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기(起)
Intro
승(承)
1. 귀족마케팅의 개념
1) 귀족마케팅의 용어분류
(1) 대상기준 : 부자/부유층 마케팅
(2) 상품/서비스 기준 : 명품, high‐end, premium 등 마케팅
(3) 기업관점 : 귀족/VIP 마케팅
2)귀족마케팅의 정의
3) 귀족마케팅의 배경
(1) 부유층에 대한 4가지 오해
(2)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설
(3) 오렌지족 VS 낑깡족 VS 탱자족 ??
4)귀족마케팅의효과
(1)왜 귀족 마케팅인가?<귀족(VIP)마케팅의 특․장점>
2. 귀족마케팅의 접근
1) 귀족마케팅의 시장규모
2) 우리나라의 귀족 신․부류 등장
(1) BOBOS VS KOBOS
(2) KOBOS를 통한 마케팅 ??
3)귀족마케팅에서 고려되어야 할 것들
전(轉) Case study
1.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귀족 마케팅
1) 위치와 소개
(1) 호텔 위치
(2) 호텔 소개
2) 귀족마케팅 프로그램
(1) 도입배경
(2) 프로그램
3) 성공요인
(1) co-marketing
(2)테마파티
2. 도무스 가구의 귀족 마케팅
1) 도무스 가구
(1) 위치
(2) 도무스 가구
2) 귀족마케팅
(1) 성향
(2) 차별화 전략
(3) 서비스
3. Private Banking
1)Private Banking이란?
(1) 프라이빗 뱅킹의 역사
(2) 현대적 Private Banking이란?
2) 각국의 Private Banking
(1) 스위스의 Private Banking
ㄱ) 순수 프라이빗 뱅크
ㄴ) 스위스 대형 상업은행의 프라이빗 뱅킹부문
ㄷ) 세계 대규모 은행의 프라이빗 뱅킹부문
(2) 미국의 Private Banking
ㄱ) 미국에서 PB의 성장배경
ㄴ) 미국 PB의 주요 특징
ㄷ) 미국 및 유럽의 프라이빗 뱅킹의 현황
ㄹ) 미국 PB의 변화
3) Private Banking의 사업영역
4) 우리나라의 PB 앞으로의 전망 (필요성)
(1) 금융환경의 변화
5) 국내 금융기관 사례분석
(1) 한미은행
(2) 신한은행
(3) 하나은행
(4) 한빛은행
(5) 시티은행
(6) 삼성증권
6) 우리나라의 PB 정착을 위한 방안
(1) 고객의 요구를 파악
(2)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
(3) 전문가의 육성
(4) 고객과의 relationship구축
(5) 경영자의 의지
(6) 제도적인 뒷받침
결(結) 마케팅 전략 ??
- 본문내용
-
한 벌에 몇 백만 원 씩 하는 아르마니 정장에 까르띠에 시계를 손목에, 페레가모 구두를 신고 B.M.W.를 몰고 다니면서 엄청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불과 얼마 전까지 일부 부유층 자제들의 정신 나간 짓이라고 치부해왔다. 그러나 지금 서울 번화가를 나가면 지나가는 여자들마다 썬글라스에서 핸드백, 구두에 이르기까지 고가의 명품을 하나 이상 소지한 채 활보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단순히 일시적 유행으로 보기에는 너무도 광범위하게 우리 사회에 발생하고 있는 고가품에 대한 수요에 많은 기업들이 이제는 상당히 진지해져 있다.
일부가 아닌 다수가 몸에 지니거나 가지고 다니는 것을 모두 명품으로 자신의 경제적 여건이 허락하는 선(간혹 아니 종종 그 이상을 넘기도 한다.) 에서 단장을 하고 있다. 만약 능력이 부족할 시에는 명품계라는 전례에 없던 모임을 통해 명품 소유 욕구를 상쇄하고 이도 저도 아니면 속칭 『짝퉁』이라도 소유하고 있다. 분명 이는 단순한 일시적 유행이 아닌 트랜드(Trend)라고 명명할 수 있는 수위이다.
도대체 지금 시장에서 무슨 일이 발생하고 잇는가? 전례에 없는 폭발적인 명품 열풍이 불고 있으며 고가품을 선호하는 소비패턴이 사회전반에 급속도로 파급되고 있다. 그 파괴력은 일상 소비재에서 금융, 심지어는 건설에까지 몰아닥치고 있다. 다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제 우리는 일상용품에서 금융서비스까지 전 산업 범위로 확대되고 있는 고가 명품화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사고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아울러 소비의 분명한 한 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