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마케팅]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회사소개

Ⅱ. 제품소개

Ⅲ. 메치니코프 개발업무 FLOW

Ⅳ. 메치니코프 개발 과정
1. 기회파악
2. 설계
3. 테스트
4. 상품도입
5. 제품수명주기 관리

본문내용
우리는 유산균 발효유의 선두주자인 한국야쿠르트가 95년 발매한 ‘메치니코프’를 신제품의 성공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건강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관심거리이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등산, 조깅, 헬스 등의 운동은 필수지만 좋은 먹거리를 챙기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요즘은 `웰빙(Well-being)`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으며, 향후 소비수준이 높아질수록 이러한 경향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을 위해 마시는 대표적인 음료 중의 하나인 발효유는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우유를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식품이다. 우유의 영양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으면서, 유산균의 효능까지 챙길 수 있어 꾸준히 마시면 설사와 변비 해소에 효과가 있고 장을 튼튼히 할 수 있다.
예부터 '장을 비우면 무병 장수한다'는 말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그렇게 얻어진 건강은 아름다움이라는 예기치 않은 행운까지 선사한다. 건강 속에 가꾸어지는 미인, 먹은 만큼 배설하는 일, 현대인의 건강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
.
특히 메치니코프는 고급 기능성 발효유의 후발 진입 브랜드로서 선발 브랜드와 차별화 되면서 보다 강력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컨셉트 개발에 성공하였다. 또 브랜드 컨셉트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꾸준히 브랜드에 새로운 이미지를 부가, 시장상황의 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처해 왔다. 1995년 론칭한 메치니코프는 2003년 12월 현재 4년 이상 먼저 론칭한 선두 브랜드들뿐만 아니라 이후 시장 진입한 후발 브랜드까지 포함한 전체 고급 기능성 발효유 브랜드들
참고문헌
1. 문헌 :신상품 마케팅- 이유재, 박찬수 /시그마프레스
신제품 마케팅- 박흥수, 하영원 /학현사
한국의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과 광고- 이두희 /博英社

성공한 제품 성공한 마케팅- 권오휴 , Strasser, Susan /김영사



2.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http://www.yakult.co.kr/
3.보도자료-한국경제 [기획/연재] 2003.08.07
헤럴드경제 [정치] 2002.10.31
한국일보 [경제] 2000.08.31
조선일보 [경제] 2003.10.06 (월) 오후 4: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및 가격 32(7)주고객 34(8)SWOT분석- 35(9)성공요인 37 40(10)레드망고의 성공이 갖는 의미 45(11)종사원 교육 48(12)할인제도- 48(13)마케팅

  • 한국 야쿠르트의 마케팅 전략
  • 야쿠르트 기업 분석한국야쿠르트는 1969년에 윤쾌병 박사가 설립한 회사이다. 1970년 9월에 일본에서 유산균을 공급받는 대가로 지분 38.3%를 넘기는 계약을 맺으며 한국 야쿠르트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났다. 한국 야쿠르트는 유산균 발효유뿐만 아니라, 라면, 음료수 등 여러 분야에 진출해 있고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2008년에는 발효유 시장에서 43%의 점유율을 나타냈으며 약 4천 7백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2.기존 마케팅 전략한국 야쿠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마케팅 전략으로 히트치고 있는 상품이다.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포장 밥’이라는 기능적인 거부감을 ‘어머니가 한 것 같은 맛있는 밥’이라는 질적인 우수함으로 포장,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상제일제당도 처음부터 햇반의 성공을 크게 기대했던 것은 아니었다. 2년여에 걸친 제품 연구개발 후 소비자 테스트 과정에서 상품의 질에 대해서는 자신 있었지만 밥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을 깨는 것이 쉽지 않을 것으로 분석했다. 제일제

  • [마케팅성공사례] 4P마케팅분석에 따른 마케팅성공사례
  • 4P마케팅분석성공사례과 목 : 마케팅원론담당교수 : 학 교 : 학 부 : 학 과 : 학 번 : 이 름 : 제출일자 : 2004년 6월 1일※ 목 차 ※1. product1) 제품개발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2) 신제품개발 제일제당의 햇반3) 제품 디자인 소니의 패션PC 4) 제품의 브랜드의 구축 korea.com의 브랜드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브랜드 전5) 제품의 다양화 식물나라의 제품의 다양화 Rubbermaid 사의 제품의 다양화6) 제품의 차별화 미원 청정원 진육

  • 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피죤,햇반,소니,청정원,월마트,삼성몰,인터파크 등등 다양하게 분석
  • 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 product1) 제품개발 ․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2) 신제품개발․ 제일제당의 햇반3) 제품 디자인․ 소니의 패션PC 4) 제품의 브랜드의 구축 ․ korea.com의 브랜드․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브랜드 전5) 제품의 다양화․ 식물나라의 제품의 다양화 ․ Rubbermaid 사의 제품의 다양화6) 제품의 차별화 ․ 미원 청정원 진육수 의 차별화 전략2. price1)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경우․ 월마트의 할인점으로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