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수업지도안]기술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술과 수업지도안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본문내용
전시 학습 내용을 질문한다.
- 전동용 기계요소의 종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1)마찰차전동
-원판마찰차 (저전거 발전기)
-평마찰차 (재봉틀 북실감기)
(2)기어전동
-평기어: 두축이 평행할때
-헬리컬기어: 두축평행, 소음적음
-베벨기어: 두축이 직각
-웜과웜기어: 큰 감속비
-래크와 피니언: 회전운동<-->직선운동
(3)벨트와 벨트풀리전동
- 평밸트전동: 정확한 회전비,큰동력에 부적합
- v벨트 전동: 미끄럼 적어 회전력 정확히전달가능
(4)체인과 스프로킷전동
- 롤러체인
- 사일런트 체인: 운전시 소음 없어 조용

학습동기유발
주변에서 사용되는 관(파이프)에 대하여 생각 해보고 용도를 알아본다
∙생활주변의 기기에서 스프링과 브레이크가 사용되는 곳과 그 역할을 조사하여 발표시킨다.
∙외부의 충격을 줄이는 방법을 생각하여 발표하게 하여 학습 흥미를 유발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일및채소류의 가공(식품가공기술, 고등학생대상, 학습지도안, 기술가정과수업안, 수업지도안, 교생실습)
  • 수업분위기와 참여정도를 관찰하고 관련질문을 통해 답을 유도해 냄으로서 수업내용의 이해도 를 확인함과 동시에 수업에 집중하도록 한다.6.학생의 성취도는 예습복습과 관계가 깊으므로 학생 스스로 할 수 있는 과제를 부여하여 수업시간 이 외에도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대단원Ⅲ.과일 및 채소류의 가공중단원3).과일 잼류 및 케첩제조본시단원(1).과일 잼류차 시5/11일 시대 상3-1반 고등학생 30명장 소수업목표과일을 이

  • [가정과 교과교육학,가정교재연구및지도법] 가정과 수업지도안-식품구성탑
  • 수업을 원하며 실제 생활과 연결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적절한 실습 위주의 수업이 필요하다. 주입식 강 의보다는 스스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자기주도적 탐구 학습 이 되어야겠다. 3. 식품과 영양에 있어서 식사할 때 영양적인 면을 거의 고려하지 않고 있 으며 청소년들은 대부분 결식, 편식, 불규칙한 식사를 하고 있어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절실히 요구된다.Ⅳ. 본시 학습 지도 계획1. 본시 학습 지도안 단 원 명대단원Ⅱ.청소년의

  • [기술,가정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학교 `의류와 침구` 수업지도안
  • 지도안학습단계학습내용교 수 - 학 습 활 동시간자료및유의점교사활동학 생 활 동가그룹나그룹다그룹도입학습 분위기 조성․ 수업 준비 유도하기- 자 이제 수업시작할거에요. 바르게 앉아 볼까요?․인사하기- 반장, 인사해 볼까요? - 의자를 당기고 바른 자세로 착석한다-고개숙여 인사- 안녕하세요- 의자와 휠체어를 당기고 바른 자세로 착석한다-고개숙여 인사- 안녕하세요- 의자와 휠체어를 당기고 바른 자세로 착석한다- 정확

  • 가족의 식사관리(중학생대상, 기술가정단원계획안, 수업지도안, 교생실습)
  • 수업을 시행 하여 가족이 식사 준비를 돕도록 한다. 또, 하루 식단을 평가해보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남기는 음식 쓰레기가 환경오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식하고, 환경보호에 앞장 설 수 있다. 마지막 3) 식사 예절을 통해서 우리나라의 식사 예절에 대해 간단하게 역사를 알아보고 식사예절을 익히도록 한다. 우리나라 이외의 서양, 일본, 중국 등 세계 각지의 식사예절을 알아보고 해외에 가서도 예절을 지킬 수 있도록 한다.2. 단원의 구성 및 지

  • [교육공학] 독일어 수업지도안
  • 자료라 할 수 있다. (5) 녹음기와 카세트테이프원어민이 녹음한 테이프로 학생들에게 정확한 발음을 인지하도록 한다. 학생들이 따라 읽을 수 있도록 끊어 읽어 주지만 문장 간의 간격이 좁을 경우는 교사가 임의로 시간을 늘려줄 수 있다. 그러나 원어민 발음과 교사의 발음의 차이가 상당할 경우 학생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 1. 단원 및 성취 목표2. 과제분석 (지적기술)3. 학습자 및 환경 분석4. 평가도구5. 수업지도안(Gagne, Keller)6. 교수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