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풍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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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동성애 원인설
2. 동성애의 현재 수준
(1) 외국의 수준
(2).우리나라의 수준
3. 동성애 축제
4. 역사 속 동성애
본문내용
1. 동성애 원인설

동성애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에는 유전설, 선천적 결합설, 양성애자, 유혹설, 성적 격리설, 호르몬 비조화설 등이 있다.
①유전설 : 유전설은 선천적인 것이며 타고나는 것이다라는 설이다.
②선천적 결함설 : 선천적 결함설은 동성애가 유전되는 것은 아니지만 자궁 내에 있을때 신경계통의 이상으로 출생하면동성애 기질을 갖고 태어난다는 설명이다.
③유혹설 : 유혹설은 나이가 많은 동성애자들이 아이들이나 10대소년 들을 유혹해 동성애에 빠져 들게 된다는 것이다. 이는 실제로 에이즈에 감염된 우리나라 청소년 고백에서도 종종 드러나고 있으며, 동성애에 빠져든 사람들의 고백을 통해서도 어느 정도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유혹설은 동성과의 성적 경험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동성애적 성향을 가진 수많은 동성애자들을 설명하지는 못한다. 소년들을 유혹하는 동성애자들도 있지만 그들과의 성경험이 그들을 동성애자로 만들지는 않는다. 즉 어떤 성적경험이 그의 성향을 결정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동성애자들 중에서는 자신이 동성애자가 된 이유를 어릴 때의 동성과의 성경험에서 찾는 경우가 종종 있다.

<중략>


4. 역사 속 동성애

한국에서 역사적 기록에 언급된 최초의 동성애자는 신라 제36대왕 혜공왕으로 그는 경덕왕의 적자로서 삼국 통일의 위업을 이은 태종무열왕의 직계손으로 마지막 임금이십니다. 그는 8세에 왕위에 올라 여자같이 행동하고 옷입기를 즐겨하여 신하들이 의논하기를 원래 왕은 여자였는데 남자의 몸을 빌어 왕이 됐으니 나라에 불길하다하여 죽였다고 전해질 정도입니다. 그러나 혜공왕은 여자같이 행동해서 죽은 것이 결코 아닙니다. 오랜 세월 짓눌려 지내던 귀족세력의 반격 속에 희생된 것이죠. 혜공왕과 비슷한 말로를 보여준 임금은 고려 제31대왕 공민왕이 있습니다. 왕은 몽고 노국공주가 병사하자 큰 슬픔과 고통 속에서 살았다고 하는데 그러다 '자제위' 라는 궁정청년 근위대를 만들고 그들과 동성애를 즐기다 죽임을 당하였다. 왕이 궁정에서 여러 귀족 미남 청년들과 공공연하게 동성애를 즐기고 평소에도 여자 옷을 입고 치장하기를 즐겼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동성애를 했다고 해서 조정 안팎에서 비난 받은 적은 한 번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고려왕조에서 제7대왕 목종도 남색을 즐겼다는 기록이 보여 집니다. 모든 시대와 지역에서 존재해 온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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