(1) 교재 선정면
체육활동은 신체활동의 본능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즉, 체육활동은 인간의 신체적 본능을 건전하게 표출하려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체활동의 욕구, 자기표현의 욕구, 집단참여의 욕구들을 충족시킨다.
특히 핸드볼은 활발한 대근 활동이 요구되는 전신운동으로써 민첩성, 순발력, 판단력등의 체력을 골고루 길러준다. 또한 기술과 규칙이 비교적 간단하여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고, 시설 또한 간단하여 실내외 어디에서나 운동이 가능하다. 그리고 포용심, 협동심이 길러지며, 사회적으로 원만한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단원은 급속한 신체적 발달 및 성장과 심리적 정서불안의 특징을 지닌 고등학교 학생들의 조화로운 신체적 발달, 체력 및 운동기능 향상, 그리고 정서 순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학생의 입장
학생들은 중학교 과정에서 이미 핸드볼의 특성 및 효과, 기본기능을 학습하였고 경기기능도 경험한 바 있다. 이러한 선수 학습을 바탕으로 보다 완숙하고 수준 높은 경기기능을 익히고 실제 경기 중에 필요한 개인 및 팀의 운영능력과 전력을 정확하게 학습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선수 학습경험을 토대로 하여 운동기능의 숙달과 경기규칙과 방법을 이해하고 경기에 임하도록 하며 단체경기의 특성을 익혀 타인과 협력하는 태도를 육성한다. 이와 같은 경험은 자신의 신체적 지각 및 운동능력을 향상시켜 다른 운동을 실시함에 있어서도 보다 효율적이고 능률적으로 운동을 수행하게 된다.

(3) 사회적 입장
핸드볼은 일정한 규칙을 지닌 단체운동이기 때문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괜찮네여 이가격에 이정도면
  • sk***
    (2009.05.22 09:29: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여
  • fresh***
    (2007.11.11 12:49:22)
회원 추천자료
  • [핸드볼]핸드볼 슛 지도안
  • 1. 핸드볼(4)주 제: 개인 기능 3 (슛) (5차시, 교과서 106쪽)학습 목표: ● 여러 가지 슛을 할 수 있다.● 슛의 종류와 사용 방법을 안다.● 함께 연습하는 동료와 협동심을 기른다.전 개4. 패스 받아서 점프 슛 연습하기(지도서 121쪽 그림 참조)⑴ 교사(또는 학생)에게 패스하고 골을 향해 뛰어간다.⑵ 리턴 패스해 준 공 받아서 드리블하여 점프 슛한다.5. 속공 패스받아 드리블 점프 슛하기2인 속공 패스하다 점프 슛한다.∙슛한 사람은 골키퍼, 골키퍼

  • 체육과 교수 학습 지도안 - 핸드볼 패스
  • 지도안】대단원건강과 운동중단원핸드볼소단원패스 차시1/8학습목표1. 던지기의 힘의 원리를 이해하고 공을 힘차게 던질 수 있다.2. 슈팅․패스게임으로 다른 동료의 던지기․받기 개인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3. 공던지기와 받기 활동을 통하여 기초․기본 운동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단계학 습 내 용교 수 - 학 습 활 동지도중점 및 자료도입집합출석확인준비운동학습목표 제시- 4열 횡대 집합, 인사- 출석확인 및 수업상태 점검- 학습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체육 지도안 핸드볼
  • 핸드볼 경기의 종합적연습∙실제 시합∙분단별 순환학습을 통한 기초기능의 종합연습∙분단별 시합∙핸드볼 공 및 학습자료 전부50분6∙평가∙실기시합∙측정 및 평가∙자기 평가 향상도 측정∙우수분단 시범 경기∙세부기술 평가∙평가기록 카드∙학습자료∙핸드볼 공, 골대∙호루라기50분6. 교수-학습 모형체육과목 교수-학습 일반 모형수업목표의 설정출발점 행동의 점검학습지도학습결과의 평가피드백7. 본시학습지도안(4

  • 핸드볼 과정안
  • 핸드볼 경기도구 ( 핸드볼 공, 골대, 휘슬, 운동복 ) 과제카드 ( 학습목표, 슛의 기본원칙, 슛의 원리와 종류 ), 유인물 ( 슛의 과학적 원리와 종류 )학 습단 계학 습 내 용교 사 활 동학 생 활 동지 도 상유 의 점도 입( 2 )출결확인교사는 출결을 확인하면서, 학 습자의 건강상태를 점검한다.학습자는 교사에게 집중한다.환자조치, 복장지도, 수업환경 안전점검 학생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자 발적으로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분

  • 배구 수업지도안
  • 수업을 다양한 학습자료(멀티미디어자료, 유인물)를 사용함으로써 흥미를 유지시키도록 한다.2. 배구 경기의 장점을 최대화시킴으로써 학생들이 수행하게 될 배구 수업에 대한 동기를 유발시킨다.3. 배구 경기의 특성과 효과를 안다.Ⅷ. 세부시간사용계획▶▶단체운동: 배 구 (1/10) 수업지도안◀◀◆수업 내용: 배구의 역사, 특성 및 효과◆수업 목표: 배구의 역사를 이해한다.배구 경기의 특성과 효과를 안다비슷한 종목이 테니스와 탁구와의 차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