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자 그들은 과연 누구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동성애란?
1) 호모섹슈얼리티(homo-sexuality)
2) 동성애에 관한 속어
3) 동성애자들이 원하는 호칭
4) 트랜스(trans)
2. 동성애자로의 탄생
1) 성적기호 및 지향
2) 성적 정체성 및 드러내기
3) coming out
3. 동성애 현상의 문화적 다양성
1) 킨제이 보고서 및 동성애의 빈도
2) 동성애의 문화적 고찰
4. 정신의학 및 심리학에서의 평가
1) 초기 정신의학적 관점
2) 이블린 후커의 연구
3) DSM에서의 변화
5. 동성애 원인론
1) 원인론의 논쟁
2) 정신분석학적 모델
3) 학습이론적 모델
4) 생물학적 모델
6. 게이 정체성 형성과 전통적 성역할
1) 게이들의 정체성 형성과정
2) 정체성 형성의 발달 단계이론
3) 전통적 성역할과 게이의 정체성
4) 정체성 형성과 대중매체
7. 동성애의 인권 회복 운동
8. 게이들의 커플관계 및 부모의 역할

III. 결 론
본문내용
2. 동성애자로의 탄생

1) 성적기호 및 지향
성적인 관심을 동성에게 두고 있는 이들 동성애자들은 동일한 성별에게 성적인 매력을 더 느끼는 성적기호(same-sex sexual preference)라고 표현한다. 그러나 1980년대 이후에는 성적 기호보다는 성적지향(sexual orientation)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한다. 성적지향이란 자발적인 선택보다는 생물학적인 면에서 사랑과 성욕의 표현이나 관심을 내포하고 있다. 즉 성적 지향은 특정한 성별의 상대에게 성적, 감정적 그리고 애정적으로 관심을 나타낸다는 뜻이다. 성적 지향으로 개인의 상태를 표현할 때는 성별이 동일한 상대에게 보이는 지향은 레즈비언 성적 지향 또는 게이 남성성적 지향이라고 표현한다.

<중략>



III. 결 론

게이나 레즈비언들은 우리(이성애자)와는 다르게 동성과 사랑을 나누고 그들끼리 삶을 살아간다. 그러나 그들이 사랑하는 대상이 이성이 아니라고 해서, 우리와는 다른 사람은 아닌 것이다. 그들은 그들 나름대로의 성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그들이 동성애자로서의 삶을 선택해서 산다면 왜냐고 묻기 보다 그들을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인정해 주어야 한다. 많은 학자들이 그들이 정신적인 질병으로 인해 동성애자가 된 것이 아님을 밝히는 노력을 했음에도 우리는 너무나 배타적인 우리의 잣대로 그들을 사회에서 내몰고 있다. 이는 힘없는 자들은 무참히 짓밟아도 된다는 약육강식의 사고와 별반 다를게 없는 것이다. 동성애자들도 인간으로 태어나 사회 속에서 한 부분을 구성하고 있으므로, 그들도 우리와 같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법학개론]국가인권위원회와 동성애
  • 동성애자나 트랜스젠더를 보는 사회적 분위기가 유연해진 측면도 있다. 이는 분명 커다란 변화이다.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유교적 가치관이 확고했던 한국사회가 곧 성적 소수자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용인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즉 어느 누구도 한국 사회가 동성애자들도 동등한 인간으로 대우받는 사회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한국 사회는 아직도 동성애자 스스로가 동성애자임을 드러내는 것과 그들의 권리를 주장하기에는 동성

  • [동성애자]국가인권위원회와 동성애
  • 동성애자나 트랜스젠더를 보는 사회적 분위기가 유연해진 측면도 있다. 이는 분명 커다란 변화이다.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유교적 가치관이 확고했던 한국사회가 곧 성적 소수자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용인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즉 어느 누구도 한국 사회가 동성애자들도 동등한 인간으로 대우받는 사회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한국 사회는 아직도 동성애자 스스로가 동성애자임을 드러내는 것과 그들의 권리를 주장하기에는 동성

  • 차별로 인한 동성애자의 사회적 문제 및 해결방안
  • 동성애자들의 축제 - 퀴어축제?퀴어축제란 우리나라에서 2000년부터 시작해 매년 6월경에 열리고 있는 게이 축제이다. 퀴어(Queer)는 동성애자를 지칭하는 단어지만 이 축제는 동성애자 뿐만 아니라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같은 성적소수자 모두를 위한 축제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이번 조사를 통해서 이런 축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그들이 얼마나 용기 있는 사람들인지 알 수 있었다. 만약 내가 성적소수자였다면 과연 그들처럼 자신 있게 사람들 앞에 나설

  • [에코페미니즘영화감상문] 안토니아스라인을 보고 토론하기
  • 누구에게나 평등하고 자유로운 공간이다. 그러기에 파계한 신부나 정박아 디디, 입술이 이상하게 생긴 미친 입술등이 모여 산다. 그곳은 아픈 이들이 치유되는 곳이며, 갈 곳 없는 이들이 머무는 곳이다. 영화에서 보여지는 안토니아의 마당과 같은 공간이 하루 속히 현실에서도 만들어져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곳에서는 장애인도, 정박아도, 파계한 신부도, 미혼모도, 동성연애자도 심지어는 삶과 죽음의 경계도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었다.

  • 기독교와 동성애에 관한 고찰
  • 과연 이들은 왜 자신과 같은 성을 가진 대상에 성적 매력을 느낄 수밖에 없으며, 그들을 바라보는 사회적 시각과 종교적 시각, 특히 기독교의 시각을 알아보고, 우리가 그런 성적 소수자들에게 어떤 태도와 입장을 가져야 할 것인지에 대해 토의, 토론해 보고자 한다.Ⅱ. 본론1)동성애에 관한 정의와 설명①동성애란?같은 성의 사람과의 관계에서 오는 성적 만족을 얻는 것이다. 동성애는 동성을 향한 지속적인 감정적, 정서적, 신체적, 성적 끌림을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