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의 발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서론
2.본론
1)신문 이전
2)신문
3) tv와 라디오의 보급
4) 인터넷의 보급
3. 결론
본문내용
1.서론

매체가 발달하면서 우리는 정보를 공유하기 쉬워진다. 더 많은 정보를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된다. 신문이 생기면서 우리는 매일매일 정리된 소식을 인쇄 매체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신문이 새로운 소식을 하루라는 기간이 지나고서야 전해주는데 비해서(비록 호외라는 특수한 방법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주기는 했어도) 라디오의 등장은 우리에게 새소식을 거의 바로 들을 수 있게 해주었다. 텔레비전이 등장하게 되면서 우리는 새소식을 곧바로 들을 수 있게 된 것뿐만 아니라 어떤 사건이 일어난 장면까지도 생생하게 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위성 방송 등으로 세계 어느 곳에서 일어나는 일이든 생생하게 알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매체의 발달로 우리가 알 수 없는 것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매체의 발달이 우리에게 어마어마한 양의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주었다. 이렇게 얻게 된 정보는 심지어 우리가 더욱 민주적이고 더욱 자유롭고 더욱 개방적인 사회를 만드는데 까지 일조한다. 사실 이러한 매체가 우리에게 가져다 준 긍정적인 영향을 열거하다보면 끝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매체는 우리에게 부정적인 영향도 많이 끼친다. 매체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비교해보면 긍정적인 면이 더 많을지라도 부정적인 영향 또한 만만치 않다.이 글에서는 그러한 부정적인 영향 중에서 ‘소문의 전파’라는 측면에서 끼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살펴보겠다.

<중략>

3. 결론

지금까지 우리는 매체의 발달을 몇 가지 시대로 나누어 그 발달에 따른 어쩔 수 없는 부작용인 소문이 어떠한 정도로 퍼지는가에 대해 알아보았다. 앞에서 살펴본 결과를 요약해보면 언론 매체의 기술이 발달하면 발달할수록 그 매체로 인한 특정 개인에게 불편함을 주는 소문이 퍼지는 경로와 강도는 같은 정도로 발달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는 본문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각 매체의 특징을 반영하는 결과라 볼 수 있다. 즉 신문은 그 특징상 소문이 퍼지긴 하지만 영상과 같이 번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면으로 그 소문을 접하므로 텔레비젼이나 인터넷에 비해 그 강도는 상대적으로 적었다고 볼 수 있고 텔레비젼과 라디오는 우선 실시간으로 방송이나 방영이 가능하고 또한 영상이 우리의 뇌리에 자리잡는 인상은 기사를 읽음으로써 우리의 뇌리에 자리잡는 것보다 더 강렬하다는 점에서 그 소문의 강도가 신문보다 더 쎈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은 신문과 같이 아니 오히려 신문보다 몇배나 더 편한 접근성을 갖고 있고 텔레비젼이나 라디오와 같은 강렬한 영상을 우리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이러한 소문이 퍼지는 것의 강도는 기존 매체와 크게 차이를 보인다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과 사회]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Swan lake)`에 그려진 사회의 모습
  • 매체에 노출된 현대인의 모습은 파파라치들의 모습을 통해서 볼 수 있다. 그리고 매튜 본의 ‘백조의 호수’에서 주목할 수 있는 고전과의 다른 점은 비극과 갈등의 제공자인 가공된 악의 결정체(로트바르트)가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작품에서는 선의 대척점인 악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 인간의 절망이 갈등과 비극을 빚어낸다. 이는 단순히 우리가 선과 악을 대립적인 것으로 구분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그리고 삶에서 선

  • 유머란 무엇인가1
  • 매체가 발달한 현대 사회에서는 유머감각이 갈수록 중요하게 평가될 수밖에 없다.처음 만난 사람이라도 재미있는 농담을 잘 구사하면 서먹서먹한 느낌이 금방 사라져 친해지기 쉽고, 상대방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게 마련이다. 유머감각이 있는 이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에게 주목하게 만들고, 부지불식간에 모임의 분위기를 주도해 무리의 리더 노릇을 하는 경우가 많다. 직장에서,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연애할 때, 혹은 부부지간에도 유머감각

  • [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 앞으로 나아갈 방향은
  • 매체의 발달을 통해 지식과 정보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으며 그에 따라 사회변동도 커지면서 학교 정규 교육이외에도 부가적인 교육을 필요로 하고 있다. 예를 들면 내가 이렇게 논문을 쓸 자료를 쉽게 인터넷에서 구한다거나 평생교육 대부분의 수업을 파워포인트 작성하여 발표한던가 이외에 수많은 우리 주위 생활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그 수많은 지식과 정보의 보관 그리고 습득방법, 활용방안들은 학교 정규수업에선 배우지 않기 때문에 평생교육

  • [A+]광고의 목적에 따라, 즉 무엇을 광고의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 6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6가지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이 중 3가지를 선택한 후 이와 관련된 최근 광고의 사례를 제시해봅시다.
  • 매체로서 미디어가 변화한다는 것은 광고 산업 또한 변화하고 있다는 것과 같은 의미이다. 광고매체가 다양화된다는 것, 매체에 따라 새로운 광고기법이 등장한다는 것은 기존의 광고 산업에 있어 기회 요인이자 위협 요인이기도 하다. 본 레포트에서는 광고 목적에 따른 분류와 그 사례들을 통하여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본론1. 광고의 정의광고의 정의란, 확인 가능한 광고주가 교환을 촉진시킬 목적으로 여러가지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어

  • 2021년 1학기 가족발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가족발달주기의 발달과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