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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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기(起)
Intro

승(承)
1. 귀족마케팅의 개념
1) 귀족마케팅의 용어분류
(1) 대상기준 : 부자/부유층 마케팅
(2) 상품/서비스 기준 : 명품, high‐end, premium 등 마케팅
(3) 기업관점 : 귀족/VIP 마케팅
2)귀족마케팅의 정의
3) 귀족마케팅의 배경
(1) 부유층에 대한 4가지 오해
(2)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설
(3) 오렌지족 VS 낑깡족 VS 탱자족 ??
4)귀족마케팅의효과
(1)왜 귀족 마케팅인가?<귀족(VIP)마케팅의 특․장점>
2. 귀족마케팅의 접근
1) 귀족마케팅의 시장규모
2) 우리나라의 귀족 신․부류 등장
(1) BOBOS VS KOBOS
(2) KOBOS를 통한 마케팅 ??
3)귀족마케팅에서 고려되어야 할 것들

전(轉) Case study
1.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귀족 마케팅
1) 위치와 소개
(1) 호텔 위치
(2) 호텔 소개
2) 귀족마케팅 프로그램
(1) 도입배경
(2) 프로그램
3) 성공요인
(1) co-marketing
(2)테마파티
2. 도무스 가구의 귀족 마케팅
1) 도무스 가구
(1) 위치
(2) 도무스 가구
2) 귀족마케팅
(1) 성향
(2) 차별화 전략
(3) 서비스
3. Private Banking
1)Private Banking이란?
(1) 프라이빗 뱅킹의 역사
(2) 현대적 Private Banking이란?
2) 각국의 Private Banking
(1) 스위스의 Private Banking
ㄱ) 순수 프라이빗 뱅크
ㄴ) 스위스 대형 상업은행의 프라이빗 뱅킹부문
ㄷ) 세계 대규모 은행의 프라이빗 뱅킹부문
(2) 미국의 Private Banking
ㄱ) 미국에서 PB의 성장배경
ㄴ) 미국 PB의 주요 특징
ㄷ) 미국 및 유럽의 프라이빗 뱅킹의 현황
ㄹ) 미국 PB의 변화
3) Private Banking의 사업영역
4) 우리나라의 PB 앞으로의 전망 (필요성)
(1) 금융환경의 변화
5) 국내 금융기관 사례분석
(1) 한미은행
(2) 신한은행
(3) 하나은행
(4) 한빛은행
(5) 시티은행
(6) 삼성증권
6) 우리나라의 PB 정착을 위한 방안
(1) 고객의 요구를 파악
(2)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
(3) 전문가의 육성
(4) 고객과의 relationship구축
(5) 경영자의 의지
(6) 제도적인 뒷받침

결(結)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한 벌에 몇 백만 원 씩 하는 아르마니 정장에 까르띠에 시계를 손목에, 페레가모 구두를 신고 B.M.W.를 몰고 다니면서 엄청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불과 얼마 전까지 일부 부유층 자제들의 정신 나간 짓이라고 치부해왔다. 그러나 지금 서울 번화가를 나가면 지나가는 여자들마다 썬글라스에서 핸드백, 구두에 이르기까지 고가의 명품을 하나 이상 소지한 채 활보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단순히 일시적 유행으로 보기에는 너무도 광범위하게 우리 사회에 발생하고 있는 고가품에 대한 수요에 많은 기업들이 이제는 상당히 진지해져 있다.

일부가 아닌 다수가 몸에 지니거나 가지고 다니는 것을 모두 명품으로 자신의 경제적 여건이 허락하는 선(간혹 아니 종종 그 이상을 넘기도 한다.) 에서 단장을 하고 있다. 만약 능력이 부족할 시에는 명품계라는 전례에 없던 모임을 통해 명품 소유 욕구를 상쇄하고 이도 저도 아니면 속칭 『짝퉁』이라도 소유하고 있다. 분명 이는 단순한 일시적 유행이 아닌 트랜드(Trend)라고 명명할 수 있는 수위이다.

도대체 지금 시장에서 무슨 일이 발생하고 잇는가? 전례에 없는 폭발적인 명품 열풍이 불고 있으며 고가품을 선호하는 소비패턴이 사회전반에 급속도로 파급되고 있다. 그 파괴력은 일상 소비재에서 금융, 심지어는 건설에까지 몰아닥치고 있다. 다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제 우리는 일상용품에서 금융서비스까지 전 산업 범위로 확대되고 있는 고가 명품화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사고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아울러 소비의 분명한 한 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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