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교육철학으로써의 실용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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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교육의 목적

교육의 방법

교육과정

실용주의 교육에 대한 비평
본문내용
교육철학으로써의 실용주의

교육의 목적
듀이와 실용주의자들은 교육은 삶에서 중요한 것이라고 믿었음 ⇒ 교육은 사람들이 그들의 환경에서 우연히 직면하게 되는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게 해주며, 이러한 교육은 세대에서 세대로 전수되는 나이 많은 사람에서부터 어린사람으로 느낌 생각 활동 습관의 의사소통 덕택으로 발생된 것으로 문명화된 사회가 존재하게 한다고 지적함. 따라서 교육 없이는 사회는 존재 할 수 없으며, 교육은 삶 자체의 일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실용주의의 시각으로 교육은 삶을 위한 준비로서 바라보아져야 할 것이 아니라 삶 그자체로 받아들여져야 한다. 또한 아이들의 삶은 어른의 삶만큼 중요하다. 그러므로 교육자들은 학생의 흥미와 동기를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환경만큼 중요시 하여야 한다.
‘나의 교육 신조’에서 듀이가 말한 교육의 두 기초적인 면
 심리적인 면과 사회적인 면
 둘 중 하나는 다른 하나에 종속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학생의 고유의 본성과 잠재력이 실체를 만들며 교육의 첫 출발점을 제공하기 때문이며 교육자의 사회적 환경 지식이 학생의 잠재력을 해석하는데 필요.
듀이는 개개인은 사회에 참여할 수 있고, 그들 개인의 사회적인 일들을 스스로 지시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인간으로 교육되어야 한다고 믿었으며 교육을 자유로운 개개인이 적합한 사회적 목적들을 향하는 지속적인 성장으로 가는 길로 보았다.
듀이에게 있어 교육의 목표는 성장이다.
 “성장이 삶의 특징이기 때문에 교육은 성장의 모든 것이다. 성장은 성장자체를 넘어설 수 없다.”
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것을 능력을 확장시키는 성장으로 강조했고, 의미 있는 방법으로의 직접적인 경험을 주장.
‘교육 철학’은 모든 문제에 대한 이미 만들어진 사고의 응용이 아니라 바로 현대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이용하는 올바른 정신적, 도덕적 행동의 구조.
즉, 철학은 이 가장 일반적인 교육 이론으로 사회에서 이것이 변할 때에는 우리는 이러한 도전에 맞서는 새로운 교육을 정립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의 생각들은 실용적인 구조를 가지게 된다. 배움은 우리가 환경의 변화를 알 수 있게 하고 또한 우리의 특징에 영향을 미친다. 이런 방법으로 교육은 도덕적 영향을 미치며, 우리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관심을 갖는, 도덕적 인간 유형이 되는 것을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교육의 방법
실용주의 교육자는 유연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교육방법을 좋아함.
교육에는 한 가지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니므로, 교내에서 전체에 이르기까지 설치와 발전시키는 것을 포함하는 사용할 만한 가능한 많은 종류의 방법을 알아야 함.
몇몇 실용주의자들은 교사들과 학생들이 모든 지식이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함.
교사는 동기 요인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깨닫고 있어야 함.
듀이는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동기화되므로 선생님은 그것을 인식하고 내재된 동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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