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육]중학생의 기술가정 교과내용에 대한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학생의 기술가정 교과내용에 대한 인식 관련 논문 분석 이며 좋은 점수 받았습니다.
목차
I.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 목적

3. 연구 문제

II. 연구 배경

1. 기술 · 가정 교과 교육

1) 7차 교육과정 기술 · 가정 교과 교육의 성격

2) 기술 · 가정 교과 교육의 내용

2. 기술 · 가정 교과의 목표

3. 선행연구

III. 연구의 방법

1. 연구 대상 및 자료 분석

2. 측정 도구

3. 통계분석 방법

4. 연구 절차
본문내용
1) 7차 교육과정 기술·가정 교과 교육의 성격

실과(기술·가정)의 성격(5~10학년)
: 학생의 실천적 경험과 실생활에의 유용성을 중시하는 교과

5~6학년: 자신의 일상생활과 가정 일에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
7~10학년 : 기술·산업과 가정생활에 관한 다양한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 심화 선택 시 도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가 매우 유용합니다 별넷
  • sej***
    (2013.04.24 14:57:45)
회원 추천자료
  • [가정교육론] 주생활파트
  • 가정 위생)6). 주거 안전7). 집에 대한 수리 및 보수 * 일어날 수 있는 상황제시 및 소그룹 토론을 통한 교육5. 지구환경에 대한 관심1). 천연자원2). 자원보전 3). 재활용* 일어날 수 있는 상황제시 및 소그룹 토론을 통한 교육2) 교수 학습과정 분석유타주(Housing: 주거)오하이오주(Living Environment: 거주환경)종합유타주의 교과내용은 학생들이 충동적으로 독립을 했을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을 제시함으로써 독립생활을 위한 건전한 사고 및 독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
  • 교육을 살펴보면 대부분 진학지도에 치우쳐 있으며 형식적인 서면지도의 형태를 보인다. 대부분의 중학생들은 거의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하거나 조금 얻고 있으며, 진로결정에 도움이 되어야 할 진로교육은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사회의 잘못된 가치지향에 의하여 대부분의 학생들은 직업의 외적 가치나 조건에 집착하고 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나양균(1997), 최준화(2001), 김정숙(2006)을 참조.진로

  • [중학교교육][중등교육][중학교교육과정][중등]중학교(중등)의 독서교육, 중학교(중등)의 경제교육, 중학교(중등)의 인성교육, 중학교(중등)의 진로교육, 중학교(중등)의 보건교육, 중학교(중등)의 성교육 분석
  • 가정의 역할1) 자녀의 성장시기에 맞추어 적절한 부모의 역할을 수행한다2) 직업에 대한 부모의 긍정적인 자세가 요구된다3) 가정을 진로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도록 한다4) 생활 속에서 진로 지도의 측면을 강조한다3. 중학생 진로지도를 위한 학교와 가정의 연계지도 방안1) 진로 지도를 위한 학부모 프로그램의 방법 개발2) 학부모에게 필요한 진로지도에 대한 정보 제공3) 학부모 진로지도 교육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 인식4) 교사와 학생, 교사와

  • 교육학 우리나라와 오하이오주 주생활 관련 교육과정 비교
  • 교과서에 대한 관심도가 낮고 그에 따라 교과서의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그 종류도 다양하지 못하여 현실생활의 변화를 수용하지 못하고 있다.따라서 외국과 우리나라의 가정교과서를 비교하여 보는 것은 큰 의의가 있을 것으로 본다. 서로 다른 체제와 특성을 갖고 있는 미국의 오하이오주 중․고등학교 가정교과서의 비교연구를 통해 가정과 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과 실제 한국의 중학생들이 느끼고 있는 가정․기술교과에 대한 느낌을

  • 청소년에 대한 바른 이해 오늘의 청소년은 미래의 주인공이다
  • 대한 근본 해결방안이 모색되어지는 것이 청소년들로 하여금 올바른 자아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하는 것이라 여겨진다. 본 논문은 총 6 장으로 되어있으며 서론 이하의 장들은 다음과 같이 전개하였다. 2장에서는 청소년 특성과 청소년들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하여 살펴보고, 3장에서는 청소년범죄의 유형별 실태를 분석하고, 4장에서는 청소년 범죄와 교회 교육의 역할을 논해보고자 한다. 마지막 5장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의 요약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