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현황[댄스, 발라드, ROCK, HIPHO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중음악

(1) 댄 스
댄스음악의 시대적 흐름
- 1980년대
- 1990년대
(2) 발라드
- 우리나라 발라드의 역사

2. 매니악 음악

(1) ROCK
1. 락의 정의
2. 락의 역사
2.1. 1960 ∼ 70년대 - 한국 록의 태동기
2.2. 1980년대 초반 - 한국 록의 중흥기
2.3. 1980년대 중ㆍ후반 - 헤비메탈의 시대
2.4. 1990년대 초ㆍ중반 - 새로운 조류
2.5. 1990년대 후반 - 그리고 새로운 대안
(2)HIPHOP
1. 힙합이란 무엇인가?
2. 힙합을 구성하고 있는 4가지 요소들
1) MC
2) DJ
3) Tagging
4) B-boy
3. 힙합의 문화적 의의
4. 한국음악의 힙합 수용 역사
- 도입기
- 과도기
- 정착기
5. 우리나라 속 힙합의 현주소
6. 힙합의 본질
-삶의 방식으로서의 힙합
-힙합과 자유
7. 힙합의 한국 적응기
8. 한국 힙합의 전망
(3) 뉴에이지
1. 뉴에이지의 원류
2. 뉴에이지의 발전과 흐름
3. 뉴에이지 장르의 우리나라 아티스트
① 메이세컨 (Maysecond)
② 안단테
③ JS Culture
④ 이루마
본문내용
2. 매니악 음악
(1) ROCK
1. 락의 정의
초기 로큰롤(rock’n’roll)이 차차 'R&R'의 약자로 표시되다가, 더 축소된 록(rock)으로 고정된 명칭이다. 록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대체로 1960년대 초인데, 이 무렵 록 뮤직은 초기 로큰롤과는 표현양식이나 내용 면에서 예술적으로 세련되기 시작하여, 전위음악을 시도하는 젊은 음악인들과 재즈뮤지션들도 록에 관심을 표시, 록 뮤직은 차차 프로그레시브 록, 포크 록, 아트 록, 재즈 록에서 80년대 코스믹뮤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개성이 강한 음악으로 발전해 갔다.

2. 락의 역사
2.1. 1960 ∼ 70년대 - 한국 록의 태동기 (신중현, 한대수, 산울림, 사랑과 평화)
한국 록의 태동은 1964년 '에드 훠(add 4)'의 데뷔로 보는 것이 가장 타당한 견해이다. 에

<중략>

(3) 뉴에이지
1. 뉴에이지의 원류
1960년대 비틀즈를 중심으로 한 락큰롤 세력이 팝 음악계를 지배할 때 여기에 대항해 토니스코트, 폴 혼, 폴 윈터 같은 인물들이 동양 철학과 종교 등의 사상 을 담아 음악에 의한 정서 치유를 시도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들은 클래식 음악과 같이 전통 악기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세미 클래식풍의 새로운 음악을 발표 했는데, 이러한 작품들은 우리가 흔희 "경음악"이라고 부르는 단순한 묘사 음악의 수준을 넘어선 깊은 사상과 예술적 품격을 담은 음악들이었다.

