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비교분석] 웰빙식품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와 `제주감귤주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시장환경

2. 선정배경

3. 마케팅 목표 및 전략특성

4. STP 분석

5. 4p 분석-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촉진(promotion)
4) 유통(place)

6. SWOT 분석-경쟁사분석

7. 현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8. 향후 마케팅 전략

9. 결론
본문내용
경기불황의 골이 깊어지면서 소비자들이 고가 상품보다 중저가 제품을 선호하고 있었다. 하지 만 한편으로는 웰빙족의 확산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고가의 상품들도 큰 인기를 끄는 이중 적 소비행태를 보여주고 있었다. 건강과 실속을 챙기는 상품에는 ‘불황이 없다’라는 공식이 성 될 정도이다.
이렇게 잘 먹고, 잘 사는ꡐ웰빙(well-being)ꡑ 산업이 각광을 받으면서 음료업계에서도 ‘건강’ <몸에 좋다는 음식을 골라먹는 편이다> 이 최대 화두로 떠올랐다. 음료업계에서 탄산음료는 울고 건강음료는 웃고 있었다. 2002년도에는 미과즙음료, 생수, 주스류 등 이른 바 `건강음료' 시장은 급속히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스는 함량별 종류별로 다각화되어 시장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었다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주스 출시

외국산 과일이 쏟아져 들어왔다. 소비자들의 입맛이 이들 외국산 과일에 익숙해지고 국산 과일과 달리 가격도 비교적 안정돼 유통업체들이 너도나도 외국산 과일 매장을 늘렸다. 또한 해외여행의 증가로 소비자들은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은 외국 과일에 길들여지고 가격경쟁력에서도 토종과일에 비해 우위를 지켰다. 가격변동폭이 큰 국산 과일에 비해 수입과일은 값이 일정하고 맛이나 당도 등 품질도 고급화돼 인기를 끌기 충분해 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마케팅 목표 및 전략특성4. STP 분석5. 4P 분석 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촉진(promotion)4) 유통(place)6. SWOT 분석7. 현 시장점유율과 매출액8. 향후 마케팅 전략9. 결론델몬트망고 VS 제주감귤주스1. 시장상황1.1 제품출시 전 시장상황1.2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주스 출시배경1.3 롯데칠성 제주감귤주스 출시배경델몬트망고 VS 제주감귤주스1.1 제품출시 전 시장상황1. 경기불황 - 소비자 중저가 제품 선호 추세2. 웰빙(well-being) - 건강에 대한 관심 증

  • [농업경제학] 과실류가공산업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 분석, 그리고 대안
  • 망고망고퓨레 20% 필리핀제주감귤감귤 50% 제주웅진초록매실매실과즙 7.5% 수입, 사과농축액 중국산내사랑유자유자청징농축액 5% 국산카프리선오렌지오렌지과즙 7%, 레몬 5% 독일금오산생협사과사과즙 100% 국산매실매실즙 35% 국산동아오츠카썬듀애플사과과실즙 5% 국산롯데칠성델몬트콜드포도적포도과즙 86% 스페인, 11% 미국, 3% 이태리델몬트콜드오렌지오렌지 41% 미국, 59% 브라질델몬트콜드망고망고과즙 17.5% 멕시코, 7.5% 인도대상홈

  • [경영학] 롯데칠성 음료 분석
  • 롯데칠성 음료 분석보고서❑ 개 요❑ 서 론1. 들어가며2. 환경분석❑ 본 론❍ 시장환경 분석― 일반현황 분석― 경쟁사 분석❍ 내부환경 분석 ― CEO 분석― 조직구조 분석― 조직능력 분석― SWOT 분석❑ 결 론1. 향후전망2. 전략도출 ― 유비쿼터스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서 론1. 들어가며국내 음료시장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코카콜라와 해태음료를 제치고 점유율 부문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무엇이 롯데칠성음료를 한

  • [마케팅] 코카콜라의 마케팅과 국내진출 현지화전략
  • 주스 음료시장은 올해에도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와 웰빙 경향으로 지난해의 성장세를 이어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델몬트, 썬키스트접전예상50%이하 주스군제주감귤 주스 등 폭발적인 성장세냉 장 주 스콜드, NFC, 아침에주스, 썬업리치 판매성장 - 1200억원대저과즙 주스망고, 구아바등 열대과일 주스로 인해 2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에서 약 10%가 넘는 성장을 보이며 4100억원의 실적 거둠100% 주스마이너스 실적을 기록기타

  • [유통관리론] 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활동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카콜라와 함께 전체 음료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롯데칠성, 해태음료, 동아오츠카, 제일제당 등도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한 활동의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신제품 개발과 함께 장기적인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면서 수익성 제고를 위한 실속 있는 판매 전략을 해오고 있다. 2. 2004년 상반기 음료시장 (Change & Competition)´웰빙´ 바람을 탄 고급 주스, 두유의 선전과 건강을 마신다는 기능성 제품들이 들썩이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