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비교분석] 웰빙식품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와 `제주감귤주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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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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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환경
2. 선정배경
3. 마케팅 목표 및 전략특성
4. STP 분석
5. 4p 분석-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촉진(promotion)
4) 유통(place)
6. SWOT 분석-경쟁사분석
7. 현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8. 향후 마케팅 전략
9. 결론
- 본문내용
-
경기불황의 골이 깊어지면서 소비자들이 고가 상품보다 중저가 제품을 선호하고 있었다. 하지 만 한편으로는 웰빙족의 확산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고가의 상품들도 큰 인기를 끄는 이중 적 소비행태를 보여주고 있었다. 건강과 실속을 챙기는 상품에는 ‘불황이 없다’라는 공식이 성 될 정도이다.
이렇게 잘 먹고, 잘 사는ꡐ웰빙(well-being)ꡑ 산업이 각광을 받으면서 음료업계에서도 ‘건강’ <몸에 좋다는 음식을 골라먹는 편이다> 이 최대 화두로 떠올랐다. 음료업계에서 탄산음료는 울고 건강음료는 웃고 있었다. 2002년도에는 미과즙음료, 생수, 주스류 등 이른 바 `건강음료' 시장은 급속히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스는 함량별 종류별로 다각화되어 시장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었다
롯데칠성 델몬트 망고주스 출시
외국산 과일이 쏟아져 들어왔다. 소비자들의 입맛이 이들 외국산 과일에 익숙해지고 국산 과일과 달리 가격도 비교적 안정돼 유통업체들이 너도나도 외국산 과일 매장을 늘렸다. 또한 해외여행의 증가로 소비자들은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은 외국 과일에 길들여지고 가격경쟁력에서도 토종과일에 비해 우위를 지켰다. 가격변동폭이 큰 국산 과일에 비해 수입과일은 값이 일정하고 맛이나 당도 등 품질도 고급화돼 인기를 끌기 충분해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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