2. 뉴에이지의 발전과 흐름
대중적으로 큰 반응을 얻지 못했으나 이러한 부류의 음악들은 당시 새롭게 만들어진 신서사이저와 같은 악기의 출현으로 좀 더 새로운 스타일로 변모해 발전하기도 하였고 또한 초
참고문헌
참고문헌 & 출처
http://weiv.cafe24.com/view_detail.html?code=view&num=2465
http://kdaq.empas.com/kdic/kdic_view.html?sn=47982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docid=151349
http://kin.naver.com/open100/r_entry.php?rid=291#3
http://biology.yonsei.ac.kr/w3board/board.cgi?id=glyco&page=5
http://www.bawe.net/
http://my.netian.com/~nob98/
http://newagemusic.cafe24.com
http://people.empas.com/people/info/ma/ys/maysecond/
http://cp.asiamusic.net/webtel/artist/default.asp?code=6539&mode=biography
http://cd.empas.com/mall/zooropa/aview.htm?num=982919200&mall_id=empas&menu=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docid=19228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대중가요 문화
  • 음악 시장에서의 주된 표현 수단은 테이프나 CD가 주를 이루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경로로 중국의 가요는 팬들을 공략하고 있다. 채널 V등과 같은 위성 방송을 통해 중국을 비롯한 한국, 일본 등 아시아권를 공략하고 있다. 또 인터넷의 보급 후 중국에는 여러 가지 변화가 생겼다. 특히 인터넷을 통한 음악적 표현은 중국 정부로서도 이제는 속수무책이다. 몇 년 전 처음으로 인터넷상에서 콘서트를 열었던 최건은 인터넷을 ‘자유의 눈’이라 부르며 자

  • 일본대중음악 J-pop
  • 음악 산업이다. 콘텐츠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되 이용자는 광고를 보아야 하며 광고주와 콘텐츠홀더가 수익을 반반으로 나누는 방식이다.➁ 시장 규모일본의 경우 세계 시장 점유율이 16%나 되어 0.6%에 불과한 한국과는 월등한 차이를 보인다. 2005년 온오프라인 총 판매액을 보더라도 일본은 32,750억 원, 한국은 1,198억 원으로 일본 인구가 한국 인구의 3배이고 GDP가 5배 인걸 감안하더라도 일본 시장규모와 우리나라 시장규모는 큰 차이가 난다.공중파 음

  • [매스컴] 후크송 Hook-Song의 유행 원인 분석
  • 음악의 영향을 받으 며 음악을 소비하며 끊임없이 음악과 상호작용 한다. 1.3 대중음악의 현황 -대중음악의 주류 후크송-대중음악은 최근 수년동안 시장상황의 악조건에도 발전을 이루려는 시도가 계속되어 왔다. 하지만 2009년 현재, 한국 가요계는 과거부터 꾸준히 언급되던 오랜 대중음악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불법 다운로드에 대한 구체적 방안, 대중음악 유통과정에서의 수익 구조 문제, 가수와 소속사간의 문제, 대중음악의 질적 발

  •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 서술하고, 확대된 국내 뮤지컬 산업에 현황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하시오
  • Rock) 뮤지컬 6) 재즈(Jazz) 뮤지컬7) 북(Book) 뮤지컬 8) 댄스(Dance) 뮤지컬4. 뮤지컬의 구성요소1) 극본 2) 음악 3) 가사 4) 춤5. 확대된 국내 뮤지컬 산업의 현황1) 콘텐츠 2) 인프라 3) 관객 4) 시장규모6. 국내 확대된 뮤지컬공연시장의 문제점1) 뮤지컬 전문 프로덕션 및 전문 제작인력 인프라 부족2) 공연장의 부족으로 인한 뮤지컬 제작환경의 구조적 악순환7. 국내의 확대된 뮤지컬산업의 발전방안1) 수요의 개발 2) 새로운 경영기법의 도입3) 창작물의 활

  • 경영경제 에버그린 뮤직페스티벌 EMF 분석과 마케팅 전략
  • 에버그린 뮤직페스티벌(EMF) 분석과 마케팅 전략목차1.선정동기1)development : 음악 페스티벌 산업의 급격한 발전2)effect : 음악 페스티벌의 사회적 효과3)critical point : 국내 음악 페스티벌의 문제점2.음악 페스티벌 시장1)해외 음악 페스티벌 시장2)국내 음악 페스티벌 시장3.에버그린 뮤직페스티벌(EMF)1)overview2)기획취지3)time table(라인업)4)에버그린 패밀리 패키지5)Do it 기증 캠페인6)각종 이벤트4.외부분석1)고객분석2)경쟁자분석5.5FORCE 모델6.SWO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