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베스킨라빈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공들여 작성한 팀프로젝트 보고서입니다.
귀하께 큰 도움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배스킨라빈스 선정이유

1. 배스킨라빈스 소개

2. 외부 환경
◎ 시장 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 소비자분석

3. SWOT 분석

4. STP

5. 4P 전략

6. 브랜드 전략

7. 향후 전략

8. 결론
본문내용
1. 배스킨라빈스 소개

워싱턴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 상을 하던 버튼배스킨이 2차 대전 중에 만나 알 게 되었는데, 이들은 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데 의기투합이 되어, 수많은 연구와 실험 끝에 향료를 전혀 쓰지 않고 천연과일로 현재의 맛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 오늘날 다국적 기업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다. 독특한 풍미, 고품질의 아이스크림, 색채가 풍부한 포스터, 앉아서 먹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의자, 고객들에게 맛을 보이기 위한 "맛보기 스푼"과 같은 고객들을 위한 아이디어 등이 도입되었다. 어니라빈스와 버튼배스킨, 이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현재의 배스킨라빈스 상호명이 탄생하게 되었고, 이들은 매일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한 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명으로 정하고 이른 바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의한 전개를 시작하였다. 현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폴 등 아시아 거의 전역과 러시아, 미국, 호주, 영국 등 각국에 진출 아이스크림 하나로 세계인의 입맛을 붙잡고 있다. 1985년에 한국에 들어온 배스킨라빈스는 1988년부터 전국에 체인점이 전개되어 배스킨라빈스의 기본 정신인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라는 정신 아래서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배스킨라빈스의 목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제공하는데 있다. 그들은 31이야말로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함을 완벽히 표현하는 말이라고 느꼈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일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절대 같은 맛으로 싫증내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2)
  • Report( 베스킨라빈스의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목 차▶ 서 론▶베스킨라빈스가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마케팅 성공 전략 - 소비자 행동 분석 - 도입기 - 성장초기 - IMF기 ▶마케팅 믹스 분석(4P)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광고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현재 마케팅 전략 - 키덜트(Kidult)를 잡아라 - 쿠폰의 활성화 - 웰빙 시대에 맞춤 전략 - 아이스크림의 대변신, 아이스크림

  • [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Report( 베스킨라빈스의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 1. 베스킨라빈스 개요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했습니다. 1993년 다시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4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1) 활동내용① 베

  • [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Report( 베스킨라빈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목 차1. 베스킨라빈스는?2. 소비자 행동 분석3. 캠페인 결과4. 마케팅 믹스 분석5. 향후 전략1. 베스킨라빈스는?소득 및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수요가 증대 고급 프리미엄 급 아이스크림 시장 급성장 대형 아이스크림 체인망이 활성화 베스킨라빈스는 현재 국내 프리미엄 급 아이스크림 시장의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는 점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조사기업으

  • [경영전략]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목차-Ⅰ. 개요1.개관2.시장상황Ⅱ. STP전략1.Segmantation2.Target3.PositionⅢ. SWOT분석Ⅳ. 4P분석Ⅴ. 향후 마케팅 전략           개 요PART. Ⅰ1.개관•아이스크림은 유지방분이 6%이상인 것을 말함.•국내 소비자들의 고급 아이스크림 선호도가 외국지향적.일반아이스크림시장프리미엄아이스크림시장•아이스크림 시장 =+(1)Baskin Ronnins 회사개요1.개관•Home base : 미국•창업주 : 버튼 배스킨과 어니 라빈스•상호

  • 베스킨라빈스 beskin lavins(배스킨라빈스) 전략경영
  • 전략2다각화 전략을 실행하는 동기운영적 범위의 경제재무적 범위의 경제범경재적 범위의 경제종업원의 다각화 인센티브공유활동핵심역량내부 자본할당위험감소세제상의 이점다점 경쟁시장지배력 이용종업원 이적자본 투자 다각화경영진 보상의 극대화공유활동과 비용절감- 기존 핵심 역량인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사업 공유- 유사제품과 서비스 제공- 제조과정 상당한 규모 소유함으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여 잠재적인 비용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